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물만 먹어도 살쪄서 고민이에요! 40대에 저질 몸매 극복한 비법

조회수 2019. 9. 26. 16:0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강명빈
출처: 우희선 인스타그램 @woopila

Q.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해요.

위례 신도시에서 필라테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체형교정전문가 우희선원장입니다.

출처: 우희선 인스타그램 @woopila

Q.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20대 초반부터 공인중개사로 부동산을 운영 했어요.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 만큼 스트레스도 심하고, 또 컴퓨터 앞에서 과중한 업무를 하다 보니 허리디스크가 심하게 왔었죠. 결국 허리디스크 수술을 하게 됐고, 재활치료 운동을 병행했어요. 아팠던 허리가 필라테스를 하며 통증이 줄어드는 과정을 직접 겪게 되니 운동 자체에 빠져들게 됐어요. 결국, 운동을 더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전문지도자 과정을 공부해서 지금은 체형교정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출처: 우희선 인스타그램 @woopila

Q. 운동하면서 힘든 점은 없었나요?

아무래도 허리 디스크 수술 후 허리통증을 참으면서 운동했던 게 가장 힘들었죠. 뼈 마디마디가 끊어질 것 같은 통증은 매일매일을 눈물짓게 했었어요. 또 식단을 지키는 것도 정말 힘들었어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를 골고루 챙겨 먹기 위해 노력했죠. 특히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건, 운동 후 1시간 안에 단백질 쉐이크를 먹는 것이었어요.

출처: 우희선 인스타그램 @woopila

Q. 운동과 식단관리 후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예전엔 물만 먹어도 살이 찌던 체질이었는데, 이젠 잘 먹어도 살이 잘 안 찌는 체질로 변했어요. 그리고 어떤 옷을 입어도 예쁘다는 거죠. 운동하기 전보다 확실히 옷맵시도 예뻐지고 구부정했던 자세도 좋아졌어요. 운동이란 건 정말 시작해서 나빠질 게 하나도 없습니다. 여러분, 망설이지 말고 제가 알려드리는 운동부터 시작해 보세요.


출처: <맥스큐> 2019년 10월호 www.maxq.kr
양발을 편한 간격으로 벌리고 덤벨을 들어 손바닥이 몸쪽으로 향하게 허벅지 옆에 둔다. 허리를 곧게 펴서 상체를 약 15도 정도 숙여준 후 팔꿈치를 약간 구부려 고정하고 전완이 어깨와 평행하게 들어 올려준다. 다시 저항을 느끼면서 천천히 덤벨을 내려준다.

출처: <맥스큐> 2019년 10월호 www.maxq.kr
허리와 등을 곧게 편 상태로 덤벨을 든 팔을 최대한 아래로 늘어뜨린다. 광배근의 힘을 이용해 덤벨을 최대한 옆구리 쪽으로 끌어올린다. 광배근에 자극을 느끼면서 천천히 덤벨을 내리며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출처: 우희선 인스타그램 @woopila

Q. <맥스큐> 독자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사살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나이를 밝히는 게 꺼려졌었어요. 지금 제 나이는 이효리 씨와 같은 41살인데요, 어디서든 제 나이를 이야기하면 눈이 휘둥그레져서 다시 쳐다보세요. "정말 40대가 맞으세요? 20대 30대 초반 같으세요" 라고 하시면서요. 100세 시대에 나이를 거꾸로 먹는 비법은? 바로 운동입니다. 물론 저도 아직 완벽하진 않아요. 저도 끊임없이 노력할 테니 <맥스큐> 독자 분들도 저 우희선과 함께 더 건강해지고, 예뻐지시길 바랄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