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싱글즈

한 겨울 피부 고민 해결해줄 수퍼 리치 크림!

찢어질 듯 땅기고 메마른 피부를 위한 최고의 호사를 만나는 법.

4,96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PART 1 대세는 하이엔드 리치 크림

뷰티 업계를 뒤흔드는 겨울 크림 키워드 세 가지.

KEYWORD 1 다양한 기능이 집약된 멀티 크림

건조 혹은 주름과 같은 한 가지 고민만 케어하는 단순한 기능의 크림은 더 이상 환영 받을 수 없다. 나날이 발전하는 코스메틱 테크놀로지와 더불어 좋은 피부의 조건이 까다로워진 것도 한몫한다. 요즘 각 브랜드에서 선보인 크림은 피부를 괴롭히는 수많은 유해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동시에 보습과 안티에이징 케어를 병행할 수 있도록 출시되고 있다. 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탄력, 페이스 라인, 피부 밀도 등 크림이 선사하는 효과는 혁신적인 것을 넘어서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개념을 탄생시킬 만큼 센세이셔널해지고 있으니 말이다.

KEYWORD 2 진귀한 성분을 담은 고농축 크림

관리 시간이 부족한 밀레니얼 세대들이 원하는 것은 매일매일 스파에서 케어 받은 듯 속부터 건강한 피부다. 시술과 스파 대신 꾸준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 케어 아이템이 각광 받고 있는 지금, 크림 역시 보석이나 트러플과 같은 성분을 중심으로 한 집중 케어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금은 미약한 전류를 지녀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피부에 활력을 더하고 디톡싱 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다. 다이아몬드는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를 한층 생기 넘치게 만들며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최근 출시된 제몰로지 유스 다이아몬드 크림은 다이아몬드를 미세 분쇄한 파우더를 0.2캐럿이나 함유하고 있어 활력을 잃은 피부에 즉각적으로 눈에 띄는 광채를 선사한다. 샹테카이 골드 리커버리 마스크 역시 24K 순금을 나노화하여 피부의 세포 단계까지 흡수시켜 영양을 공급한다.

KEYWORD 3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만드는 크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피부 재생에만 집중한 시카 크림이 대세였다. 외부 유해 요소들로부터 공격 받은 피부에 순한 성분을 적용해 피부를 잠재우는 원리다. 이제는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있는 각질층, 즉 표피인 피부 장벽과 피부 속 모두를 튼튼하게 만들어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꽉 잡아줄 뿐만 아니라 민감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장벽 크림이 대세다. 피부 보호막을 건강하게 지켜 근본적인 건조함을 해소하고 민감한 피부로 번질 위험까지 막는 것.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에서만 그치지 않고 채워진 수분을 지키고, 달아오른 피부까지 잠재우는 크림이 줄지어 출시되고 있다.

PART 2 요즘 크림 토크

스킨 전문가들은 이맘때엔 수퍼 리치 크림을 쓰는 것이 좋다고 입을 모은다.

Q. 한겨울, 어떤 타입의 크림을 쓰는 것이 좋은가?

송재하 저하된 피부의 방어력을 끌어올리고 보습은 탄탄하게 채우는 눅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박민정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고 피부 자극 없이 스며드는 쫀쫀한 질감의 크림.

이수현 부족한 수분을 채우고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영양 성분을 두둑이 채울 수 있는 리치한 크림.

Q. 그 이유는?

송재하 피부 세포는 수용성 성분보다 지용성 성분과의 친화도가 뛰어나다. 겨울철 유난히 건조하고 약해진 피부는 가벼운 텍스처의 크림보다 지용성 성분이 많이 함유된 리치 타입의 크림이 적합할 수 있다. 또 실내와 실외의 온도나 습도의 차이가 크기에, 피부 컨디션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어려운 계절이다. 외부 변화에도 기복 없이 튼튼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피부에 유해하지 않은 안전한 원료로 만들어진 고보습 크림을 바르자.

조애경 이 시기 아침저녁의 일교차는 10℃ 이상. 일교차가 크고 날씨 변화가 심하면 피부 역시 불안정한 상태가 된다. 이로 인해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재생이 원활 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피부가 극도로 건조해진다. 뿐만 아니라 피부 턴오버 주기가 깨져 제때 탈락되어야 할 각질이 탈락되지 못하고 피부가 유독 칙칙해 보이거나 심한 경우 얼룩덜룩해 보이기도 한다. 이럴 때일수록 영양분을 깊숙이 흡수시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수현 이어지는 추운 날씨로 신진대사가 더뎌지면서 피부 표면에서 보호막 역할을 하는 장벽 기능이 무너지는 것도 문제다. 이물질이 침투하는 것을 막고 수분을 지키는 것이 피부 장벽의 역할인데 이것이 무너지면서 피부가 보호 받지 못하고 피부 속 수분이 공기 중으로 빠져나간다. 이로 인해 극심한 건조를 느끼는 것은 물론 사소한 자극에도 피부가 따끔거리거나 가려운 민

감 증세까지 나타나기 때문에 피부 위 보습 성분의 보호막 형성이 시급한 것.

Q. 추천하는 제품과 효과적인 사용법은?

신보라 겨울철 피부 건조가 지속되면 피부 장벽이 무너지고 무너진 틈 사이로 건조함이 극심해진다. 이 상태로 피부를 방치하면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는 노화 도미노현상이 올 수 있다. 아이오페 슈퍼 바이탈 리치 크림은 슈퍼 폴라보노이드가 탄력을 개선해 노화현상을 해결한다. 특히 쫀쫀한 꿀타래 제형이 피부에 달라붙듯 밀착돼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시킨다. 사용 전 스팀 타월로 피부 온도를 끌어올린 다음 토너와 에센스를 차례로 바르고 도톰하게 크림을 얹는다. 어느 정도 흡수되었을 때 한 번 더 크림을 레이어링하여 2중 보습 보호막을 견고하게 쌓는다.

박민정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에너지 크림은 땅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트러플이 메인 성분이다. 인공적인 재배가 불가능하고 적당한 크기로 자라는 데 수년이 걸리는 품종으로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레티놀 등의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정화해 외부 자극에 대한 회복력을 높인다. 깨끗이 씻은 손을 여러 번 문질러 따뜻하게 데운 다음 적당량을 덜어 체온으로 블렌딩한다. 그다음 볼, 이마, 턱 순서로 지그시 누르면 혹독한 외부 요소들에도 끄떡없는 컨디션을 만들 수 있다.

작성자 정보

싱글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