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gazine543

명품 OST로 소문난 PS4 타이틀 추천

8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Magazine543입니다. 때로는 우리의 마음을 울리는, 또 때로는 우리와 기쁨을 함께 나누는 게임 속 음악들.. PS4에도 명품 OST로 소문난 타이틀이 많은데 얼마나 알고 계실지 궁금하네요! 오늘 유명한 타이틀 몇가지 소개드릴까 합니다.


니어 오토마타

NieR: Automata – “Glory to Mankind 119450310” Trailer | PS4


게임 음악만으로 콘서트를 여는 경우는 상당히 드문 편입니다. 그런 면에서 니어 오토마타가 보여주는 행보는 굉장하다고 할 수 있죠.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에서도 호평을 받았던 작품이지만 음악에 있어서는 다양한 수상이 이어지고 유저들의 얘기가 계속 나올 만큼 뛰어난 OST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독특한 느낌의 스토리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니어 오토마타의 OST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듣는 것으로는 정말 폭풍의 눈물을 흘리게 될 테고 그 감동은 계속 이어져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다시 한 번 게임의 감동을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니어 오토마타의 OST는 전체적으로 웅장하면서도 몽환적인 느낌이기에 다른 OST들보다도 더욱 여운이 진하게 남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곡을 뽑자면 개인적으로는 Weight of the World를 뽑고 싶습니다. 게임 혹은 유튜브, OST CD 등을 통해서라도 꼭 듣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음악을 듣기만 해도 지구에 외로이 남겨져 있는 기계들의 외로움이 느껴지는 쓸쓸한 음악들을 갖고 있는 니어 오토마타의 음악들은 꼭 플레이를 하며 들어보세요!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The Witcher 3: Wild Hunt - Complete Edition - Announcement Trailer | PS4


우주 명작 더 위쳐3: 와일드 헌트는 RPG 게임의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들은 대단한 작품입니다. 뛰어난 캐릭터 표현부터 거대한 스토리와 세계, 퀘스트까지 모든 부분에서 최고라는 평을 받기에도 부족함이 없죠.


그리고 이런 너무나 높은 평을 받은 게임 플레이로 인해 살짝 알려지지 않긴 했지만 더 위쳐3: 와일드 헌트에서는 플레이를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다양한 OST를 들을 수 있습니다. 판타지 중세 시대를 다루고 있는 게임의 분위기를 아주 완벽하게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출처: 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특히 더 위쳐3: 와일드 헌트의 OST는 넓게 펼쳐진 초원을 달릴 때나 전투가 펼쳐질 때 의심스러운 상황이 펼쳐질 때 등 단순히 미션에만 맞게 OST가 나오는 게 아니라 적재적소의 상황에 맞는 타이밍으로 음악이 펼쳐지기 때문에 자신이 정말 게임 속 주인공이 된 것만 같은 높은 몰입도를 제공해줍니다.


이런 전투에서의 OST뿐만 아니라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만나게 되는 프리실라가 사람들 앞에서 부르는 노래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가사를 통해서 게임 내에서도 상당히 비중 있게 다뤄지는 음악입니다. 게임 OST 모든 면에서 최고의 작품이라 할 수 있는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아직도 하지 않으셨나요?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Bloodborne™

Bloodborne - Soundtrack Recording Session - Behind the Scenes | PS4


아직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단순히 어려운 게임이라고만 생각할 수도 있는 PS4™ 명작 Bloodborne™! 다크 판타지의 정수를 보여주는 Bloodborne™은 굉장한 디자인의 몬스터들과 끊임없는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게임 플레이로 인해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흔하디 흔한 몬스터부터 압도적인 위압감을 자랑하는 보스 몬스터들까지 깊은 인상을 남기는 Bloodborne™의 전투를 더욱 기억에 남게 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엄청나게 웅장한 규모의 오케스트라 OST 덕분일 것입니다.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Bloodborne™만의 웅장한 OST들은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에서 매력을 최대치로 보여줍니다. 마치 이 전투가 너에게 최후의 전투다!!!라는 느낌을 줄 정도로 격렬한 전투 속에서 펼쳐지는 오케스트라 OST들은 온몸에 소름이 돋게 하는 연출들을 보여줍니다.


계속되는 재도전으로 인해서 귀에서 떠나지 않을 만큼 음악들을 많이 듣게 될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들을 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Bloodborne™의 웅장한 OST를 도전 욕구를 갖고 게임을 진행하며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Gustavo Santaolalla: The Music of The Last of Us


어떤 한 게임의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게임의 이미지가 그려진다는 것은 정말 굉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굉장함을 The Last of Us™가 보여주고 있죠. "띵~띵띵!띵~띵!"거리는 우울한 기타 선율을 대표로 하는 The Last of Us™의 OST는 게임의 세계관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OST입니다.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메인 테마의 OST를 들으면 조엘과 엘리가 고군분투하며 거친 세상을 헤쳐나가는 모습이 그려질 정도로 The Last of Us™의 OST는 단순히 음악이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아예 게임을 음악으로 바꿨을 때 이런 느낌이겠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느낌까지 갖고 있습니다.


게임 자체가 워낙에 유머스러움보다는 진지하고 우울한 세계관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우울하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을 지니고 있는 The Last of Us™ OST는 굉장히 인상 깊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작성자 정보

Magazine543

세상 모든 인생이 543에 삽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