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예쁜 몸 만들려면 꼭 해야 하는 운동은 뭘까?

조회수 2019. 5. 23. 00:4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성민
다가오는 여름, 예쁘고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 헬스장에 등록하려고 하는데, 어떤 운동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그렇다면 전 쇼트트랙 팀 닥터로 활약했던 김인정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운동부터 시작 해보세요.
출처: 김인정 인스타그램 @injung_fit

Q. 어떤 계기로 운동을 시작하셨어요?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를 접하면서 운동에 흥미를 갖게 됐어요. 하지만 웨이트트레이닝은 제대로 해본 적이 없었죠. 그래서 체대에 진학한 후 집 근처 헬스장에 무작정 찾아가 무보수로 일할 테니 운동을 가르쳐달라고 했어요.

출처: 김인정 인스타그램 @injung_fit

Q. 쇼트트랙 팀 닥터로 일했다고 들었어요.

네. 고양시청 쇼트트랙 팀 닥터로 1년여 간 일했어요. 선수들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컨디셔닝 관리를 하고 각 선수들에게 맞는 지상훈련을 진행했어요.

출처: 김인정 인스타그램 @injung_fit

Q. 트레이너로 전향한 이유는?

더 많은 사람들, 특히 운동이 정말 필요한 사람들에게 체형에 맞는 운동법을 알려주고 싶어 트레이너로 전향하게 됐어요. 요즘은 몸매 관리를 위해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는 여성 분들도 많아서 여성 트레이너의 수요도 늘고 있는 추세죠.


출처: 출처: 바디스타짐

Q. 헬스장이 처음인 여성 분들에게 추천하는 운동이 있다면?

가장 먼저 하체운동을 추천해요. 남녀가 들 수 있는 무게는 차이가 있어요. 하지만 상체에 비해 하체가 그 차이가 적어 여성분들도 비교적 높은 중량으로 운동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쉽게 운동할 수 있고, 운동효과도 좋아요. 또한 여성분들은 힙 모양 변화에 흥미를 느껴 꾸준히 웨이트를 지속할 수 있어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여성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출처: 김인정 인스타그램 @injung_fit

Q. 스쿼트나 런지 같은 운동이요?

스쿼트나 런지도 좋지만 운동 초보라면 하체 협응력을 길러주는 힙 어브덕션, 힙 어덕션, 레그 프레스부터 시작하는 게 좋아요.

출처: 김인정 인스타그램 @injung_fit

Q. 운동을 다짐한 분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운동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우선 아주 좋은 결심을 하셨다고 칭찬해드리고 싶어요. 처음에는 자세를 잡고 원하는 부위에 자극을 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운동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는 최고의 성형이에요. 운동 후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그리며, 워너비 몸매를 찾아보면서 운동하면 동기부여가 잘 될 거예요.!

예쁜 몸을 만들 수 있는 하체 운동 3가지

레그프레스

15회 X 3세트


대퇴사두근과 둔근을 강화시켜주는 대표적이고 필수적인 하체 운동입니다. 초보자가 실시하기에 가장 적당한 하체 운동이며 스쿼트에 비해 허리에 가해지는 부하가 적어 비교적 무거운 무게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와이드 스탠스로 운동 시 내전근, 둔근을 더욱 자극할 수 있습니다.

출처: <맥스큐> 2019년 4월호 www.maxq.kr
<운동설명>

머신에 앉아 엉덩이와 어깨를 밀착시킨다. 양발을 발판에 대고 어깨너비만큼 벌린 다음 무릎을 편다. 천천히 무릎이 90도가 될 때까지 구부린다. 발뒤꿈치로 민다는 느낌으로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무릎을 편다.

힙 어브덕션

15회 X 3세트


힙 어브덕션은 탄탄한 엉덩이를 갖게 해줄 뿐만 아니라 엉덩이와 무릎의 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출처: <맥스큐> 2019년 4월호 www.maxq.kr
<운동설명>
머신에 앉아 발은 밑의 발판에 무릎은 옆 보조 판에 위치시킨다. 엉덩이 바깥쪽 부분에 힘을 주며 무릎을 최대한 넓게 열어준다. 무릎을 닫을 때는 무게를 버티면서 천천히 닫아준다.

힙 어덕션

15회 X 3세트


힙 어덕션은 많은 여성들의 고민인 허벅지 안쪽을 자극하는 하체운동입니다.

출처: <맥스큐> 2019년 4월호 www.maxq.kr
<운동설명>
머신에 위치 후 패드에 등을 대고 다리를 벌려 앉는다. 허벅지 안쪽 자극에 집중하며 다리를 안쪽으로 모아준다. 몸이 흔들리지 않게 집중하며 천천히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