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들의 완전 식품, 타이거넛츠

조회수 2020. 1. 14. 22: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빵을 포기 못하는 프로 다이어터라면 타이거넛츠. 저탄수화물이며 영양 밸런스까지 꽉 잡아준다

내추럴 푸드에도 트렌드가 있다. 미국의 유기농 전문 마켓인 홀푸드마켓이 꼽은 2020년 슈퍼 푸드는 타이거넛츠, 테프, 몽크프루트 등. 그중 타이거넛츠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넛츠’로 불리지만 타이거넛츠는 사실 견과류가 아니라 채소다. 북아프리카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인 ‘추파’라는 식물의 덩이뿌리인데 껍질을 벗기면 보이는 얼룩덜룩한 무늬, 땅콩만한 크기 때문에 타이거넛츠라는 이름이 붙었다. 작지만 그 안에 담긴 성분은 알차기 그지없다.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C, 비타민 E, 오메가-6,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 각종 영양소를 빠짐없이 함유한 완전식품이다.

슈퍼 푸드 타이거넛츠의 인기를 견인한 것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팔레오 다이어트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단백질, 불포화지방 섭취량을 늘리는 방법. 구석기 식단에서 영감을 받은 팔레오 다이어트는 농경생활 이후 등장한 정제 곡물, 유제품, 가공유, 정제 설탕 및 소금 등을 멀리하고 채소, 견과류, 비가공 육류, 코코넛과 올리브오일 등 되도록 원재료 그대로 섭취하는 방법이다. 타이거넛츠는 채소지만 가루를 밀가루 대체품으로 사용할 수 있고, 실제로 동아프리카 지역 구석기인들이 즐겨 먹은 식품이기도 하다. 또한 타이거넛츠에 함유된 저항성 전분은 식후 포만감을 주고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주는 것은 물론 이미 섭취한 탄수화물까지 가볍게 줄여주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의 필수품인 셈.

타이거넛츠의 매력은 끝이 없다. 박상준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타이거넛츠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성분으로 ‘토코페롤’을 꼽았다. 토코페롤은 지용성 비타민 E의 일종으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토코페롤은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혈액 건강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이로 인해 몸속 기름 군살인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준다.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의 체내 수치를 낮추고 이로운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 시 흐트러지기 쉬운 영양 밸런스를 꽉 잡아준다. 불용성 단백질의 일종인 글루텐 성분이 없어 소화 장애 걱정도 없다. 국내에 타이거넛츠를 유통하는 핏콩 왕인경 팀장은 “100g당 약 60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충분한 수분과 함께 섭취한다면 변비에 효과적이다”라고 전한다. 식이섬유가 우엉의 약 14배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것도 과유불급. 식이섬유가 다량 들어 있기 때문에 과다 복용 시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어 하루 10~15알 정도 섭취하고 물을 충분히 마실 것. 조금만 주의하여 먹는다면 슈퍼 푸드를 즐기며 다이어트까지 자연스레 될 테다.

토핑부터 베이킹까지, 타이거넛츠 조리법

타이거넛츠는 그 자체로도 씹히는 식감이 깔끔하다. 씹을수록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나 그대로 먹어도 좋다. 또 간단하게 물과 설탕을 조절해 함께 갈아 차갑게 마시면 스페인의 대표 음료 ‘오르차타’가 된다. 슬라이스하여 요거트에 과일과 함께 곁들이거나, 갓 조리한 음식 위에 아몬드 대신 뿌려 먹으면 훌륭한 토핑이 된다. 타이거넛츠를 가루로 만들어 우유나 두유에 사과, 바나나 등 좋아하는 과일과 함께 넣어 갈아 먹어도 맛있다. 특히 빵을 포기 못하는 다이어터라면 타이거넛츠 가루로 베이킹을 추천한다. 밀가루 대신 넣어 부담 없이 제빵을 즐겨보길 바란다.

간편하게 즐기는 타이거넛츠 아이템

1 핏콩 타이거넛츠 슬라이스

타이거넛츠를 슬라이스한 제품. 프라이팬에 볶아 활용하거나 그냥 먹어도 된다. 요거트나 각종 음식에 토핑으로 넣어 요리에 맛과 영양을 더해준다. 100g 1만1700원.

2 온니 타이거넛츠 스틱

케일과 밀싹, 코코넛 슈거와 타이거넛츠를 함께 갈아 넣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영양 밸런스를 스틱 하나로 완성한다. 우유나 두유에 섞어 간편하게 건강 스무디를 즐길 수 있다. 10포 2만2000원.

3 담아온 타이거넛츠 분말

타이거넛츠 추출물 100% 분말로 원재료의 영양을 더욱 진하게 담았다. 우유와 음료에 섞어 마시고, 각종 음식에 넣어 먹어도 좋다. 특히 밀가루가 들어가는 음식에 밀가루 대신 타이거넛츠 가루를 활용하기에 편리하다. 280g 9000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