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105kg에서 19kg 빼고 재기에 성공한 프로 농구선수

조회수 2020. 9. 7. 12:0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승호
출처: KBL
프로농구 서울 SK나이츠에서 포워드로 활약하고 있는 장문호 선수.
출처: KUSF 대학스포츠TV
그는 중학교 때 농구를 시작해 서서히 두각을 나타내며 유망주로 주목 받았고, 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에서도 에이스로 승승장구했죠.
출처: MBC SPORTS PLUS NEWS
그러나 대학교 4학년 당시 연습경기에서 ‘무릎 십자인대 파열’ 이라는 큰 부상을 당한 장 선수는 프로 구단 입단 후, 잦은 부상과 재활을 거듭하며 암울한 시기를 보내야 했어요.
출처: 장문호 선수 사진 제공
그러는 사이 체중은 점점 불어 105kg까지 살이 찌게 되었고, 위기감을 느낀 그는 경찰 보디빌더로 유명한 박성용 선수를 찾아가 운동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출처: 장문호 선수 사진 제공
무릎 수술을 받은 상황이라 과도한 고중량 운동 대신 빈봉으로 벤치프레스를 하는 등 상체 위주의 오전 공복 웨이트와 유산소도 꾸준하게 지속해 나갔죠.
출처: Photo by (우) HORA STUDIO
확 달라진 모습으로 바디프로필을 촬영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도전한 결과, 3개월 만에 19kg를 감량하고 체지방률도 16%에서 5.8%까지 줄이는 데 성공했어요.
출처: 문호 선수 사진 제공
운동과 식단으로 체지방을 걷어내자 몸이 가벼워지면서 재활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장 선수는 부상을 털어 내고 3대3 농구대잔치에서 팀이 우승하는 데 일조할 수 있었어요.
출처: Photo by HORA STUDIO
다시는 부상의 늪에 빠지지 않고, 전성기의 기량을 되찾기 위해 지금도 웨이트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는 그에게 체지방을 걷어내는 운동법을 배워 볼까요?
출처: Photo by HORA STUDIO
이두근을 단련할 수 있고, 삼각근 전면과 전완근 단련도 가능한 운동이에요. 덤벨이나 비슷한 무게의 들 것만 있다면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에요.

1

출처: Photo by HORA STUDIO
한 손을 이용하는 유니래터럴 방식이 좀 더 강한 무게를 실을 수 있다면, 양손을 활용하는 방식은 협응근을 더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2

출처: Photo by HORA STUDIO
농구를 위해서 몸을 만들고 웨이트를 시작한 것이 인연이 되어 지금도 꾸준히 웨이트 운동을 하고 있다는 장문호 선수의 멋진 활약을 맥스큐가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