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노써치

의류건조기! LG vs 삼성 어떤 점이 다를까?

LG건조기, 삼성건조기

17,3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건조기 구매 시 하나의 큰 고민중 하나는
"LG건조기를 사야할까?"
"삼성건조기를 사야할까?" 입니다.

많은 건조기 사용자들의 삼성이 좋다더라, LG가 좋다더라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런데 과연 어떤 점이 다른걸까요?

1. 건조방식

LG는 듀얼인버터, 삼성은 하이브리드(14kg부터)라는 기술을 적용한 건조기입니다.


듀얼인버터 방식은 모터장치가 2개로 전기요금을 약 10%정도 절감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하이브리드 방식은 상대적으로 외부온도가 낮아도 성능저하가 덜 발생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두 방식 모두 히트펌프방식에서 변형된 형태로 큰 차이를 체감하기는 어렵습니다.

2. 컨덴서 세척

히트펌프식 건조기에는 습기를 물로 바꾸어 주는 컨덴서가 있습니다. 먼지 필터 외에 컨덴서에도 먼지 및 이물질이 쌓이는데, 누적되면 성능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G는 이 컨덴서를 자동으로 세척해주지만, 삼성은 직접 세척해줘야 합니다. 두 건조기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컨덴서는 자주 청소해주지 않으면, 먼지가 굳게 되어 진공청소기나 솔로 세척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LG에서는 자동세척 기능을 탑재하였는데, LG 건조기의 컨덴서에 먼지와 악취를 유발하는 물질이 많이 발생했다는 소비자들이 생겼습니다.


이에 LG는 해당부분을 개선한 신제품을 출시하였고, 컨덴서에 대해 10년 무상보증/수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컨덴서를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세척하는 것을 원하는 분들은 삼성건조기를, 자동으로 세척하는 방식이 더 편리하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LG건조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물통

LG는 히트펌프 건조기 전 모델에 대해 물통을 기본 제공하고 있지만, 삼성 건조기 14kg, 16kg 모델은 20만원 상당의 물통을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실외에 설치하여 배수관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실내에 설치를 하거나 물통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추가비용이 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삼성제품은 9L 가량의 물통이 건조기 아래 쪽에 있어 바닥에 설치하는 경우 물통을 꺼내기가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4. 양방향 도어

출처삼성전자

세탁기와 병렬설치하거나, 설치하는 곳의 환경에 따라 도어의 위치를 변경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삼성은 9~16kg 모두 양방향 도어가 포함된 모델이 있지만, LG는 9키로의 일부 모델에만 포함되어 있고, 14kg, 16kg에는 양방향 도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결론!!
차이는 부가적인 편의기능
각자의 패턴에 맞는 제품이 좋은제품!

두 제품을 모두 사용해 봐도 정작 옷이 잘 마르는지, 먼지제거가 잘 되는지에 대해서는 차이를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실제 느껴지는 차이 세척방식, 물통, 도어의 위치와 같은 부가적인 기능입니다.


따라서, LG vs 삼성 건조기 중 어떤 제품의 좋다고는 말하기가 어려우며, 부가기능의 차이점을 알고 각자의 주거환경이나 생활패턴에 적합한 제품의 구매를 추천 드립니다.


건조기 고민에 도움이 되셨나요?


노써치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가전제품 관련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하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