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맥스큐

그녀가 ‘오징어 배’라 불리던 IT회사에서 퇴사한 이유

BY. MAXQ 글 강명빈

173,5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징어 잡는다.’라는 말을 아시나요? 한밤중에도 불이 훤히 켜진 사무실에서 일하는 회사원을 뜻하는 말인데요, 마치 바다 위 전구가 빛나는 오징어 배에서 일하는 것과 비슷하게 보여 생겨난 말이라고 해요. 오늘 소개할 배혜영 씨도 IT 회사에서 일했다고 하는데요.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출처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안녕하세요. 맥스큐 독자들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에 살고 있고, 지금은 디자인 마케팅 일을 하는 배혜영입니다. 반갑습니다.

출처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유명 IT 업체에 근무했다고 들었어요.

네~ 유명 IT업체에서 일러스트와 UI 디자인을 담당했었어요. 많은 IT업계 종사자가 그렇듯, 저도 숱한 밤을 야근하며 오징어를 잡았어요(웃음). 매일 창의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일이다 보니 힘들긴 했지만,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

출처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회사를 그만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래 앉아 그림을 그리다 보니 허리에 무리가 많이 갔어요. 잠을 못 잘 정도로 아프기도 했죠. 직급이 높아지면서 책임져야 할 부분도 많더라고요. 스트레스로 인해 신장염까지 얻게 됐어요. 결국, 건강 때문에 퇴사를 결심했습니다.

출처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퇴사한 후엔 어떻게 지내셨나요?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어요. 회사에 다닐 땐, 주 2회 필라테스를 하거나, 야근하다 잠시 짬 내서 운동을 하고 다시 야근하러 갈 정도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했거든요. 또 캐나다 Stott Pilates Instructer 자격증과 재활 자격증을 따면서 단순히 운동만 하기보단, 내 몸에 관해 공부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출처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운동으로 가장 바뀐 점은 무엇인가요.

일단 허리를 비롯해 건강이 가장 좋아졌어요. 또 생활패턴도 많이 바뀌었죠. 쉬는 날에는 집순이에 가만히 있는 걸 좋아했는데, 지금은 쉬더라도 일과를 짜서 움직여요. 귀차니즘이란게 더는 없는 사람이 됐죠.

출처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그렇다면 맥스큐 독자에게 알려줄 수 운동이 있나요?

제가 디자이너여서 그런지 바디도 디자인해보고 싶더라고요. 몸이란 게 입체적이잖아요. 그래서 몸을 디자인한다고 생각하며 운동하고 있어요. 제가 자신있는 부분이 허리와 힙이거든요. 오늘은 힙을 입체적으로 만들어줄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덤으로 허리는 더 얇게 골반라인은 더 볼륨 있게 만들어 드릴게요!

배혜영이 알려주는 입체적인 4DX 힙 만들기

백조의 다이빙 (Swan Dive)

힙업은 물론 매끈한 뒤태 라인, 쏙 들어가는 허리 라인까지 전신운동입니다.


5회 X 3세트

바닥에 밀착시켜 엎드려 누워 발을 쭉 뻗어 주세요. 팔은 구부리고 손바닥은 바닥으로 향하게 해 어깨 옆에 두고 둡니다. 마시는 숨에 어깨를 넓게 편다는 느낌으로 어깨뼈를 끌어내리면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긋이 밀어줍니다. 이때 팔의 힘보다는 등 근육과 복부를 사용해 척추가 꺾이지 않게 합니다. 내쉬는 숨에 떨어지는 공을 슬라이딩해서 받아내듯이 손을 뻗습니다. 자연스럽게 상체는 살짝 떨어지고 양다리가 위로 높이 끌어올려 지면 척추기립근과 엉덩이 힘으로 몸의 커브를 유지해줍니다.

엉덩이 짜내기 운동(Hip Squeeze)

펑퍼짐한 엉덩이를 동그랗게 모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0회 X 3세트

바닥에 엎드려 누워 이마에 손을 대고, 엎드립니다. 다리는 발끝까지 쭉 뻗어 엉덩이 힘으로 바닥에서 살짝 들어 발 뒤꿈치끼리 만나게 해서 꽉 쪼여줍니다. 내쉬는 숨에 발뒤꿈치로 천정을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쭉 올리면서 양쪽 엉덩이가 짜내듯이 수축시켜줍니다. 마시는 숨에 준비자세로 돌아옵니다.

무릎 들어 옆 엉덩이 키우기(Knee Lift )

허리는 가늘게 해주고 힙은 빵빵하게 채워주는 운동입니다.


15회 X 3세트

네발로 엎드린 후 골반-가슴-머리를 평행하게 놓습니다. 배 전체를 등 쪽으로 끌어당겨 복부 힘으로 몸통을 안정하게 고정합니다. 내쉬는 숨에 무릎과 발을 90도 유지하며 옆 엉덩이 힘으로 들어 올립니다. 마시는 숨에 수축했던 옆 엉덩이를 늘리는 느낌을 주면서 돌아옵니다.

출처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 Photo by 샤베트룸 스튜디오

Q. 마지막으로 맥스큐 독자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운동을 시작하고 저 자신에 대해 깊이 알게 된 것 같아요! 외향적인 이미지와 달리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는 편이라 저에게 집중할 시간이 없었거든요. 운동을 시작한 일을 계기로 좀 더 섹시하게 살아보려고 해요. 맥스큐 독자 여러분도 행복하고 섹시하세요^^*

작성자 정보

맥스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