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40kg 감량에 성공한 몸짱 한의사의 다이어트 비법

조회수 2021. 4. 20. 11: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승호
출처: MBC 기분 좋은 날
4대째 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한의학박사 한혁규 씨. 그는 미디어를 통해 한의학의 대중화는 물론 바른 식생활과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널리 알리고 있어요.
출처: TV조선 퍼펙트 라이프
하지만 그도 예전에는 지금처럼 건강하지는 않았어요. 학업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푸는 바람에 학창 시절에는 체중이 110kg에 달했다고 해요.
출처: 한혁규 인스타그램 @kyufitt
심각성을 느낀 그는 다이어트를 시작했지만, 무작정 굶는 등 잘못된 다이어트로 체중은 70kg대로 줄었지만, 건강이 나빠지고 근육도 없어져 흔히 말하는 마른 비만이 되었죠.
출처: 한혁규 인스타그램 @kyufitt
속근육이 빠지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약해져 있던 그는 한의학을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하고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시작했어요.
출처: 한혁규 인스타그램 @kyufitt
처음에는 의구심도 들었지만, 꾸준함이 쌓이면 언젠가는 도달한다는 믿음으로 전신을 고루 운동하면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4:4:2의 비율을 지키며 식단도 관리했죠.
출처: Photo by (좌) PROPERCENT Studio / (우)머슬마니아 코리아
‘Sound body, Sound mind’ 건강한 신체에서 건강한 생각이 나온다는 말처럼, 꾸준한 운동과 식단을 통해 40kg 감량에 성공한 그의 건강한 다이어트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출처: Photo by PROPERCENT Studio
종아리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운동으로 종아리는 심장에서 내려 보낸 혈액을 다시 위로 쏘아 올리는 펌프 역할을 함으로써 꾸준히 단련하면 혈액 순환에도 효과적이에요.
출처: <맥스큐> 2021년 3월호 www.maxq.kr
상체는 바닥과 90~110도의 각도를 이루고 무릎은 살짝 굽힌다. 발뒤꿈치를 바닥을 향해 내렸다가 발끝으로 몸을 가능한 한 높이 올려 종아리 근육을 수축한다.
출처: Photo by PROPERCENT Studio
어깻죽지 부근에 있는 근육인 근하근을 단련하는 운동이에요. 많이 사용하는 데 비해 작고 약한 근육이라 부상이 잦은 부위로 저중량, 고반복으로 단련 해주세요.
출처: <맥스큐> 2021년 4월호 www.maxq.kr
풀리 머신 손잡이를 팔꿈치 높이로 설정하고 엄지손가락이 위를 향하도록 뉴트럴 그립으로 잡는다. 몸 안쪽으로 향한 팔꿈치를 1~2초간 회전하며 바깥쪽으로 젖힌다.
출처: Photo by PROPERCENT Studio
가슴을 단련하는 머신 고립운동으로 웜업으로 운동하면 신경을 활성화 해 이후 가슴 운동 시 정확한 타게팅을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요.
출처: <맥스큐> 2021년 5월호 www.maxq.kr
본인 체형에 맞도록 의자 높이를 조절한 후 가슴은 열고 어깨는 내린 후 바를 잡는다. 팔꿈치는 살짝 들어서 구부린 상태를 유지한 다음 원을 그리듯 움직여 가슴을 모은다
출처: 한혁규 인스타그램 @kyufitt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해 피트니스 대회도 수 차례 석권한 한혁규 씨.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널리 공유하고 싶다는 그의 바람을 맥스큐가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