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싱글즈

피부 컨디션을 높여 탄탄하게 탄력 잡아주는 페이스&두피 마사지법

얼굴 탄력과 밀도가 떨어지면 두피도 뻣뻣해지고 피부 컨디션이 저하된다. 기본적인 보습 케어에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페이스와 두피 마사지법.

1,64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STEP 1
두피가 얼굴의 코르셋 역할을 한다

두피와 얼굴의 피부는 이어져 있다. 즉 두피를 땅겨 올리면 얼굴 피부도 자연스럽게 팽팽한 탄력을 찾을 수 있다. 현대 여성들은 스트레스나 도시 환경으로 인해 두피가 단단하게 굳어 있는 상태다. 그대로 방치하면 얼굴 피부를 지탱하는 코르셋의 역할을 잃게 돼 페이스 라인이 점차 무너지게 된다. 두피를 가볍게 손으로 마사지하는 것도 좋지만 두피 브러싱을 하면 좀더 집중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HOW-TO 아침&저녁 3분 브러싱 케어 두피에는 아주 얇은 근막이 존재한다. 이를 모상 건막이라고 부르는데 모상 건막을 4개 부위로 나누어 브러시를 하면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케어를 할 수 있다. 두피 브러싱은 두피와 모발이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할 것. 두피 에센스는 브러싱이 모두 끝난 후에 바르는 것이 헤어스타일을 손질하기도 쉽고 브러싱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1 사이드 존 헤어밴드를 착용하면 가려지는 부분으로 볼 위 근육을 끌어올려서 팔자주름이나 눈가, 이마의 주름을 케어한다. 1 브러시를 귀 뒤에 대고 페이스 라인을 당겨 올리면서 브러싱한다. 2 좌우 각 3회씩 반복. 얼굴선이 리프팅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2 정수리 존 정수리를 자극하면 두피 세포가 활성화되어 혈액순환도 좋아진다. 얼굴에 전체적으로 혈색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1 브러시의 핀 끝 전체를 두피 중앙에 대고 정수리부터 뒤쪽으로 3회 브러싱한다. 2 브러시를 조금씩 양옆으로 옮기면서 3회 반복한다.

3 사이드 백 존 귀 뒤부터 뒤통수에 걸친 부분인 사이드 백 존. 이 부위를 브러싱으로 자극하면 목 뒤로 흐르는 혈점을 자극해 페이스 라인을 당기고 얼굴을 작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1 목의 뿌리 부분부터 브러싱을 한다. 2 3회 반복하고 좌우로 조금씩 옮기면서 3회씩 더 반복한다.

4 관자놀이 존 관자놀이는 림프절이 집중되어 있어 혈점을 자극하면 노폐물을 흘려보낼 수 있다. 브러싱 후 손으로 해당 부위를 주무르는 것도 방법. 1 관자놀이 전체에 브러시를 대고 옆으로 관자놀이와 모발을 함께 당겨 올린다. 2 좌우 각 3회씩 반복한다.

STEP 2
혈점 마사지로 피부 밀도를 끌어올린다

두피를 자극했다면 이제 얼굴 위 핵심 혈점을 눌러 탄력을 확실히 끌어올릴 차례. 피부 속 근육을 자극하면 지방세포가 커지지 않도록 예방하고 살짝 파인 주름 부위를 매끈하게 펼칠 수 있다. 피부 내부의 지방세포가 커지면 이를 지탱하지 못해 피부가 처지고 이것이 주름으로 나타나기 때문. 물론 혈자리를 마사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 속에 있는 근육 케어에도 힘쓸 것. ‘아-에-이-오-우’ 등을 반복해 표정 근육을 자주 움직이자.

1 혈점 누르기로 혈행 촉진 볼 앞쪽을 만져보면 쑥 들어가는 파인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을 10초간 꾹 누를 것. 혈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2 페이스라인을 자극 노폐물의 자극을 촉진하기 위해, 볼 라인을 따라 여러 번 손가락으로 누르면서 귀를 향해 조금씩 풀어준다.

3 볼의 근육을 풀어준다 이를 악물었을 때 근육이 올라가는 광대 부분을 누르면 턱살 해소 및 리프트업 효과가 있다. 10초간 누를 것.

4 턱 끝에서 귀까지 주무른다 엄지와 검지로 페이스 라인을 잡은 뒤 턱 끝에서 귀 뒤까지 손가락을 움직인다. 이때 피부를 당기지 않도록 주의.

5 귀에서 쇄골로 쓸어내리기 귀 뒤에서 목덜미를 지나 쇄골까지 훑어 내리며 노폐물을 흘려보낸다.

6 페이스 라인 스트레칭 얼굴을 천장 위로 들고 5초간 유지. 그대로 혀를 내밀고 좌우로 각 5초간 정지한다.

STEP 3
히알루론산으로 미세 부위에 보습을 채운다

자칫 놓칠 수 있는 부위에 히알루론산이나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세럼으로 보습을 더한다. 눈꺼풀이나 눈꼬리에 아이 케어 전용 제품을 따로 바르지 않고 세럼만 잘 발라도 중력으로 인한 처짐을 예방할 수 있다. 단, 모공과 피지선이 거의 분포하지 않은 부위라 너무 많은 양을 바르면 비립종이 생길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할 것.

세럼카인드 아이슬란드 모스 드롭 30ml 4만원.

네이처리퍼블릭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수분 앰플 50ml 1만6000원.

샹테카이 블루 라이트 프로텍션 히알루로닉 세럼 30ml 21만9000원.

에스테덤 인텐시브 히알루로닉 세럼 30ml 10만8000원.

작성자 정보

싱글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