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gazine543

녹차를 좋아한다면, 집에서 만드는 녹차가루 레시피 5

1,8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개인의 취향이나 입맛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내시피'의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내시피는 '나의'와 '레시피'를 합친 신조어로, 본인의 입맛에 맞게 레시피를 변형해 직접 만드는 요리를 말합니다. 맛있는 요리의 비결은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사용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겠죠? 오늘은 집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녹차가루를 활용해 만든 요리를 소개해드릴게요!


녹차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녹차 잼


녹차를 좋아하는 일명 녹차 덕후들이라면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는 녹차 잼! 녹차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녹차 가루를 더 넣어서 자신의 입맛에 맞는 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보는 녹차 잼 레시피!

- 준비물: 녹차가루, 우유, 생크림, 설탕


- STEP1. 녹차가루를 체에 거른 후 우유를 조금 넣어주세요. 우유를 조금씩 넣는 이유는 녹차가루가 덩어리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랍니다. 


- STEP2. 잘 개어진 녹차가루와 우유에 남은 우유와 생크림을 넣어주세요.


- STEP3. 설탕을 넣은 후, 중불에서 약불로 바닥이 타지 않게 계속 저으며 1시간 정도 끓여주세요.  


다 만든 녹차 잼은 조금 식힌 뒤 소독한 유리병에 넣고 식혀 먹으면 되는데요! 식빵, 과자, 과일 등 다양한 음식에 녹차 잼을 듬뿍 발라 먹을 수 있다면, 달콤한 꿈을 꾸는 것처럼 행복하겠죠?   


오븐 없이도 만들 수 있는 일본식 말차 스팀 케이크


베이킹 왕초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일본식 말차 스팀 케이크! 오븐에서 구운 머핀과는 다른'찜' 케이크로,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게다가 만드는 방법도 쉬우니 집에서도 충분히 가능하겠죠?


간단하게 알아보는 말차 스팀 케이크 레시피! 

- 준비물: 핫케이크 가루, 녹차가루, 물, 우유, 계란, 팥 배기, 완두배기


- STEP1. 녹차가루를 덩어리지지 않게 물에 잘 갠 후, 계란과 우유를 잘 섞어 주세요.  


- STEP2. 핫케이크 가루를 넣고 천천히 잘 섞어 반죽을 만든 후, 머핀 컵에 유선지를 깔고 팥 배기, 완두배기를 골고루 올려주세요.  


- STEP3. 김이 오른 찜통에서 약 10분 내외로 쪄주면 봉긋하게 올라오는 말차 스팀 케이크 완성!


따끈따끈한 녹차와 먹어도 좋고 다른 차와도 잘 어울리는 일본식 말차 스팀 케이크, 오븐이 없어도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노오븐 베이킹에 한번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  


색감도 식감도 높이는 쫀득쫀득한 녹차 수제비


쫀득쫀득한 식감 때문에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 많이 있으실 텐데요. 수제비 반죽에 녹차가루를 넣으면 색감도 식감도 높일 수 있다는 사실! 녹차 가루로 더욱 맛있게 수제비를 만들어 볼까요?


간단하게 알아보는 녹차 수제비 레시피 

- 준비물: 밀가루, 녹차가루, 감자, 애호박, 양파, 대파, 채수, 소금, 후추, 간장

- STEP1. 밀가루와 녹차가루, 소금을 섞어 체로 한번 거른 후, 미지근한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질지 않게 반죽해주세요. 반죽은 비닐팩에 넣어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숙성시켜주세요!


- STEP2. 냄비에 채소육수를 넣고, 육수가 끓으면 감자, 양파,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 STEP3. 양파와 애호박이 떠오르면 반죽을 한 입 크기로 얇게 떠서 넣고 국간장과 대파 썬 것을 넣고 불을 꺼주면 완성!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취향에 따라 후추를 넣어도 좋지만, 녹차향을 살리기 위해 소량만 넣는 것을 추천해요. 간을 조금 덜 하면 녹차 향이 살아, 풍미가 살아난답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수제비! 수제비 반죽에 녹차가루를 첨가하니 더욱 색다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요리가 되었죠? 


무더운 여름 얼음 동동 띄워 시원하게 즐기는 녹차물소면


얼음 동동 띄워 시원하게 즐기는 소면 한 그릇이면 무더위도 더 이상 무섭지 않은데요. 입맛 없을 때, 녹차물소면 한 그릇 어떠세요?


간단하게 알아보는 녹차물소면 레시피 

- 준비물: 소면, 달걀, 대파, 무, 진간장, 설탕, 녹차 우린 물, 녹차가루

- STEP1. 소금을 넣은 끓은 물에 소면을 삶아 찬물에 헹궈주세요.


- STEP2. 진간장, 설탕, 녹차 우린 물, 가루녹차를 넣어 녹차물을 만들어주세요.


- STEP3. 준비된 재료를 그릇에 예쁘게 담아 얼음을 띄워주면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시원해서 먹기 좋은 녹차물소면 한 그릇이 뚝딱 완성~! 송송 썬 대파와 채에 간 무도 같이 곁들이면 맛이 더 좋답니다.

맛은 냉모밀과 비슷하지만 가루녹차가 들어가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나는 녹차물소면! 폭염이 계 속되는 요즘, 녹차의 맛이 겉돌지 않고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지는 녹차물소면 한 젓가락 어떠세요? 


집에서 즐기는 홈 카페 아이스 녹차라떼


무더운 여름에는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최고의 피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녹차가루와 우유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시원한 음료를 만들 수 있답니다! 집에서 만드는 #아이스녹차라떼 #홈카페레시피 를 알려드릴게요 : )


간단하게 알아보는 아이스 녹차라떼 레시피 

- 준비물: 녹차가루, 연유, 얼음, 우유, 녹차아이스크림

- STEP1. 녹차가루에 뜨거운 물을 부어 잘 녹여주세요.


- STEP2. 우유와 연유를 넣어 달달함을 더해주세요.


- STEP3. 시원한 얼음을 동동 띄워주고, 녹차 아이스크림을 올려주면 시원하고 맛있는 아이스 녹차라떼가 완성! 참~쉽죠? 


달달하고 쌉싸름한 아이스녹차라떼! 직접 만들어 먹으면 내 입맛에 맞게 너무 달지도 너무 쓰지도 않은 나만의 아이스 녹차라떼를 즐길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녹차가루를 활용한 음식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취향에 맞거나 입맛을 당기는 음식이 있었나요? 가루 녹차로 내 입맛에 꼭 알맞은 레시피를 완성해보세요 :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