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식증•요요 시달리던 그녀가 15kg 감량에 성공한 비법

조회수 2019. 6. 17. 15:4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성민
출처: 양승화 인스타그램 @m.fitch.ysh

Q. 자기 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운동을 좋아해서 프리랜서 트레이너로 활동하면서 쇼핑몰을 운영 중인 양승화 라고 합니다.


Q. 어떤 계기로 운동을 시작하게 됐나요?

웨이트트레이닝을 처음 접한 건 대학생 때에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원푸드, 디톡스 등 웬만한 다이어트는 안 해 본 게 없을 정도였죠. 그러다 폭식증도 생기고 요요가 더 심해졌어요. 살이 쪘다 빠지기를 반복하다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어서 운동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출처: 양승화 인스타그램 @m.fitch.ysh

Q. 그럼 운동 후 얼마나 감량하신 건가요?

6개월 동안 65kg에서 50kg까지 약 15kg 정도 감량했어요.


Q. 대단하네요.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

자존감이요! 계속해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면서 자존감이 바닥까지 떨어져 있었어요. 그런데 운동을 시작하면서 성격도 긍정적으로 바뀌었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저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어 직장인들로 구성된 운동모임을 운영하고 있어요. 구성원이 벌써 150명 정도 돼요. 같이 운동하고 조언도 해주면서 대회 출전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제 경험을 살려 코칭을 해드리고 있어요.

출처: Photo by 리우미디어

Q. 피트니스 대회를 출전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말씀 해주세요.

첫 시작은 바디프로필이었어요. 같이 운동하는 친구들과 바디프로필을 찍기 위해 체계적으로 운동하고 식단까지 관리했죠. 점점 변하는 제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운동이 더욱더 재미있어져서 대회를 나가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죠. 하지만 출전을 마음먹은 후 무대에 오르기까지 2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어요.

출처: 양승화 인스타그램 @m.fitch.ysh

Q. 승화 씨만의 운동이나 식단 비결을 알려주세요.

대회를 준비할 때는 웨이트트레이닝을 오전, 오후로 나눠 2시간씩 진행했어요. 유산소는 트레드밀이나 사이클로 2~3시간을 탔고요. 식단은 탄수화물은 현미밥, 고구마, 오트밀로 섭취하고 닭가슴살이나 소고기, 계란, 틸라피아 등을 골고루 챙겨먹으며 단백질을 섭취했습니다. 대회를 준비하지 않는 유지어터 기간에는 평일은 위와 같은 대회식단 위주로 먹고 주말에는 일반식을 먹고 있어요.


Q. 4시간 가량을 운동하며 음식까지 조절하기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요?

사실 가장 힘들었던 건 운동도 운동이지만 음식을 조절하는 거였어요. 빵과 단것을 워낙 좋아해서 식욕을 참는 것 자체가 고통이었죠. 대회를 준비하며 감량을 해야 될 때는 운동강도는 그대로인데 먹는 양까지 줄여야 해서 너무 힘들었어요.


출처: 양승화 인스타그램 @m.fitch.ysh

Q. 식욕을 참는 비법이 있을까요?

저 같은 경우, 식욕을 참기 위해 먹방을 많이 봤습니다! 먹방을 보면 대리만족이 느껴져 도움이 되더라고요. 또 식욕을 무작정 참기 보다는 식사대용 쉐이크처럼 간편하고 가볍게 공복감을 달래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여기에 바디프로필, 대회 같은 뚜렷한 목표가 있으면 마음가짐이 달라져 식욕을 이겨낼 수 있을 거에요.

출처: 양승화 인스타그램(좌) / Photo by 더마린스냅(우)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건강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단순히 외향적인 모습이 아닌 마음까지 닮고 싶은 사람이요!


Q. 마지막으로 <맥스큐> 독자들에게 추천 해주고 싶은 운동이 있다면?

많은 여성분들이 하체가 고민이실 것 같아 아름다운 하체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운동을 소개 해드릴게요. 런지와 스쿼트의 경우에는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니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를 보시면서 따라 해보세요. 운동을 시도했다는 것 자체가 성공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건강하게 운동하셨으면 좋겠어요.


양승화가 추천하는 하체라인 살리는 운동법 

1. 스쿼트

12회 x 3세트

2. 크로스 런지

15회 x 3세트

3. 브이스쿼트 변형 운동

12회 x 3세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