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맥스큐

극심한 우울증 극복하고 반전 뒤태 완성한 비결

BY. MAXQ 글 강명빈

215,1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이윤선 인스타그램 @yoon.sun_lee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광고 모델과 여성 다이어트 전문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는 이윤선입니다. 두 가지 일 모두 저에게 큰 보람과 기쁨을 주고 있어요. 모델로 일할 땐 지나갈 이 순간을 남기는 것이 기쁘고, 트레이너로 일할 땐 내 몸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몸을 내 몸처럼 케어하는 것에 보람과 기쁨을 느끼고 있어요.

출처(좌) Photo by 칼렛나루픽처스

Q.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오랫동안 우울증을 앓았어요. 집에서 죽은 듯이 누워있는 나날이 계속되자, 이 삶이 죽은 것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죠. 쓸모없는 사람이 되는 것만 같아 큰 용기를 내서 운동을 시작하게 됐어요. 운동을 시작한 후부터 헬스장에서 제 모습을 사진으로 담기 시작했는데, 생기가 도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기뻤던 기억이 선명하네요.

출처Photo by INNOsnap

Q. 운동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운동할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감사하고 행복해서 어렵고 힘든 걸 몰랐어요. 돌이켜보면 운동으로 몸이 힘든 것보다 운동을 하다 부상을 입고 운동하지 못해 누워만 있어야 할 때가 가장 힘들었죠. 16cm의 무대 하이힐을 신고 포즈 연습을 하다가 크게 넘어진 적이 있었는데, 목발을 짚고 왕복 4시간 거리의 PT숍을 다니기도 했죠.

출처이윤선 인스타그램 @yoon.sun_lee

Q. 운동을 통해 달라진 게 있다면?

예전과 달리 거울 속의 모습이 조금 모자라고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나 자신을 사랑하면서, 단점보다는 예쁜 모습을 찾게 된 점이 가장 변화한 점이라고 생각해요. 또 한 가지가 있다면, 운동을 쉬지 않고 꾸준히 하게 됐다는 점? 운동을 잠시라도 쉬면 몸이 원래대로 돌아가니까요. 그래서 지금도 꾸준히 운동하고 있어요.

출처이윤선 인스타그램 @yoon.sun_lee

Q. 앞으로 해보고 싶은 일이 있나요?

운동을 시작하고 대단한 사람들을 봤을 때, 난 우물 안의 올챙이 같았구나 하고 되돌아보았던 기억이 나요. 저도 그분들에게 뒤쳐지지 않게 열심히 할 거에요.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1인 방송도 하고 싶고, 많은 피트니스 무대에서 멋진 분들도 만나보고 싶어요. 세상엔 정말 대단한 분들이 많으니까요.


매트 하나로 반전 뒤태 만든 운동비법 1 

프로그 펌프

60초 x 5세트 /
등을 대고 바로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워 힙 가까이에 발을 놓는다. 무릎을 넓게 열어주고 양 발바닥을 붙여준다. 허벅지에 긴장을 주며 복부를 당기며 골반에 줄이 매달려 천장으로 끌어올려지듯이 들어 올려준다. 이때, 힙은 강하게 수축하고, 복부의 긴장을 놓지 않은 채 골반을 바닥에 내려놓는다. 발바닥은 서로를 마주한 채로 힙을 이완시키고 발바닥을 붙인 다음 반복한다.

매트 하나로 반전 뒤태 만든 운동비법 2

리버스 크런치 익스텐션

60초 X 5세트 /
머리에서 힙까지 바닥에 움직이지 않도록 눕는다. 양손은 힙 옆에 두고, 발바닥은 바닥에, 무릎은 세운 후 복근을 강하게 수축하며 골반을 들어 올린다. 골반을 다시 바닥에 내려놓을 때, 중력에 저항하며 복근을 당겨서 엉덩방아를 찧지 않도록 살며시 놓는다는 느낌으로 놓고, 다리는 직각을 만들어준다. 무릎을 빠르게 펴서 다리를 곧게 뻗어주고 골반을 들어 올리는 동작부터 반복한다.

매트 하나로 반전 뒤태 만든 운동비법 3

플랭크 탭

60초 X 5세트 /
베이직 플랭크 자세에서 두 팔을 바닥에 디뎌 상체를 고정하고 복직근을 수축한다. 왼발을 왼쪽으로 넓게 뻗은 후 다시 빠르게 원위치로 돌아온다. 오른발도 왼발과 마찬가지로 오른쪽으로 넓게 뻗은 후 빠르게 돌아온다. 목과 등이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며 흔들리지 않도록 중심을 잡는 것에 유의해주면서 반복한다.


출처Photo by INNOsnap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해요.

새해를 맞아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해야겠다고 다짐했을 거에요. 돈을 버는 것도, 즐겁게 노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도 생활의 일부분처럼 녹아 들게 하는 게 행복해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해요. 운동을 통해 건강과 행복 모두 잡으시길 바랄게요.

작성자 정보

맥스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