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 산골 소녀가 몸짱대회 도전하는 이유

조회수 2019. 5. 23. 00:4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강명빈
앳된 얼굴과 환상적인 비율로 종종 걸그룹으로 오해 받곤 한다는 김수진 씨. 수 많은 SNS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인 그녀에게 깜짝 놀랄 반전 과거가 있다고 하는데 어떤 사연일까요?
출처: 김수진 인스타그램 @sehwa_e

Q. SNS에서 산골 소녀로 유명한데, 사는 곳이 어딘가요?

대한민국 3대 오지인 경북 봉화에 살고 있어요. 농사철에는 부모님을 따라 몸빼(?)바지 입고 밭으로 가서 블루베리를 따곤 해요. 지금은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 있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안에 있는 가든샵에서 매장관리와 판매 일을 하고 있어요.

출처: 김수진 인스타그램 @sehwa_e

Q.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어릴 적부터 요리사가 꿈이라 푸드스타일리스트로 일했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 혼자 있는 게 외롭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조용한 곳에 가서 마음 편히 쉬고 싶어 대구 생활을 정리하고 본가인 봉화로 돌아오게 됐어요.

출처: 김수진 인스타그램 @sehwa_e

Q. 그럼 어떻게 SNS 인풀루언서가 된 건가요?

취미생활을 찾던 중 우연히 사진동호회 블로그를 보게 됐어요. 처음 동호회를 나갔던 날이 제 생일이었는데 다들 너무 잘 챙겨주시고, 기념 사진도 찍어주셔서 특별한 생일선물이 됐죠. 처음에는 사진을 찍힌다는 게 어색했는데, 사진을 찍다 보니까 어느 순간 모델에 대한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본격적으로 모델 활동을 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팔로워가 급속도로 늘게 됐죠.

출처: 김수진 인스타그램 @sehwa_e

Q. 새로운 분야에 도전한다고 들었는데, 어떤 도전을 준비하고 있나요?

4월 20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리는 머슬마니아에 도전해요. 모델 활동을 하면서 몸매 관리를 시작하게 됐고, 머슬마니아 라는 대회를 알게 됐어요. 어느 날 무대 영상을 보면서 나도 저 무대에 꼭 서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이번 대회에는 스포츠모델 종목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타고난 재능만큼 후천적인 노력이 필요한 분야라는 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출처: 김수진 인스타그램 @sehwa_e

Q. 운동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사실 가장 힘든 건 거리와 식단이에요. 봉화에서 수원을 왔다 갔다 하면서 운동을 하고 있는데, 퇴근 후 바로 4시간을 달려 수원으로 가서 쉬는 날 이틀을 운동에 쏟아 붓고, 다시 출근을 하고 있어요. 주중에는 혼자 헬스장에서 개인운동을 하는데 쉬는 시간이 없다 보니 누적되는 피로감과 식단을 지켜야 한다는 압박감이 스트레스가 돼 가장 힘든 것 같아요.

출처: 김수진 인스타그램 @sehwa_e

Q. 산골에서 도시까지 나오면서 운동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시골에서 태어나 자라면서 환경적으로 어려움이 많았어요. 하고 싶은 것들은 다 장거리로 이동을 해야 하니 돈과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 꿈이 있어도 접게 됐죠. 그런데 시간은 저를 기다려주지 않더라고요. 시간은 계속 가는데 저는 이뤄낸 게 없는 것만 같고 앞으로의 내가 더 초라해질 것 같아 불안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머슬마니아 출전을 결심하고 나서는 생각을 완전히 바꿨어요.

출처: 김수진 인스타그램 @sehwa_e

Q. 앞으로의 포부가 있다면?

머슬마니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기회가 된다면, 건강함을 뽐내는 피트니스 모델이 되고 싶어요. 처음 출전하는 만큼 아직 모르는 부분도 많고 떨리기도 하지만, 좋은 성적을 내서 <맥스큐> 표지 모델도 해보고 싶어요. 이왕 시작한 거 최고가 되는 게 꿈입니다. 많이 응원 해주세요~

출처: 김수진 인스타그램 @sehwa_e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