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그녀가 '오징어 배'라 불리던 IT회사에서 퇴사한 이유

조회수 2019. 5. 22. 21:5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강명빈
‘오징어 잡는다.’라는 말을 아시나요? 한밤중에도 불이 훤히 켜진 사무실에서 일하는 회사원을 뜻하는 말인데요, 마치 바다 위 전구가 빛나는 오징어 배에서 일하는 것과 비슷하게 보여 생겨난 말이라고 해요. 오늘 소개할 배혜영 씨도 IT 회사에서 일했다고 하는데요.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출처: 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안녕하세요. 맥스큐 독자들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에 살고 있고, 지금은 디자인 마케팅 일을 하는 배혜영입니다. 반갑습니다.

출처: 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유명 IT 업체에 근무했다고 들었어요.

네~ 유명 IT업체에서 일러스트와 UI 디자인을 담당했었어요. 많은 IT업계 종사자가 그렇듯, 저도 숱한 밤을 야근하며 오징어를 잡았어요(웃음). 매일 창의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일이다 보니 힘들긴 했지만,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

출처: 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회사를 그만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래 앉아 그림을 그리다 보니 허리에 무리가 많이 갔어요. 잠을 못 잘 정도로 아프기도 했죠. 직급이 높아지면서 책임져야 할 부분도 많더라고요. 스트레스로 인해 신장염까지 얻게 됐어요. 결국, 건강 때문에 퇴사를 결심했습니다.

출처: 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퇴사한 후엔 어떻게 지내셨나요?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어요. 회사에 다닐 땐, 주 2회 필라테스를 하거나, 야근하다 잠시 짬 내서 운동을 하고 다시 야근하러 갈 정도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했거든요. 또 캐나다 Stott Pilates Instructer 자격증과 재활 자격증을 따면서 단순히 운동만 하기보단, 내 몸에 관해 공부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출처: 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운동으로 가장 바뀐 점은 무엇인가요.

일단 허리를 비롯해 건강이 가장 좋아졌어요. 또 생활패턴도 많이 바뀌었죠. 쉬는 날에는 집순이에 가만히 있는 걸 좋아했는데, 지금은 쉬더라도 일과를 짜서 움직여요. 귀차니즘이란게 더는 없는 사람이 됐죠.

출처: 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Q. 그렇다면 맥스큐 독자에게 알려줄 수 운동이 있나요?

제가 디자이너여서 그런지 바디도 디자인해보고 싶더라고요. 몸이란 게 입체적이잖아요. 그래서 몸을 디자인한다고 생각하며 운동하고 있어요. 제가 자신있는 부분이 허리와 힙이거든요. 오늘은 힙을 입체적으로 만들어줄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덤으로 허리는 더 얇게 골반라인은 더 볼륨 있게 만들어 드릴게요!

배혜영이 알려주는 입체적인 4DX 힙 만들기

백조의 다이빙 (Swan Dive)

힙업은 물론 매끈한 뒤태 라인, 쏙 들어가는 허리 라인까지 전신운동입니다.


5회 X 3세트

엉덩이 짜내기 운동(Hip Squeeze)

펑퍼짐한 엉덩이를 동그랗게 모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0회 X 3세트

무릎 들어 옆 엉덩이 키우기(Knee Lift )

허리는 가늘게 해주고 힙은 빵빵하게 채워주는 운동입니다.


15회 X 3세트

출처: 배혜영 인스타그램 @nanabae / Photo by 샤베트룸 스튜디오

Q. 마지막으로 맥스큐 독자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운동을 시작하고 저 자신에 대해 깊이 알게 된 것 같아요! 외향적인 이미지와 달리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는 편이라 저에게 집중할 시간이 없었거든요. 운동을 시작한 일을 계기로 좀 더 섹시하게 살아보려고 해요. 맥스큐 독자 여러분도 행복하고 섹시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