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NO~! 당신의 힙이 UP 되지 않았던 이유

조회수 2019. 5. 24. 00:5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신희승
출처: Photo by 포토욱
처진 엉덩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주목! 여러분의 힙업을 책임질 제대로 힙업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출처: 남준호 사진제공
힙업 비법을 소개할 주인공은 훈남 트레이너 남준호 씨. 그는 회원 분들에게 본보기가 되기 위해 항상 자기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출처: (좌) 남준호 사진제공/ (우) Photo by 포토욱
술자리를 좋아해 87kg까지 불었던 준호 씨는 회원들에게 모범이 되기 위해 식단관리와 운동을 통해 무려 18kg을 감량했다고 해요.
출처: 남준호 사진제공
이토록 열정 넘치는 훈남 트레이너가 상세하고 꼼꼼하게 알려주는 힙업 운동 꿀팁! 열심히 운동했는데 힙업이 되지 않았다면 이제부터 주목하세요~
[서클링을 이용한 힙쓰러스트]
요가나 필라테스에 사용되는 서클링을 이용한 힙쓰러스트 동작으로 힙업에 매우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출처: 고릴라 멀티짐
<준비>
경사진 기구에 상체를 기대고 무릎을 구부려 양발로 몸을 지탱한다. 양 다리를 서클링에 넣고 서클링을 무릎 위까지 올린 다음, 무릎을 벌려 서클링이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한다.
출처: 고릴라 멀티짐
어깨는 붙인 상태에서 골반을 든다. 정점에서 정지 후 준비자세로 돌아온다.
출처: 고릴라 멀티짐
++ 남준호 트레이너의 알짜 TIP 1
동작 시 허리와 다리 골반이 일직선이 되게 끝까지 엉덩이를 들어 주는 것이 중요해요. 정점에서는 양 쪽 무릎의 간격을 최대한 벌려주세요.
[아웃타이]
안쪽 허벅지와 바깥쪽 엉덩이를 자극하는 운동으로 윗쪽 엉덩이의 모양을 볼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고릴라 멀티짐
<준비>
아웃 타이 머신에 앉아 양 다리를 패드에 걸치고 허리는 등받이에서 떼어 준다.
출처: 고릴라 멀티짐
<동작>
벌어진 양다리를 가운데로 모아준다. 반동 없이 천천히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고릴라 멀티짐
++ 남준호 트레이너의 알짜 TIP
등받이에서 허리를 띄우고 상체와 골반의 각도를 좁히면 외측둔근을 자극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원 레그 데드리프트]
코어 운동으로 둔근의 전체적인 사이즈를 키우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케틀벨을 사용할 것을 추천해요!
출처: 고릴라 멀티짐
<준비>
스텝박스 위에 선 다음 한 쪽 무릎을 굽혀 한발을 박스에서 뗀다. 양손의 손등이 앞을 향하게끔 양손으로 케틀벨을 잡는다.
출처: 고릴라 멀티짐
<동작>
들고 있는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케틀벨을 천천히 내린다. 동작 시 요추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유의하자. 15회 반복 후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하자.
출처: 고릴라 멀티짐
++ 남준호 트레이너의 알짜 TIP 1
균형이 잘 잡히면 한쪽 손을 케틀벨에서 떼고 운동부위에 갖다 대 자극을 느껴주세요. 이때, 몸을 살짝 비틀어 주면 엉덩이 근육을 더 많이 수축할 수 있어요.
출처: Photo by 알타클럽
훈남 트레이너 남준호 씨의 힘업 운동 잘 보셨나요? 그럼 오늘 배운 운동으로 쳐진 엉덩이 살 타파하고 힘업에 성공하시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