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회사원이었던 그녀가 시련 딛고 워너비 된 비결

조회수 2019. 8. 2. 10:1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강명빈
출처: 홍유진 인스타그램 @hhong._.u

Q.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홍유진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고요, 지금은 서울에 살고 있어요. 대기업에 입사해 평범한 회사원으로 살다가 운동에 매력을 느껴 트레이너로 전직하기 위해 운동을 배우고 공부하며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Photo by donghyun_jeong

Q.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학창시절 육상선수로 7년간 도 대표를 할 정도로 운동을 좋아했어요. 나름 탄탄한 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회사생활과 잦은 회식으로 내장지방이 생기면서 몸 곳곳에 붙은 군살이 쉽게 빠지지 않았어요. 그래서 매일 아침 출근 전에 헬스장을 다니면서 유산소와 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했죠. 꾸준히 하다 보니 정말 놀랍게도 군살이 없어지더라고요. 운동 효과를 실감한 후 본격적으로 운동하게 됐어요.

출처: 홍유진 인스타그램 @hhong._.u

Q. 식단 관리는 어떻게 했는지도 궁금해요.

아무래도 운동을 하니까 먹는 것도 신경 쓰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우선 군것질과 패스트푸드, 그리고 야식을 최대한 자제하고 대신 당이 적은 과일이나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 채소 위주로 식단을 바꾸기 시작했어요. 무엇보다 삼시 세끼를 굶지 않고, 정해진 시간에 먹으려고 노력하면서 먹는 양을 조금씩 줄여나갔죠. 특히 바쁜 아침이나 저녁 중 한 끼는 식사대용쉐이크로 에너지와 영양을 챙긴 게 도움이 됐어요.

출처: (좌)홍유진 인스타그램 / (우)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 제공

Q. 운동과 식단관리를 하면서 힘든 점은 없었나요?

최근 부산에서 열린 머슬마니아 부산 대회를 준비하던 중 몸이 이상한 걸 느꼈어요. 평소였으면 그냥 넘겼을 텐데 기분도 이상하고 찝찝하더라고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부인과 검사를 받았는데, 자궁에 혹이 생겨서 제거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게 됐죠. 너무 놀랐지만 일단 대회를 무사히 마치자는 생각으로 마음을 다잡고 운동에 전념했습니다. 하늘도 제 의지를 알아줬는지, 머슬마니아 하반기 부산대회에서 미즈비키니 종목 톨부문 1위를 수상했어요. 수상의 기쁨을 채 만끽하기도 전에 서울로 돌아와 혹 제거 수술을 마쳤죠. 하지만 자궁경부암 위험군에 속해 6개월 마다 검사를 받아야 하는 몸이 됐어요. 하지만 운동은 포기하지 않을 거에요.

출처: 홍유진 인스타그램 @hhong._.u

Q. 정말 대단하세요!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싶으세요?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해 재능 있는 트레이너가 되는 게 가장 큰 목표예요. 그후엔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서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어요. 본인의 신체구조에 맞는 편안하고 안정된 자세로 원하는 근육에 자극을 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요즘에는 스미스 머신을 활용한 운동을 연구하고 있어요. 제가 소개하는 운동 여러분도 꼭 한 번 해보세요.


머슬퀸 홍유진의 하체 강화하는

스미스머신 운동 TIP 1

스미스머신을 이용한 힙운동 1

머슬퀸 홍유진의 하체 강화하는

스미스머신 운동 TIP 2

스미스머신을 이용한 힙운동 2

머슬퀸 홍유진의 하체 강화하는

스미스머신 운동 TIP 3

스미스머신을 이용한 힙익스텐션

출처: (좌)홍유진 인스타그램 / (우)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 제공

Q.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께 한 말씀 부탁해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우선 해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실천하다 보면 그게 습관이 되고, 하기 싫은 일은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즐겁게 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하게 되거든요. 여러분! 처음이 어렵습니다. 하고자 하는 일에 도전하다 보면, 성공의 경험이 쌓이면서 자존감까지 자연스레 높아져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좋은 영향까지 끼칠 수 있어요. 나를 어떻게 바꾸는지는 본인의 마음가짐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다 보면 노력한 만큼 돌아오기 마련! 그러니 힘내시길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