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번 주말 방문 각! 영화 한 장면 같은 뉴트로 갬성 핫플 4

조회수 2019. 3. 29. 15:1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요즘 옛날이요 '뉴트로' By. 우먼센스

바야흐로 21세기...

걸그룹 앨범에 자주 등장하는

복고 콘셉트!

그리고 방영될 때마다 향수를 부르는
응답하라 드라마 등등!
유행은 돌고 돈다더니  
최근 뉴트로(newtro, New+Retro) 풍의
패션, 음식, 악세사리 등이 다시 흥하는 중!

뉴트로(Newtro)란?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이때싶 소개하는
★ 뉴트로갬성 핫플레이스 ★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바로 인기쟁이되는 장소들!
인증샷 찍으러 고고고~

모모랜드, AOA 등 걸그룹 앨범 재킷 속 보이는 롤러장이 바로 이 곳. 1980년대 청소년 문화의 중심이었던 롤러장이 이색 놀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요즘, 1990년대 대중가요가 울려 퍼지고, 벽면에는 형형색색의 그래피티가 자리 잡고 있으며 네온사인이 반짝거리는 모습이 그 시절 롤러장과 빼닮았다. 일부 롤러장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강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높다란 1인용 앤티크 의자, 사각 밥상 테이블, 자개 문양 화장대와 거울까지. 말 그대로 먼 옛날에 사용했던 소품을 이용해 인테리어했다. 우유 카페 희다는 운영자인 할머니가 집에서 직접 사용하던 가구들로 내부를 꾸몄다. 특히 먼 옛날 동네 슈퍼에서나 봤을 법한 냉장고에 우유가 가득 채워져 있는데, 이 냉장고 하나로 친숙함이 120% 발휘됐다.


1940년대 시인 서정주 등이 기거하며 문예 동인지 <시인부락>을 창간했던 곳이자 화가 이중섭도 즐겨 찾던 통의동 보안여관은 1930년대부터 2004년까지 여관으로 운영됐지만 계속되는 적자로 폐업했다. 이 여관은 낮은 천장과 좁고 긴 복도, 양옆을 가득 채운 객실 등 낡은 모습 그대로 갤러리로 거듭났다. 


‘최신 칼라 16비트 전자 콤퓨타 게임’이라고 간판에 쓰인 오락실에는 어릴 적 즐겼던 추억의 게임이 가득하다. 테트리스, 보글보글, 뿌요뿌요, 철권, 킹 오브 파이터즈 98, 갤러그 등 요즘 좀처럼 보기 어려운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 두더지 게임, 펀치 기계, 짱깸뽀 등도 있어 한번 방문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5060에겐 과거의 향수를,

1020에겐 신선함을 주는

뉴트로!


다같이 복고풍에 빠져보자~!

<WOMAN SENSE> 3월호


EDITOR 김지은

사진 서울문화사 DB, 산격동사진관 제공, 통의동 보안여관 네이버 카페, 희다(@cafe.heeda)·롤캣(@rollcat_)·엉클비디오타운(@unclevideotown)·콤콤오락실 페이스북

DIGITAL EDITOR 신희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