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샵이야? 진짜야?" 다리 길~어 보이는 초간단 팁

조회수 2019. 5. 23. 00:4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채태원

사진 찍을 때마다 다리가 짧아 보여서 고민이라면?
출처: Photo by (좌) HORA IMAGE STUDIO (우) Chris J

머슬마니아 월드 프로이자 ‘피트니스 여제’ 신성아 선수가 알려주는 초간단 팁으로 숏다리의 굴욕에서 벗어나 보세요. 


Tip  다리 길~어 보이는 셀카 팁 


우선 거울을 보면서 포즈부터 연습해야 돼요. 눈으로 계속 보면서 얼굴은 작아 보이고, 몸은 날씬해 보이면서 힙은 나오고 다리는 길어 보일 수 있게 포즈를 잡아주세요. 


포즈가 몸에 익었다면 셀카는 뒤로 살짝 기대듯이 얼굴을 뒤로 하고, 골반은 정면보다 45도 각도로 틀어주세요. 한 다리는 뒤에 무게중심을 두고, 반대편 다리는 앞으로 살짝 내밀어 주면 좋아요. 앉아있을 때도 마찬가지! 


처음에는 허리도 결리고 어렵지만 확실히 효과는 만점이랍니다.


출처: 신성아 인스타그램 @shine.sung.ah

Tip  다리 길~어 보이는 생활습관 팁 


하루 30분씩 걷기나 사이클 등 유산소 운동을 충분히 해서 몸의 유연성을 길러 주세요.


무엇보다 몸의 순환이 중요하기 때문에 운동을 마치면 사우나 안에서 림플절이나 종아리를 풀어주면 부종을 줄일 수 있어요. 또한, 림프 순환이 될 수 있게 무릎 뒤나 서해부를 마사지 해주면 좋아요. 


집안에서는 발레를 하는 것처럼 발 끝을 세워 걷거나 장시간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부터 고쳐 나가야 해요.


출처: (좌) HORA IMAGE STUDIO (우) (우) 신성아 인스타그램 @shine.sung.ah

Tip  다리 길~어 보이는 스트레칭 팁 


롱다리를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허벅지 앞 근육과 골반 앞까지 근육의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 좋아요. 


특히 요가 스트레칭은 충분히 시간을 두고, 일주일 1~2회 정도 꼭 하면 효과적이죠. 웨이트 운동으로 짧아진 근육을 이완하는 데 매우 좋기 때문이에요. 


그럼 영상을 보면서 롱다리를 만들어 볼까요?



출처: 신성아 인스타그램 @shine.sung.ah

다리 길어 보이는 팁 어렵지 않죠? ㅎㅎ 오늘 소개한 세 가지 팁을 잘 활용해서 여러분의 인생샷을 만들어 보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