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조립식 주택이라고? 격이 다른 독일산 조립식 주택 COODO

조회수 2018. 12. 17. 10:5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세계 속 조립식 주택은 한국과 비교해 어떨까? 디자인에 실리까지 잡은 독일 조립식 주택 Coodo

독일에서 자급자족 가능한 모듈라 조립식 주택 Coodo 내놓았다. 조립식 주택 하면 떠오른 국내식 컨테이너 박스를 생각한다면 큰 결례다. 현대식 테크놀로지에 디자인과 실리적인 가격, 아웃도어 공간에 패시브하우스의 기준까지 담아낸 괴물이다.




모듈라식으로 쉬운 병합 확장

이미 디자인된 어딘가 애플 제품이 떠오르는 Coodo는 블록의 병합으로 만들어진다. 실내 블록에 원한다면 실외(아웃도어) 블록을 더할 수 있다.


블록 하나의 크기는 기존 23m2(약 6평)부터 70m2까지(약 21평) 모델에 따라 다양하다. 공간을 확장하고 싶다면 기존 블록 뒤, 또는 앞, 2층을 원한다면 위로 확장할 수 있다. 최근에는 사무 공간도 제공한다.




대형 트레일러로 이동 후 조립하면 반나절 만에 완성

하나의 완벽한 집은 반나절 만에 완성된다. 그것도 일반 주택 못지않은, 어떤 면에서는 더 좋은 모습과 사이즈의 집이다.


대형 트레일러 차량을 이용해 부지까지 이동 후 위치에 맞춰 블록을 끼워 맞추고 간단한 마감 작업을 하면 끝이다. 집을 짓는 데 걸리는 1년 이상의 기다림이 깔끔하게 생략된다.




억대 집, 저리 가!

실내 구성만 보면 일반 고급 주택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아늑한 거실에 세련된 주방, 사무 공간에 욕실까지 몇억을 투자해 만든 집 못지않은 퀄러티와 구성이다. 이 모든 구성의 비교적 저렴한 약 3,500만 원부터 시작한다.



집 퀄러티의 욕실을 가졌는가에 의해 완성된다. 어려운 공간 중 하나다. 그래서 조립식 주택은 욕실 공간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다. Coodo 이런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욕실 디자인까지 완벽하게 잡아내면서 완성도 높은 주거 공간을 만들었다.



주택 신축 비용은 아무리 돈이 많아도 항상 고민되는 부분이다. 아파트 생활이 싫은 사회 초년생이나 신혼부부에게 이런 조립식 주택은 삶을 질을 높여주는 훌륭한 대안이다.





Manufacturer  : Coodo




*phm ZINE을 통해 전체 기사와 도면, 그리고 갤러리 보기로 더 선명하고 많은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전문 : 세계 속 조립식 주택, 디자인에 실리까지 잡은 독일 조립식 주택 Coodo (클릭)  


ⓒ phm ZINE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 기사의 모든 콘텐츠를 본 건축 회사로부터 국내 저작권을 확보한 콘텐츠입니다.  


문의

[contact@phmkorea.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