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타이완에는 레고 컨셉 인테리어의 아파트가 있다!

조회수 2019. 9. 2. 0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이의 상상을 자극하는 놀이방 같은 독특한 아파트 The LEGO Play Pond

이 믿을 수 없는 집에 들어서는 순간 누구나 다시 아이가 된 듯한 기분이 들 것이다. 타이완 HAO Design Studio에서 완성한 이 집은 레고를 테마로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놀이 공간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가득하다. 


연못(Pond)에서 아이디어를 가지고 온 라운드 형태의 소파부터 수영장의 핸드레일 사용까지 어디 하나 특별하지 않은 것이 없다.




눈을 즐겁게 하는 컬러와
상상을 자극하는 디자인

재치 있는 많은 아이디어로 채워진 집이다. 레고라는 아이들의 장난감을 메인 디자인으로 차용했지만 아이의 눈에만 맞춘 디자인은 아니다. 어른들의 감성과 수준까지 만족시키는 높은 지성의 가족 문화 공간으로의 집이다.


출입문을 열고 들어서는 내부 공간은 벽 없이 두 부분으로 나뉜다. Step-up Flooring (바닥에 단을 쌓는 방식)과 컬러를 이용해 나누었다.



단이 쌓은 곳은 리빙 공간으로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마감했고, 단이 없는 다이닝, 주방 공간은 그레이 컬러로 노출 콘크리트를 사용해 조금은 거칠게 표현했다. 집 전체를 보면 리빙 공간의 천장을 다이닝 공간의 천장보다 높게 만들어 리빙 공간 부분 전체가 위로 올라간 듯한 구조를 만들어냈다.




레고 테마파크,
레고는 어디 어디 사용되었나?

커다란 레고 블록은 집 곳곳을 채우며 집에 가치를 더한다. 우선, 길고 커다란 레고 블록이 단 밑부분을 채운다. 리빙 공간의 주 컬러로 사용된 화이트와 블루를 레고 컬러로 사용해 통일감을 높였다.


또 다른 레고 블록 다이닝 테이블의 다리 역할을 하고, 기다란 레고 블록은 리빙 공간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사용했다. 침실, 액자, 사이드 테이블도 레고 디자인을 차용해 맞춤 제작했다.



거실 중앙에는 바닥 아래로 들어가는 소파(Sunken Sitting Area)를 제작했다. 바닥 위에 소파를 배치하는 대신 바닥 아래로 들어가는 소파를 설치했다. 이런 좌식 공간은 안정감과 안락함을 더욱 강조하는 인테리어 방법이다. 


리빙 공간으로 올라가는 계단 손잡이는 수영장의 레일을 그대로 사용해 재미를 더하고, 발코니는 컬러풀한 레고 블록 화분과 간이 체어를 배치했다. 여기에 레고 장난감 같은 디자인의 티 테이블을 두어 한껏 밝고 발랄한 분위기의 공간을 만들었다. 



집이 단순한 생활 공간이 아닌 문화 공간으로서 삶의 질과 가치를 높여주는 경험의 장이라는 생각이 있었기에 가능한 디자인의 집이다. 대충 제공하는 공간에서, 대충 하고 사는 것은 내 생활 내 삶을 대충 만드는 것과 같다. 대충 옷을 입고 누군가를 만나거나 여행을 하지 않는다. 영화 같은 생활은 영화 같은 마음에서 시작한다. 



* phm ZINE을 통해 도면, 그리고 갤러리 보기로 더 선명하고 많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Desgign : Hao Design


기사 전문 : 타이완에는 레고로 디자인한 아파트가 있다? 타이완 The LEGO Play Pond 아파트 (클릭) 


ⓒ phm ZINE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 기사의 모든 콘텐츠를 본 건축 회사로부터 국내 저작권을 확보한 콘텐츠입니다. 


문의  

[contact@phmkorea.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