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요네즈 '덕후'였던 그녀가 건강하게 20kg 뺀 노하우

조회수 2019. 5. 17. 16:3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성민
출처: 정지은 인스타그램 @be_jessie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 하는 분들 많으시죠? 다이어트 최대의 적은 아마 음식일 거에요.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의 유혹을 벗어나는 것만큼 힘든 일은 없으니까요.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려 식욕억제제를 찾지만 부작용 때문에 고민이라면, 오늘 소개하는 정지은 씨의 스토리를 주목하세요. 마요네즈 ‘덕후’에서 몸에 좋은 건강한 음식들로 20kg 감량에 성공한 그녀의 다이어트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출처: 정지은 인스타그램 @be_jessie

Q. 자기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멘토로 활동중인 Jessie, 정지은입니다.

출처: 정지은 인스타그램 @be_jessie

Q. 어떤 계기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됐나요?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작은 키에 불룩한 배, 두꺼운 팔뚝, 빈약한 하체를 가진 역삼각형 비만 체형이었어요. 임신했냐는 소리까지 들었죠. 수 없이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매번 실패하길 반복했어요. 그러다 지금 제가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만나 정석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그 후 많은 것이 달라졌죠.


Q. 20kg 감량에 성공했다는 데 정말인가요?

아마 20kg보다 더 많이 감량했을 거에요. 마지막으로 잰 몸무게가 62kg이었고, 충격으로 음주와 폭식을 계속했거든요. 안주는 기름지고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들만 골라먹었어요. 그리고 모든 음식을 마요네즈와 함께 즐겼죠. 그리고 항상 기분이 저기압일 땐 고기 앞으로 향했습니다(웃음). 살이 안 찔래야 안찔 수가 없었죠. 식습관이 엉망이었으니까요.

출처: 정지은 인스타그램 @be_jessie

Q.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달라진 점이 있다면?

우선은 제 직업이 바뀌었어요. 제가 직접 참여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에서 멘토로 활동하게 됐어요. 예전의 저처럼 좌절과 실패를 반복한 분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늘 피곤하고 짜증내는 예민한 생활을 해서 스스로 너무 힘들었는데 나를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건강한 음식을 챙겨먹기 시작했어요. 제일 중요한 건 옷을 고를 때, 더 이상 “나한테 맞는 게 있을까?”하는 사이즈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거죠.

출처: 정지은 인스타그램 @be_jessie

Q. 다이어트를 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힘들었나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겠지만, 다이어트를 한다는 자체가 힘들지 않을까요? 운동은 숨쉬기 운동만 하며 맛집 탐방을 좋아하는 저에게 정해진 식품군 안에서 건강하게 먹는 것과 운동을 한다는 자체만으로도 너무 힘든 일이었어요.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하소연도 하고 울기도 많이 울었죠. 저는 동기부여가 될 만한 인물을 정해서 “내가 보여주고 말 거야!” 라고 독하게 다이어트를 했어요.

출처: 정지은 인스타그램 @be_jessie

Q. 은지 씨가 성공한 다이어트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먼저 운동은 크로스핏과 웨이트트레이닝을 주 4~5회 정도 진행했고, 매일 버피를 300개씩 했어요. 식단은 자연식물식으로 제철 과일과 채소, 통곡물밥, 구황작물들을 이용해 먹었구요. 백김치나 생김 정도로 간을 맞췄어요. 식단은 지금도 계속 유지 중이고, 많으면 1주에 한 번, 보통은 한 달에 두 번 정도 일반식을 먹고 있어요. 다들 아시겠지만 여유가 없는 다이어트는 그만큼 포기가 빠른 법이라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꾸준하게 실천하고 있답니다.

출처: 정지은 인스타그램 @be_jessie


재료

파프리카, 당근, 오이고추, 오이, 상추, 깻잎, 팽이버섯, 물을 뺀 백김치, 현미밥(100%), 김밥용김


출처: 정지은 인스타그램 @be_jessie


1

발 위에 김을 놓고 현미밥을 편 뒤, 준비된 야채를 다 올려줍니다. 좋아하시는 야채 어떤 것을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포인트는 단무지 대신 백김치를 넣어주는 것 입니다.


출처: 정지은 인스타그램 @be_jessie


2

예쁘게 말아서 한입크기로 자르면 완성.


출처: 정지은 인스타그램 @be_jessie

그동안 무조건 굶어도 보고 식욕억제제, 한약, 식후에 먹는 알약 등 쉽게 살을 뺄 수 있다는 건 다 해봤어요. 결심과 실패를 반복하며 느낀 건 다이어트는 ‘정석’대로 먹는 것에 신경 쓰고 운동을 해야 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신선한 야채, 채소 등 자연 식품을 바르게 먹고, 가급적 끼니는 거르지 말고, 여기에 꾸준한 운동까지 더해지면 건강함과 동시에 날씬함은 덤으로 얻게 되는 거죠. 앞으로도 계속 많은 분들이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삶을 경험 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것이 제 목표에요. 기대 해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