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하체비만 극복하고, 리즈 몸매 갱신한 다이어트 비법

조회수 2019. 8. 30. 13: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성민
출처: 김보라 인스타그램 @kk.bora

Q. 자기 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안양에서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는 김보라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영광이에요(웃음).


Q.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어요. 근력상승, 다이어트, 체력증진 등 회원님들의 다양한 운동 목적에 맞게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있고요, 빠르고 확실하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어요.

출처: 김보라 인스타그램 @kk.bora(좌) / photo by UV Creation(우)

Q. 운동과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트레이너가 되기 전에 유치원 교사로 일하고 있었는데요,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풀다 보니 살이 많이 쪘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여행지에서 찍었던 사진이 자극이 되어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죠. 저는 마른 비만의 체형이었는데요, 체력이 많이 부족하고 몸을 처음 써보는 거라 힘들기도 했지만 변화되는 모습을 보며 취미였던 운동이 직업이 되었어요.

출처: 김보라 인스타그램 @kk.bora

Q. 운동하고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일단 몸이 정말 건강해졌어요.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다 보니 소화가 잘 안되고 장염, 위염을 달고 살았는데 많이 호전됐죠. 생리불순도 없어졌고요. 몸무게는 53kg에서 48kg까지 5kg정도 감량했는데, 항상 고민이었던 하체비만을 극복하게 됐어요. 상체는 마른 편이었는데, 하체만 통통해서 상•하체 밸런스가 엉망이었죠. 또 평소 28~29인치 바지를 입었는데, 26인치로 사이즈도 확 줄었어요.

출처: 김보라 인스타그램 @kk.bora

Q. 하체비만을 탈출한 비법은 뭔가요?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걸으려고 노력했어요. 하루에 이만 보까지 꾸준하게 걸었고, 스피닝도 열심히 했어요.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과 마사지도 꼭 해준 게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Q. 운동 후 달라진 긍정적인 변화가 있다면?

몸에서 오는 변화를 통해 자신감과 생활의 활력소가 생겼다는 거에요. 그러다 보니 운동이 정말 재미있어졌고, 더 열심히 하게 되었죠.

출처: 김보라 인스타그램 @kk.bora

Q. 가장 힘들었던 것은 무엇이었나요?

음식이요! 술도 좋아하고 밥, 면, 빵, 떡을 좋아하던 제가 이런 것들을 참고 견뎌내기가 정말 힘들었어요.


Q. 식단은 어떻게 진행했는지 궁금해요.

주중에는 최대한 클린하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채소로 4끼니 식사하고 주말에는 정말 먹고 싶은 것을 골라 최대한 적게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Q. 이제 막 운동을 시작한 분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쌓이고 쌓이면 조금씩 변합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출처: 김보라 인스타그램 @kk.bora

Q.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의 워너비가 되고 싶어요.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일도 똑똑하게 해내는 멋진 사람이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정말 의지가 약하고 마음도 여린 저 역시도 운동으로 변하는 변화할 모습을 기대하며 건강하게 지내고 있답니다. 아직 시작 안 하신 분들 꼭 운동을 시작하세요.


리즈 몸매 갱신한 운동비법 1 

스미스 머신 풀업

리즈 몸매 갱신한 운동비법 2 

플랭크

리즈 몸매 갱신한 운동비법 3

벤치 딥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