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서울대학교병원

저협압은 병이 아니다!

8,0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우리는 주변 지인에게 "나는 저혈압이야." 하는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 꼭 저혈압이 하나의 질병처럼 들리는데요. 저혈압이 정확히 무엇이고 발생 원인과 저혈압이 질병이 아니라면 저혈압을 극복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이야기를 키워드로 알려드립니다. 
#저혈압 #병이_아님

혈압이 낮은 건 큰 문제가 아니지만, 지속적인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있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셔야 합니다.

#저혈압 #원인 #마른_사람 #여성

하체나 등 근육 운동을 하루에 30분, 그리고 실내자전거를 하루에 40분 이상 타는 걸 3개월 이상 지속해서 하는 게 중요한데, 왜 이렇게 많이 해야 하느냐! 의학적인 다른 설명은 패스! 일종의 체질 개선으로 3개월은 꾸준히 해야 체질 변화 등의 이유로 좋아집니다.

#저혈압 #양반다리

저혈압 증상이 있다고 해서 안 갈 수는 없죠. 같은 자리에서 너무 오래 앉아 있지 말고 틈틈이 움직여 주는 감각.

#저혈압 #피로 #원인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지속적인 증상을 보인다면 몸이 보내는 신호라고 생각하시고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저혈압 #기립성저혈압 #빈혈

어지럼증 때문에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하느냐? 이런 의문이 드는데 그냥 누워있을 때, 또는 가만히 앉아 있을 증상이 없다가 일어서거나 돌아다닐 때 어지럽거나 머리 아프고 뭔가 균형이 안 잡히고 이런 증상이 생기면 즉 체위 변경하고 관련된 증상인데 그러면 병원에서 가서 기립성 혈압 검사 같은 것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