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코트, 니트 보풀제거기 가성비 최고의 제품은?

조회수 2021. 6. 29. 11: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3만원 이하 가성비 최고의 보풀제거기는?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지난 겨울 옷을 꺼내게 되는데요.
겨울 옷의 특성 상 보풀이 많이 생기면서 보풀제거기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실제 여러제품을 사용한 후기와 가성비를 고려했을 때!  
노써치에서 추천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왜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영상입니다.

노써치의 보풀제거기 선택 기준은 4가지 입니다!

노써치는 광고나 제휴 없이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추천제품은 총 3개 입니다.

필립스 GC026/00
샤오미 지바이 QL1
아이프리 FX-814

필립스 GC026/00

배터리 방식에 보풀제거 성능 자체가 뛰어난 제품은 아니지만 1만원도 안되는 가격이 가장 큰 장점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분들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가로 70mm, 세로 123mm로 컴팩트한 크기의 제품인데, 손잡이 둘레가 약 180mm로 두꺼워 그립감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배터리 포함 183g로 무거운 제품은 아니며, 먼지통 용량은 31ml 정도로 작은 편입니다.

측면의 스위치를 밀어서 작동하는 방식이며, 보호캡을 끼워 니트류와 같이 손상이 될 수 있는 옷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칼날은 3중날이며, 스프링쿠션이 있어 옷감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안전핀이 장착되어 있어 망이 열리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전원은 AA배터리 2개로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본체 외에 보호캡, 청소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풀제거 테스트 결과 면 소재의 작은 보풀까지 제거하기는 어려웠지만 니트나 코트류의 보풀은 충분히 잘 제거하였습니다.

먼지통이 분리가 가능하며, 내부 구조도 단순하여 청소하기가 매우 편리했습니다.

소음은 68~69dB 정도로 보통 정도였습니다.

보풀제거기 중 최저가 수준인 8천원대의 가성비에 청소가 매우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보풀제거 성능이 뛰어난 제품은 아니며, 먼지통이 다소 작고, 배터리 방식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샤오미 지바이

2만원 미만의 합리적 가격에 올블랙 컬러로 디자인이 예쁜 USB 충전방식 제품입니다.
그립감도 뛰어나 예쁘고 편리한 제품을 찾는 분들께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크기는 가로 71mm, 세로 210mm인데, 손잡이가 길게 빠져있으며, 둘레가 약 115mm로 얇아 보풀제거시 그립감이 매우 편리한 제품입니다.

무게는 210g로 가벼운 제품이 아니며, 먼지통 크기는 일체형이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없지만 약 30~40ml 정도로 보통정도 입니다.

망 후면의 버튼을 누르면 작동하는 방식이며, 먼지통 열림 버튼도 있습니다.

보호캡을 장착하면 5단계로 밀착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옷감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칼날은 3중날이며, 스프링쿠션이 있지만, 망이 쿠션이 없기 때문에 쿠션을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안전핀이 장착되어 있어 망이 열리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C타입 USB로 충전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3시간 충전 시 1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외에 보호캡, 청소솔, USB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풀제거 테스트 결과 티셔츠, 니트, 코트 등 대부분의 보풀을 잘 제거하였습니다.

먼지통이 일체형이고, 내부구조가 단순한 제품이 아니라 깨끗하게 청소하기에는 다소 불편했습니다.

또한, 전원버튼 위에 먼지통 열림버튼이 있는데 실수로 누르는 경우가 있어 먼지가 튀어나오기도 해 조금 불편했습니다.

소음은 64~66dB 정도로 비교적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1~2만원대의 합리적 가격대비 준수한 성능에 편리한 그립감과 충전방식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다만, 청소가 불편하며, 애매한 먼지통 열림버튼 위치가 다소 아쉬운 제품입니다.

아이프리 FX-814

2만원대의 합리적 가격에 보풀제거 성능이 매우 뛰어난 제품으로 고가의 보풀제거기는 부담스럽지만, 가성비 제품 중 보풀제거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찾는 분들께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가로 80mm, 세로 150mm 보통크기의 제품이며, 별도의 손잡이는 없지만 둘레가 약 165mm로 그립감이 떨어지는 제품은 아닙니다.

무게는 약 190g으로 보통정도 이며, 먼지통 용량이 53ml로 가정용 보풀제거기 중에서는 매우 큰 수준입니다.

측면의 전원스위치를 밀어서 작동하는 방식이며, 보호캡을 장착하면 3단계로 밀착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칼날은 3중날이며, 스프링쿠션이 있어 옷감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안전핀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5핀 USB로 8시간 충전 시 사용시간이 3시간으로 매우 긴 편이며,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도 작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본체 외에 보호캡, 솔브러시, USB케이블, 청소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풀제거 테스트 결과 세탁소에서 사용하는 제품 수준까지는 아니었지만 2만원대 가정용 제품 중에는 보풀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수준이었습니다.

다만, 먼지통이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지 않아 전원버튼을 밀어 올릴 때 먼지통이 아래로 밀리면서 빠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먼지통 분리가 가능하며, 정전기 방지 처리 기능이 되어있다고 표기되어 있어서인지 실제로 타 제품 대비 먼지가 잘 뭉쳐서 나왔습니다.

안쪽에 보조팬이 있지만 구조가 복잡하지 않아 청소도 편리했습니다.

소음은 70~71dB 정도로 조금 큰 편이었습니다.

2만원대 가격대비 뛰어난 보풀제거 성능에 대용량 먼지통과 긴 사용시간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다만, 소음이 다소 큰 편이며, 먼지통이 가끔 빠지는 것이 단점입니다.

추천 제품 3개를 비교 해 보겠습니다.

가성비 극강의 제품을 찾는다면!
필립스 GC026/00

준수한 성능에 그립감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샤오미 지바이 QL1

2만원대의 끝판왕을 찾는다면!
아이프리 FX-814 추천합니다.


보풀제거기 고민에 도움이 되셨나요?  
노써치는  가전제품 비교/추천 서비스입니다.      
노써치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가전제품 관련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