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gazine543

한국인 캐릭터가 활약하는 PS4 타이틀

5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Magazine543입니다. 주모 한사발! PS4™의 다양한 타이틀 중 한국인이 활약하여 화제가 된 게임도 많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 한국인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 몇가지 추천 드리겠습니다!


| 김갑환 - THE KING OF FIGHTERS 시리즈


비디오 게임으로서는 최초로 등장한 한국인 캐릭터! 그만큼 오랜 역사를 지닌 한국인 캐릭터로서 대전 격투 게임의 신화 THE KING OF FIGHTERS 시리즈의 터줏대감 '김갑환'입니다. 


아랑전설 2를 시작으로 처음 등장했던 '김갑환'은 태권도의 고수라는 설정을 통해서 그 어떤 캐릭터들보다 화려한 공격을 펼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인기는 놀라운 성공을 기록한 THE KING OF FIGHTERS 94에서 등장한 이후 모든 시리즈에 등장할 정도입니다. 


THE KING OF FIGHTERS XIV - Team Kim Trailer 영상 캡쳐

출처PlayStation® 공식 유튜브

THE KING OF FIGHTERS XIV - Team Kim Trailer 영상 캡쳐

출처PlayStation® 공식 유튜브


PS4™를 통해서 출시한 THE KING OF FIGHTERS XIV에서도 역시 등장하여 자신의 매력을 제대로 뽐낸 '김갑환'은 악과 반대되는 정의로운 인물로 등장하여 매번 올곧은 성품을 시리즈마다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붕붕 날아다니며 공격하는 '김갑환'의 공격은 THE KING OF FIGHTERS 시리즈를 즐겼던 분들이라면 꼭 플레이해서 써봤을 기술일 것입니다. 그때를 떠올리며 오랜만에 PS4™의 THE KING OF FIGHTERS XIV를 친구들과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 국내 유저들에게는 너무나도 익숙할 최고 인기의 대전 격투 게임, 철권 시리즈! 특히나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던 철권 3부터 모습을 드러냈던 '화랑'은 수많은 격투 게이머들이라면 절대 잊으려야 잊을 수 없는 그러한 캐릭터일 것입니다.


초반에는 태권도복을 입은 채 등장하여 자신의 정체성을 확고히 알렸던 '화랑'은 철권 시리즈에서 즐길 수 있는 한국인 캐릭터라는 점은 물론이며 여기에 여유로운 성격에 잘생긴 외모까지 겹쳐져서 더욱더 큰 인기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출처반다이 남코 공식 유튜브

출처반다이 남코 공식 유튜브


전국적으로 신드롬에 가까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철권 태그 토너먼트 이후 철권 4에서는 태권도복을 벗어던진 후 독특한 패션으로 중무장해 등장하여 신선한 충격을 주기도 했었습니다.


태권도라는 컨셉에 맞는 '화랑'만의 발차기 공격들은 주먹이 대세를 이루는 철권에서 굉장히 신선한 느낌을 줬고 단순히 한국인 캐릭터라는 점과 멋진 외모를 뛰어넘어 캐릭터의 플레이 자체만으로도 수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을 수 있었습니다. 


| 한주리 - STREET FIGHTER 시리즈


대전 게임하면 빠질 수 없는 또 하나의 명작 시리즈! STREET FIGHTER 시리즈에도 한국인 캐릭터 ‘한주리’가 활약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한국인 악역’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커뮤니티 사이에서도 큰 화제를 이끌어 냈죠.


한주리는 SUPER STREET FIGHTER IV에서 처음 등장한 인물로, 15세의 어린 나이에 한국 태권도계의 정상에 오른 천재 소녀였습니다. 그녀는 이후 ‘S.I.N’이라는 곳에 소속돼 과거 자신과 아버지를 해한 조직에 복수하고자 임무를 수행해 나가지요. 



한주리는 전투와 파괴를 좋아하는 악당이라는 파격적인 설정으로, 나온 당시부터 두터운 팬층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그녀는 이후 다른 시리즈인 ‘STREET FIGHTER V’와 콜라보 작품인 ‘STREET FIGHTER X TEKKEN’에도 참전해 활약하게 되고요.


비록 우리가 알고 있는 한국인 캐릭터의 모습과는 다소 느낌이 다르나, 이대로도 매력이 넘친다는 사실은 부정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후 시리즈에서는 어떤 식으로 활약할지 기대됩니다! 


| 쟈니 겟 - Saints Row 시리즈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서양권 게임에서 동양인이 메인으로서 강하게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는 편이죠. 하지만 그런 설정을 완전히 깨부순 캐릭터가 바로 제정신이 아닌 매력으로 높은 인기를 끄는 Saints Row 시리즈 1편에서부터 꾸준히 등장한 '쟈니 겟'이라는 캐릭터입니다.


서울 출생인 '쟈니 겟'은 게임의 주인공과 함께 출연하는 주연급 캐릭터로서 게임 내 세계관에서 모든 면에서 최고의 능력치를 자랑하는 말 그대로 먼 치킨 캐릭터입니다. 파워풀한 성격에 더불어 자신 맘대로 살아가는 듯한 시원시원한 성격은 그의 인기를 견인하게 하는 역할을 했죠.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시리즈가 이어질수록 그의 존재감은 더욱 커져 단순 갱에서 세계관에서 가장 강력한 캐릭터로 성장하는 독특한 이력을 지니고 있는데, 기어코 Saints Row IV - Re-Elected / Gat out of Hell에 와서는 주인공이 되는 기염을 토해내며 엄청난 인기와 존재감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이 인기는 Saints Row 개발진들이 제작한 Agents of Mayhem에서도 등장하여 한국인 캐릭터로서는 이례적으로 파격적인 파워와 존재감을 통해 꾸준한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성장하였습니다. 


| D.Va - 오버워치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역시 최근 강한 존재감을 내뿜는 한국인 캐릭터가 또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익숙할 'D.Va'가 그 주인공입니다. 블리자드의 FPS 게임, 오버워치에서 등장하는 'D.Va'는 본명은 송하나로서 로봇을 타고 다니는 설정의 독특한 캐릭터입니다.


특히나 이번에는 'D.Va'의 단편 애니메이션인 슈팅스타까지 공개되면서 다시 한 번 많은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밝고 통통 튀는 성격과 귀여운 외모와 로봇을 타고 다닌다는 설정으로 인해서 게임 내 성능을 떠나서 캐릭터 자체로 사랑을 받는 한국인 캐릭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업데이트가 진행될수록 안정적인 캐릭터로 밸런스가 맞춰지고 있어 탱커 캐릭터로서도 역할을 충분히 잘 해내고 있기 때문에, 성능적인 면에서도 유저들의 입맛에 맞는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비쥬얼+성능 모든 면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데 있어서는 블리자드가 탁월한 모습을 보인 만큼 한국인 캐릭터 'D.Va'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도 국내 게이머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이런 매력적인 한국인 캐릭터들이 더욱더 많이 등장하여 몰입도가 더 올라갈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는 또 어떤 한국인 캐릭터들이 떠오르시나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