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싱글즈

피부가 유난히 땅기고 각질이 심한 날엔 '토크팩'!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적시고 그 위에 크림을 얇게 발라 피부에 얹는 토너 크림팩, 진짜 효과 있을까?

9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이미지 출처: www.shutterstock.com

건강한 피부는 각질층 내의 수분이 30% 내외로 유지되어야 한다. 그런데 겨울철 피부는 각종 피부 유해 요소들로 인해 피부 수분 보유량이 10% 이하로 낮아진다. 피부 표면이 땅기고 각칠층이 하얗게 들뜨게 되는 이유다. 이때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묻히고 그 위에 크림을 얇게 발라 피부에 얹는 토크팩은 메마른 각질층을 유연하게 만들고 잔뜩 일어난 각질을 편안하게 잠재워 피부를 매끈하게 다독인다. 피부 속으로 토너가 흡수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부여해 수분 증발 현상을 막고 크림이 지닌 수분을 잡아 당기는 함습성을 높여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원리다.

출처이미지 출처: www.shutterstock.com

토크팩을 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것은 바로 토너와 크림의 제형이다. 토너는 농밀한 제형의 콧물스킨보다 라이트한 워터 타입이 좋다. 화장솜을 듬뿍 적시는데 용이하기 때문이다. 크림 역시 유분보다 수분 밀도가 높은 수분 크림을 선택한다. 오일이 많이 함유된 하얀색의 유화 제형 크림을 토크팩에 활용하면 토너와 블렌딩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피부에 잘 흡수되지 않는다. 젤 타입의 가볍고 묽은 제형의 크림을 아주 얇게 바르는 것이 좋다. 단 토크팩을 장시간 피부 위에 얹어놓을 경우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화장솜에 빼앗기면서 다시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10~15분 정도만 올려둔 뒤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토크팩은 유독 피부가 메마르고 속땅김이 심할 때 집중 보습팩으로 사용하거나 바쁜 아침,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하면 베이스 메이크업이 더욱 잘 먹는다. 자주 갈라지는 팔꿈치나 발꿈치 등 각질이 심하게 도드라지는 부위에도 효과적이다. 피지가 많거나 여드름 피부의 경우 토크팩을 과용하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일주일에 1-2번 10분 정도만 팩을 할 것을 추천한다.

1 비주얼 핑크 알로에 글로우 파하 워터 180ml 2만9000원.
2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 크림 50ml 3만8000원.
3 필리밀리 프리미엄 화장솜 60ea 3500원.

토크팩 HOW TO

STEP 1 수분감이 풍부한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적신다.

STEP 2 토너를 묻힌 화장솜 위에 젤 제형의 크림을 잼을 바르듯 얇게 펴 바른다.

STEP 3 각질이 들뜨거나 피부 속 건조함이 느껴지는 부위에 토크팩을 올리고 15분 정도 팩을 하면 끝. 피부 진정 및 수분 충전에 탁월하다.

작성자 정보

싱글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