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PHM ZINE

자연 속 신개념 숙박 시설, 미국 Getaway

이젠 여행지 숙박도 조립식 주택! 신개념 미국 Getaway 캠핑 숙박

10,2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행의 맛 중 하나는 멋진 자연이다. 광활하게 펼쳐진 대지를 바라보며 자연의 위대함을 체험하는 것은 삶에 놀라운 경험이다. 


주말을 이용해 이런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준비해야 한다. 음식은 물론 각가지 장비에, 캠핑카가 어렵다면 최소한 텐트라도 챙겨야 한다. 


이렇게 준비를 하고 떠나도 때론 자연의 더위 또는 추위와 싸워야 할 때도 있다. 더욱이 심신의 휴식을 위한 주말 여행이 피로로 가득한 일주일을 만들기도 한다.


자연이 좋고, 여행이 좋고, 도시를 떠나 휴식을 취하고 싶은 도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브루클린에 위치한 숙박 업체 Getaway가 새로운 아이디어의 숙박 시설 제공에 나섰다. 


기존 호텔, 모텔 같은 큰 하나의 건물이 아닌, 숲 안에 이동 가능한 작은 조립식 주택을 개별적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숙박 모델을 내놓았다.



가볍게 떠나고, 즐기고 싶은 그대들을 위해

Getaway는 미주의 8개의 대자연 속에 Tiny House(조립식 주택)을 설치했다. 12m2~18m2(약 3.6평~5.5평)의 크기로 구성된 이 주택은 마치 자기 방에서 자연 그대로를 만끽하는 분위기와 편안함을 제공한다. 


인위적인 도시의 소리에서 벗어나, 번잡한 사람 사이에서 벗어나, 오롯이 자연의 소리와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호화로운 고급 호텔에 머무를 때는 누릴 수 없는 것을 이 작은 조립식 이동 주택은 제공한다.



이용객 수에 따라 단층 1개의 침대를 제공하는 하우스를 사용하거나, 1,2층으로 된 좀 더 큰 사이즈의 하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반려견이 있다면 함께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립식 주택 내부, 침대가 위치한 벽은 창으로 이루어져 있다. 따뜻한 내부에서 이불을 덮고, 책을 보거나, 내리는 눈으로 덮여가는 숲의 모습에 취하다 잠이 들어도 누구 하나 나를 방해하는 사람은 없다.



그럼, 저 작은 조립식 주택 내부에만 머물러야 하는 건가? 다른 건 없을까? 아니다. 집 주변에는 자연을 닮은 소박한 의자와 야외 테이블도 존재한다. 그 주변에 모닥불을 만들어 노는 것도 가능하다.



작아도 있을 건 다 있다!

12m2~18m2(약 3.6평~5.5평)의 작은 공간이지만 없는 필요한 모든 건 다 있다. 주방에, 욕실에, 휴식 식탁까지, 일반 숙소보다 작지만. 창을 통해 들어오는 넓은 자연의 모습 때문일까? 전혀 작게 느껴지지 않는다.



숙박은 이제 단순히 ‘잠을 자는 공간 제공’ 개념의 시대는 끝났다. 숙박 시설(공간) 또한 질적 경험의 공간의 시대가 되었다. 그리고 Getaway는 이런 경험의 공간에 자연을 더해 어느 숙박 시설도 제공하지 못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큰 건물을 짓는 비용까지 생각하면 이 Tiny House의 사업적 가치는 제공자에게도 무척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국내에도 계곡, 산을 중심으로 다양한 휴(가)양지가 있다. 이런 Tiny House를 이용한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휴양지를 한국에서도 곧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