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gazine543

이래봐도 족보 있는 게임! PS4 장수 타이틀 추천

22,64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매거진543입니다. 


찰나의 가을이 지나고 

어느새 겨울이 왔습니다. 


저는 프로늘보라서 그런지 

겨울에는 밖에 나가는 것보다 

뜨뜻한 전기장판 위에서 

귤 까먹으며 게임하는 것이 낙인데요.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 중에서도 

저 같은 사람이 계시겠죠?



오늘은 이렇게 추운 겨울! 

집에서 할 수 있는 PS4의 게임! 


그 중에서도 우리에게 친숙하고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게임 시리즈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의 주제 ‘이래봐도 족보 있는 게임! 

장수 시리즈로 사랑받는

 PS4 타이틀 추천’ 입니다.



리얼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의 최고봉!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출처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게임은 플스 장수 게임 시리즈 중에서도 최고봉! 리얼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라는 장르를 개척한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입니다. 


과거엔 레이싱 게임이라고 하면 가볍게 즐기는 아케이드 레이싱을 떠올렸는데요.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는 리얼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즉 실제 운전하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출처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1997년 PS1로 처음 발매된 그란 투리스모는 레이싱 게임계의 혁명과도 같았습니다. 당시에는 아기자기한 그래픽, 아이템이나 부스터의 사용이 잦은 아케이드 레이싱이 강세였는데요. 


그란 투리스모의 실제 지형같은 그래픽, 수많은 명차들의 정식 라이선스 획득은 많은 게이머들을 매료시키기 충분했습니다. 


세계의 명차로 실제와 같은 레이싱을 경험하는 그 짜릿함! 그란 투리스모는 출시 되자 마자 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PS1의 레이싱 게임 최초로,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습니다. 


2년 뒤 1999년에 발매된 그란 투리스모 2 역시 그래픽을 대폭 강화하면서 리얼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게임의 최강자임을 입증했습니다.


출처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시리즈를 거듭해온 그란 투리스모는 PS2와 PS3을 지나 어느새 PS4에서도 게임을 출시했죠. 이 게임이 의미하는 바는 큽니다. 바로 대회 때문인데요. 


F1 등 실제 레이싱 대 회를 주관하는 국제 자동차 연맹(FIA)에서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리그를 주관한다고 하니 이번 기 회에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챔피언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격투게임의 끝판왕! 철권 시리즈

출처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두번째로 소개하는 시리즈는 격투 게임! 철권 시리즈입니다. 


철권은 전용 오락실이 있을 정도 로 많은 게이머들이 사랑하는 게임인데요. BANDAI NAMCO에서 제작한 철권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격투게임’ 타이틀을 가지고 있죠.


더불어 3D 격투 게임의 최강자로 오랫동안 군림해 왔습니다. 특히 철권 시리즈 캐릭터 중엔 한국인 캐릭터인 ‘백두산’과 ‘화랑’이 있어 우리에게 무척 친숙한 느낌을 줍니다. 


최근에는 철권 7까지 발매되면서 시리즈의 위상을 이어 나가고 있지요.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철권은 1994년 출시 이후 20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미시 마 가문의 아침 드라마급 스토리와 더불어 각 캐릭터들 간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지금까지 현재 진행형입니다. 


더불어 철권은 e스포츠로도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각종 인터넷 방송 플랫폼에서 인기리에 리그가 진행중인데요. 심지어 이번 지스타에서도 토너먼트가 열렸고 그 열기 또한 대단했습니다. 


출처해외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철권 시리즈는 듀얼쇼크뿐 아니라 조이스틱으로도 즐길 수 있으니, 그 시절 오락실의 추억을 느끼기에 충분한 게임입니다. 


더불어 시리즈가 거듭되면서 개성 넘치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새로운 캐릭터 추가, 예전 캐릭터의 부활 등 유저들이 환호할 만한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하고 있죠. 


오랜 시간 사랑받는 격투게임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철권 시리즈는 어떨까요!?



적장! 물리쳤다! 진 삼국무쌍 시리즈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게임은 혈혈단신! 잘 키운 장수 하나 천명의 병사 안 부러운 바로 그 시 리즈! ‘진 삼국무쌍 시리즈’ 입니다. 


전형적인 무쌍 시리즈의 원조격으로 삼국지를 배경으로 수많은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는 게임이죠. 


유저는 한 국가를 선택하고 그 국가의 장수가 되어 플레이하게 됩니다. 전장을 돌아다니며 아군의 군주를 보호하고 적의 거점을 점령, 적들의 수장을 처치하는 게임인데요. 


무엇보다 진 삼국무쌍 시리즈의 강점은 모든 것을 베어버리는 장수들의 호쾌한 액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진 삼국무쌍 시리즈는 2000년 1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정식 넘버링만 7편과 맹장전을 비롯하여 다른 확장팩까지 합하면 어마어마한 숫자를 자랑합니다. 


무엇보다 삼국지연의 속 장수들을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레벨을 올리고 더욱 강한 무기를 쥐여주며 전장을 평정하는 그 모습이 너무나도 매력 있더군요. 특히 스트레스 해소에는 진 삼국무쌍만한 게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진 삼국무쌍은 신작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2018년 발매 예정인 ‘진 삼국무쌍 8’은 시 리즈 최초로 오픈월드로 구현해 유저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생각이죠. 


오픈월드는 곧 자유도와 직결 되는데요. 넓은 전장을 자유롭게 다니며 적들을 해치우는 용맹한 장수의 모습! 보고싶지 않으신가요? 


최근에는 플레이 영상까지 공개하며 발매를 앞두고 있는 모습인데요. 과연 이번 진 삼국무쌍 8은 어떤 만족감을 줄 지 기대되네요.




오늘은 ‘이래봐도 족보 있는 게임! 

장수 시리즈로 사랑받는 

PS4 타이틀 추천’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많은 타이틀들이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유저들이 흥미로워 할 콘텐츠를 넣거나, 

전작을 리메이크 하거나, 

아예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하기도 합니다. 


과연 이러한 노력들이 어떠한 결과를

 만들어 낼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매거진543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