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gazine543

오늘은 힐링이 필요해... 힐링 할 수 있는 PS4 타이틀 추천!

22,5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게임은 정말 다양한 장르와 종류가 존재합니다. 

그중 세계적으로 인기 많은 스타일은 

유저들과 대결을 펼치는 경쟁형 게임들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며 꼭 경쟁을 하며 스

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죠. 

경쟁이 아니라 게이머들에게 

따뜻한 힐링을 주는 게임들도 분명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는 

남과 경쟁하며 게임들이 아닌 

마음 한 켠이 따뜻해지는 힐링 게임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행복이 가득한 명절에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힐링 게임을 틈틈이 즐기면서 

더욱 따뜻한 명절을 

즐겨보는 건 어떠할 것 같나요? 


Journey

플스에서 힐링 게임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게임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많은 게이머들이 Journey 를 뽑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름다운 그래픽과 신비한 세계를 탐험하는 게임 플레이는 자신도 모르게 감탄을 하게 되고 감성이 풍부해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탄성이 나오는 장면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Journey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별다른 설명이 따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주인공이 어떤 존재인지 이 세계는 어떤 세계인지 어째서 세계를 탐험하게 되는지에 대한 모든 설명들이 전혀 없습니다. 단지 눈을 뜬 주인공이 게이머와 함께 어떤 목표를 향해서 앞으로 나아가게 될 뿐입니다.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화려하고 사실적인 그래픽은 아니지만 따뜻하게 표현되는 Journey 특유의 그래픽은 게임을 진행하는 내내 자신 도 모르게 마음이 힐링 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비쥬얼적인 측면 뿐 아니라 사운드에서도 그래미 상 후보에 올랐을 만큼 아름다운 악보와 함께 펼쳐지는 이동 역시 게임의 몰입을 더욱 올려줍니다.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특히 게임 진행 중 우연하게 만나게 되는 다른 유저들은 엔딩을 보기 전까지는 게임 ID도 모른 채 함께 진행하게 되는데 서로 채팅도 못하면서 알 수 없는 신호로 함께 모험을 끝까지 할 때의 감동은 그 어떤 게임에서도 느끼지 못한 감동으로 다가 올 것입니다.

ABZU

위의 Journey의 그래픽, 음향팀이 참가하여 화제를 일으켰던 게임 ABZU입니다. 이 게임도 Journey처럼 어떠한 큰 설명 없이 게임이 시작을 합니다. 게임의 배경은 독특하게도 바다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주인공은 마치 잠수복과 같은 디자인의 옷을 입은 채로 바닷속을 유영하며 어딘가를 향해 계속 나아갑니다.

힐링하고 싶다면! ABZU ABZU- E3 2016 Launch Trailer 캡쳐

출처PlayStation® 공식 YouTube 채널

이 게임의 그래픽은 역시 Journey처럼 사실적인 그래픽보다는 한 장면 한 장면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보는 것과 같은 그래픽이 눈을 황홀하게 만들어주는데요. 특히 수를 헤아릴 수 없는 수많은 물고기 무리와 함께 할 때는 가슴이 탁 트이는 듯한 감정을 갖게 만들어줍니다.

ABZU- E3 2016 Launch Trailer 캡쳐

출처PlayStation® 공식 YouTube 채널

전투도 없고 주인공을 위협하는 존재도 찾기 힘든 평화로운 세계를 자유롭게 유영하다 보면 게임을 하면서 힐링이라는 게 어 떤 것인지 ABZU를 통해서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소마다 달라지는 느낌의 배경과 색감은 스토리를 진행하면 진행할수록 다음의 배경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어줍니다. 


ABZU- E3 2016 Launch Trailer 캡쳐

출처PlayStation® 공식 YouTube 채널

플레이 타임이 길지 않은 만큼 따뜻한 힐링 영화 보듯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서 게임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흐뭇하게 웃고 있는 모습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Unravel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 힐링 게임에 대해 정리를 하다 보니 모두 특징이 별다른 대사 없이 아름다운 그래픽과 사운드를 갖고 있는 게임들이 유저들의 감성을 크게 자극하여 더욱 힐링이 되게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EA가 배급을 한 Unravel 역시 이러한 부류에 속하는 게임입니다.

따뜻하면서도 사실적인 그래픽을 보여주는 Unravel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Journey와 ABZU가 동화같은 느낌의 그래픽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라면 Unravel은 주인공 Yarny를 제외하고는 실사에 가까운 느낌의 뛰어난 그래픽을 선보입니다. 그리고 이런 실사같은 배경에서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Yarny가 오히 려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할머니의 뜨개질 털실뭉치에서 소소하게 시작하게 되는 Unravel은 털실을 사용하여 여러 퍼즐들을 풀어나가고 주변의 사물들을 활용하여 곳곳에 숨어있는 추억들을 모아가는 것이 게임의 진행 방식입니다. 추억을 모아간다는 점에서부터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소재이기도 하죠.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초반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UI, 텍스트도 없이 뛰어난 그래픽 속에서 진행되는 Unravel은 비주얼 뿐 아니라 뛰어난 스토리에서도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The Last Guardian

위의 게임들에 비하면 거칠게 느껴질 수 있는 라스트 가디언은 출시 전부터 오랫동안의 개발기간을 거쳐오면서 게이머들의 많은 기대를 받아왔던 게임입니다. 거대하지만 귀여운 매력도 갖고 있는 토리코와 작디작은 소년의 우정은 감동적인 순간을 여러 번 느끼게 해줍니다.

서로 신뢰를 쌓아가는 소년과 토리코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처음은 눈이 무섭게 빛나며 소년을 공격하던 토리코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 돕고 도우며 한 발 한 발 꼭대기로 오르며 서로 신뢰 관계를 쌓아가게 되고 전혀 대화가 통하지 않을 것 같던 둘의 관계는 눈빛을 보기만 해도 감정이 통하는 관계까지 발전을 하게 됩니다.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특히 소년이 토리코에게 다가가서 쓰다듬는 장면과 소년만을 향해 바라보고 따라다니는 토리코의 모습은 바라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모습으로서 몽환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그래픽, 그리고 뛰어난 음악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내내 색다른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PlayStation® 공식 Store

다른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소년과 대화가 통하지 않는 토리코만의 교감을 느낄 수 있는 라스트 가디언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