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트렌드 구루(Guru)

<스카이 캐슬> 인테리어 속에 숨겨진 소소한 비밀들

상위 0.1%의 인테리어 SKY CASTLE By. 리빙센스

62,6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즘 금요일 밤이

가장 기다려지는 이유~?

바로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 때문!
왜 지금 금요일 밤 11시 아닌지ㅠㅠ? 
점프

<SKY 캐슬>은 회를 거듭할수록 
JTBC 드라마의 역대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 중↗

시청률을 얘기하노라면 드라마의 중심 ,
스카이캐슬에 살고 있는 4명의 사모님들을
빼놓을 수 없는데!

그들의 특별한 캐릭터를 위해 

집집마다 각자의 성격이 반영된 인테리어가 

숨어있단 사실!

어머니, <스카이 캐슬> 인테리어 비밀을 
감당할 수 있겠냐 물었습니다.


...
김주영 쓰앵님과 함께
<스카이 캐슬> 인테리어 비밀 찾으러 고고!

한서진의 위태로운 심리를 앵글에 담기 위해 유리와 거울을 많이 배치했다. 욕망의 뒤편에 거짓 신분으로 인한 불안한 내면을 대변하고자 곳곳에 왜곡된 면유리를 활용했다. 특히, 사람이 여러 명으로 비쳐 보이는 유리와 퍼즐 조각처럼 나뉜 벽거울 등이 대표적.

과시욕과 허영이 심한 캐릭터라 화사하고 럭셔리하게 표현했어요. 그래서 조명과 거울을 곳곳에 배치해 환하게 보이도록 연출했죠. 또, 남들에게 화목한 가정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욕망을 표현하고자 따뜻한 톤의 하얀색을 사용했어요. 한서진의 집이 주무대가 되기도 하고, 럭셔리하게 표현하고자 공을 가장 많이 들였어요.

- 미술감독 이철호

1) VIP 전문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 분)이 말하는 학습 능률을 높이는 조건. '문을 등지지 않은 책상. 책상 북쪽에 두기. 시험 분위기를 위한 학교용 책걸상. 집중력과 뇌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몬드리안의 그림'


2) 강준상(정준호 분)의 서재. 책상에 묵직한 존재감을 주기 위해 다른 용도의 가구를 조합해 볼륨감을 키웠다.


금수저들에 대한 열등감으로 가득 차있으며 차갑고 가부장적인 차민혁의 취향을 반영한 블랙 메탈 인테리어. 다만 지루하지 않게 하나씩 타원형을 넣거나 어두운 인테리어와 대비되는 조명을 많이 배치했다.

차민혁은 조금이라도 비뚤어진 것은 보지 못하는 각 맞추기의 일인자로, 캐릭터에 맞게 라인을 강조하려고 했어요. 살짝살짝 보이는 벽지도 스트라이프, 네모나게 각 잡힌 스탠드 조명과 테이블 등. 벽도 불필요한 것은 최대한 배제한 일본의 젠 스타일로 표현했어요.

- 미술감독 이철호

1) 파티션, 샹들리에, 포인트 벽지 등 모두 차민혁의 딱딱한 성격을 드러내는 라인 포인트 제품.


2) 벽과 바닥재 또한 선이다. 뿐만 아니라, 침실 파티션 역시 정갈한 느낌을 주고자 젠 스타일 양식을 차용했다고.


한서진보다 더한 권력욕을 가졌던 이명주(김정난 분)의 집은 인테리어 또한 가장 권력적이다. 그러나 여기에 새로 입주한 이수임은 성격상 인테리어를 따로 고치지 않고 실용적이고 대중적인 가구만 들여왔다는 설정. 권위적인 인테리어와 편안한 느낌의 가구들이 재미를 준다.

이수임은 소탈하고 소박한 여자로 인테리어도 실용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읽었죠. 그녀는 인테리어에 그닥 관심이 없을 것으로 생각해 집을 고치지 않고 그대로 사용했어요. 소탈한 그녀의 성격에 맞게 정돈이 안되어도 상관없어요.

- 미술감독 이철호

1) 작가 이수임의 서재로 많은 책이 있다.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 새 책과 헌 책을 고루 섞어 배치했다고.


2) 따뜻한 이수임의 성격을 대변하는 인테리어 속 꽃과 조경.


가장 개방적이고 원색 포인트가 가득하다. 파티션, 조명을 화려하게 꾸민 거실이 돋보인다. 자유분방하고 스타일리시하게 표현됐다.

샹들리에와 벽등도 크리스털로 넣어 조명을 켜면 블링블링 빛나게 연출했어요. 오픈된 성격을 표현하고자 집 안에 홈 바를 짜 넣고, 계단도 거실 밖으로 뺐어요.

-미술감독 이철호

1) 진진희와 우양우(조재윤 분)의 성격을 보여주는 공간, 홈 바.


2) 레드 컬러로 특별함을 더한 그녀의 화장대. 가장 재미있는 점은 극 중 원조 스카이캐슬 가족 중에서 유일하게 남편 우양우와 금슬이 좋아 침대가 하나라는 부분이다.


각 캐릭터를 닮은 인테리어라니~

미술팀의 노고에 감탄 또 감탄!(박수)


알면 알수록 더 매력적인 <SKY 캐슬>!!

이제 드라마 볼 때, 더 재밌게 볼 수 있겠죠?


<LIVING SENSE> 1월호


기획 김하양 기자

사진 안종환, JTBC

취재협조 미술감독 이철호

DIGITAL EDITOR 신희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