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서울대학교병원

피를 멎게 해주는 연근과 연근 주스 레시피

14,1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연꽃의 뿌리인 연근은 겨울 제철 채소로 달콤한 맛과 아삭아삭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율곡 이이 선생은 어머니 신사임당을 여의고 실의에 빠져 건강이 많이 상했었는데요. 그때 건강을 회복시켜준 것이 바로 ‘연근 죽’입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연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출처gettyimagesbank
연근을 먹어야 하는 이유
비타민 B, C가 풍부해 피로 해소, 염증 완화에 좋으며 피부를 윤택하게 합니다.

연근을 자르면 나오는 실 같은 ‘뮤신’은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타닌과 철분이 많아서 지혈 효과가 뛰어납니다.

위궤양, 결핵, 부인병 출혈은 물론이며 치질, 코피 등 전반적인 출혈에 좋습니다.

진정작용이 있고 피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불면증과 노이로제에 도움이 됩니다.

연근, 어떻게 먹을까요?

연근은 갈변하기가 쉽고, 생으로 먹을 땐, 떫은맛이 있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자마자 식초 물에 담갔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연근을 자를 때는 철분이 있으면 갈변이 잘 일어나기 때문에 쇠 칼과 쇠 냄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연근 고르기
손으로 부러뜨렸을 때, 잘 부러지고 몸통이 굵고 살집이 부드럽습니다.

들었을 때, 무겁고 단단한 것이 좋으며 잘랐을 때 마디 끝에 구멍이 없어야 합니다.

겉면에 상처가 있거나 굵기가 작고 색상이 고르지 않은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근 보관법

흙이 묻은 상태에선 종이나 비닐에 싸서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두고, 자른 단면이 보인다면 랩으로 단단히 싸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연근을 자른 후에는 식초를 넣은 물에 담가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연근을 항상 조림으로만 드셨나요? 이번 기회에 달콤한 주스로 드셔보실래요?

연근 주스 만드는 레시피를 알고 싶으신 분은 서울대병원tv 비디오헬스를 시청해 주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