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맥스큐

14년차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외도하고 박수 받은 이유

BY. MAXQ 글 김성민

116,03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서지영 인스타그램 @artistji02

Q.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지영입니다. 벌써 메이크업을 시작한 지 14년이 됐네요.

Q. 주로 어떤 메이크업을 하고 계신가요?

웨딩, 면접, 오디션 등 고객님의 얼굴과 상황에 맞는 메이크업을 통해 아름다움을 연출하고 있어요.

출처서지영 인스타그램 @artistji02

Q. 새로운 분야에 도전했다고 들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그동안 정말 열심히 일했어요. 그런데 노력에 비해 인정받지 못한다고 느꼈고, 무기력증에 빠졌었죠. 몸도 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죠. 지금 생각해보면 신의 한 수이자 즐거운 *외도였던 것 같아요.


*외도: 본업을 떠나 다른 일에 손을 댐.

출처서지영 인스타그램 @artistji02

Q. 운동을 시작하고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체중 변화는 거의 없었지만, 몸의 전체적인 정렬이 바로잡히면서 라인이 변했어요. 몸을 한 쪽으로 기울여 오래 일하는 직업 특성상 라운드 숄더와 척추 옆굽음증을 달고 살았거든요. 무엇보다 절대 변하지 않을 줄 알았던 저주받은(?) 하체가 아름답게 변했어요. 허리에 비해 허벅지 안쪽과 종아리가 두꺼워 짧은 치마나 반바지는 엄두도 못 냈었거든요. 항상 허벅지와 종아리에 맞게 바지 사이즈를 맞춰 입었는데, 운동을 시작하고는 바지를 두 사이즈나 낮춰 입고 있어요.

출처서지영 인스타그램 @artistji02

Q. 운동이 주는 긍정적인 영향이 있다면?

자신감이 정말 많이 생겼다는 거에요. 단순히 외형적인 모습이 아니라 나의 노력을 통해 무기력증을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성취감 또한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죠. 

출처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제공

Q. 그래서 피트니스 대회에도 참가하게 된 건가요?

지난 날을 회상해 보면서 노력과 실력에 비해 직업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고, 기회가 주어져도 잡지 못하는 이유를 생각해봤어요. 제 삶에서 가장 큰 문제는 ‘자신감 부족’ 이었던 거죠. 내성적이고 낯가림도 심한 제가 자신감을 갖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일반인도 출전할 수 있다는 머슬마니아 대회가 떠올라 도전하게 되었어요.

Q. 대회 준비가 쉽지 않았을 텐데, 어떤 점이 가장 힘들었나요?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기 소개하는 것조차 두려워하던 제가 ‘비키니를 입고서 무대에 설 수 있을까?’, ‘혹시나 비웃음을 사지는 않을까?” 하는 공포감이 정말 컸어요. 트라우마가 생길 정도였으니까요.  

Q. 어떻게 극복했는지 궁금해요.

제 자신에게 ‘할 수 있다’라고 속삭이며 끊임없이 마인드 콘트롤을 했어요. “나는 유명 배우고,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한 사람을 연기하는 주인공이다.” 라는 식으로요(웃음).

출처서지영 인스타그램 @artistji02

Q. 지영 씨만의 운동법이나 식단 노하우를 공개 해주세요.

라운드 숄더, 척추 옆굽음증을 고치기 위해 정확한 자세로 등과 어깨운동을 계속했어요. 운동 전후에는 꼭 스트레칭을 빼놓지 않았고요. 음식은 하루 단백질, 탄수화물 섭취량을 전체 600g으로 잡고 5:1, 4:2, 3:3 비율로 매일 다르게 섭취했어요. 단백질 500g, 탄수화물 100g을 먹었으면 다음날은 단백질 400g, 탄수화물 200g 이런 식으로요. 그리고 원활한 배변활동을 위해 그릭요거트를 직접 만들어 먹고, 새싹보리분말과 견과류를 아침마다 거르지 않고 먹었어요. 요즘은 식사대용쉐이크도 잘 나와서 부족한 영양 보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출처서지영 인스타그램 @artistji02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취미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1초의 고민 없이 “운동이요!”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웃음).


라운드 숄더를 극복하는 운동비법 1

랫 풀 다운

[12회 X 3세트]

등 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으로 낮은 무게로 운동이 가능해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어깨너비보다 넓게 바를 잡고, 기구에 앉아 무릎을 지지대에 고정합니다. 최대한 등 근육을 사용해 바가 가슴 위로 오도록 당겨준 뒤, 천천히 자극을 느끼며 준비자세로 돌아가 반복합니다.


라운드 숄더를 극복하는 운동비법 2

덤벨 로우

[12회 X 3세트]

등 안쪽 근육을 자극해 어깨를 펴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양손으로 덤벨을 잡고 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려 바로섭니다. 엉덩이를 뒤로 빼며 고관절을 접어 벤트오버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팔꿈치를 위로 민다는 느낌으로 팔이 아닌 등 근육을 수축해준 뒤, 천천히 준비자세로 돌아와 반복합니다.

작성자 정보

맥스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