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동일인물 맞아? 출산 후 24kg 감량하고 새 인생 찾은 비법

조회수 2019. 7. 26. 16:4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성민
출처: 박정빈 인스타그램 @snpe_binsta

Q. 자기 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경남 통영에 살고 있는 예쁜 딸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인 박정빈 이라고 합니다. 현재 통영에서 SNPE 바른 자세 운동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요.


Q. SNPE란 어떤 운동인가요?

SNPE란 ‘Self Nature Posture Exercise’의 약자로, 한 마디로 바른 자세를 회복하는 자가 운동이라고 할 수 있어요. 바른 자세 벨트와 고관절(골반) 벨트, 척추 운동 도구를 사용해 불균형한 체형을 바르게 만들어 주는 데 도움을 주죠. 자연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통증완화, 자세교정, 체형교정,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출처: 박정빈 인스타그램 @snpe_binsta

Q. 운동은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됐나요?

학창시절부터 생리통과 허리 통증, 다리 부종이 심한 편이었어요. 치료를 받아도 호전되지 않아 좌절하고 있을 때, 우연히 본 책에서 SNPE 운동을 접하고 무작정 홈트레이닝을 시작하고 비로소 알게 됐어요. 체형이 바르지 못해서 늘 하체가 붓고 순환이 안돼 생리통도 심했다는 사실을 말이죠. 그래서 지금은 저 같은 증상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바른 자세 운동 강사로서 통증 완화와 체형교정을 해드리고 있어요.

출처: 박정빈 인스타그램 @snpe_binsta

Q. 체중 감량도 많이 했다고 들었어요. 얼마나 감량하신 건가요?

강사로 활동하던 중 결혼과 출산을 하게 되었는데, 임신 중에 26kg나 살이 쪘어요. 그런데 임신 중에도 수업을 진행해야 했던 상황이었어요. 그때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고, 조산의 위험이 있어서 수업 외 시간에는 누워서 지내 움직임이 거의 없었죠. 식습관도 문제였고요. 어느 날 거울 속 제 모습을 보았는데, 정말 충격 그 자체였어요. 그래서 출산 후부터 식습관을 개선하고 SNPE 운동을 꾸준히 한 결과, 3개월 만에 24kg 감량에 성공하게 됐어요.

출처: 박정빈 인스타그램 @snpe_binsta

Q. 식습관 개선은 어떻게 했는지 궁금해요.

일단 삼시 세끼를 정해진 시간에 챙겨 먹고, 패스트푸드, 밀가루, 탄산음료 등 몸의 순환을 방해하는 음식들을 멀리했어요. 아이를 키우다 보니 밥 때를 제때 챙기지 못할 것 같아 아침, 저녁은 생식과 함께 채소나 샐러드, 과일을 같이 먹었죠. 점심은 일반식을 하고요. 꼭 먹고 싶은 음식은 점심에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출처: 박정빈 인스타그램 @snpe_binsta

Q. 운동 후 달라진 긍정적인 변화가 있다면?

운동은 잃어버린 ‘나’를 찾는 삶의 터닝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육아와 일을 병행하면서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어떤 도전도 가능하게 해주었으니까요. 운동을 통해 저에게도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어요.

출처: 박정빈 인스타그램 @snpe_binsta

Q.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예전의 저처럼 여러 통증들과 근골격계 질환으로 힘들어하는 분들께 건강과 함께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아주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늘 발전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제 목표에요.

출처: 박정빈 인스타그램 @snpe_binsta

Q. 마지막으로 <맥스큐> 독자들에게 한 마디 부탁해요.

다이어트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분들에게 무작정 움직이고 땀을 흘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 무조건 적게 먹지 않아도 된다는 것, 그리고 칼로리에 집착하기 보다는 바른 체형을 갖는 것이 먼저 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진정한 아름다움은 건강함에서 오기 때문이죠. 어깨는 말리고 등은 굽어 있고 다리는 휘어 있는데, 살만 빠진다고 진정 원하는 몸이라고 할 수 없잖아요. 여러분의 체형을 관찰하면서 바른 체형을 위한 운동을 시작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