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로그미디어

취미부자를 위한 성수동 가죽공방 원데이클래스

나만의 취미 만들기!

1,0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원데이클래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나만의 취미를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뜻. 대표적인 원데이클래스 중에 하나인 가죽공예를 배울 수 있는 성수동의 공방을 모았다. 내 손으로 직접 가죽아이템을 만들어보자. 손재주가 없어도 걱정말자. 가벼운 마음으로 쉬운 원데이클래스부터 시작해도 좋다.


1
메디치 가죽공방

메디치 가죽공방은 이탈리아 가죽학교 ‘Scuola del cuoio’ 출신 3명의 공방장이 운영한다. 전통적인 이탈리아 가죽공예 방식에서 최신의 기술 과정까지 배울 수 있다. 원데이클래스는 이탈리아 가죽협회 'VERA PELLE'의 보증서가 첨부되는 이탈리아산 천연 베지터블 가죽, 천연 린넨 소재의 프랑스산 고급사, 무독성의 이탈리아산 수성 본드 등 최상급 재료로 진행한다. 키링, 목걸이형 카드지갑, 명함지갑, 지퍼파우치, 반지갑 등 원하는 제품을 선택 가능하다. 원데이클래스 또는 월 정규반으로 수강할 수 있다. 


2
가죽공방 루니에

루니에는 성수동 가죽공방 중에서도 후기가 많은 편이다. 이탈리아 피렌체의 Scuola del Cuoio 정규과정을 수료한 공방이라 더욱 믿음이 간다. 모든 클래스는 1:1 맞춤교육으로 진행되고, 단체로도 예약할 수 있다. 키홀더, 네임텍, 에어팟 케이스, 안경 케이스, 카드지갑 등 만들 수 있는 아이템 종류가 다양하다. 특히 가죽제품에 나만의 각인도 추가할 수 있다. 네이버를 통해 예약 가능하고,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도 미리 살펴보자. 


3
아뜰리에에프엘

아뜰리에에프엘은 30년 경력의 가죽/모피 전문 의류, 가방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가죽 공방이다. 수업은 개인별로 진도가 다르기 때문에 1:1로 진행되며, 간단한 소품부터 명품 가방, 가죽 외에 나무나 철을 소재로 제작하는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가방까지 모두 제작 가능하다. 소가죽, 양가죽, 특피, 밍크, 무스탕, 램 등 다양한 모피도 취급한다. 수업은 정규반과 단기 창업반으로 나눠져 있으며, 원데이클래스, 단체 수강(최대 10명),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카드지갑 원데이클래스는 최소 1.5시간에서 최대 4시간이 소요된다. 


4
라붐가죽공방

라붐 가죽공방은 개인, 커플, 기업 단체 원데이클래스, 정규수업, 맞춤형 제품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라붐 가죽공방에서 추천하는 수업은 다이어리 원데이클래스. 속지를 포함해서 나만의 다이어리를 만들어볼 수 있다. 원하는 가죽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데 사용할수록 자연스러운 다이어리 주름이 생긴다. 태닝이 되는 가죽이라 시간이 지나면 더 진한 색상으로 변한다. 원데이클래스는 4명까지 소규모로 진행된다. 


5
moonwork

단기 클래스. 제품에 따라 1회에서 4회 수업까지 다양하다. 단계별 4회 클래스를 통해 가죽 트레이와 카드지갑, 지퍼 클러치 3가지 제품을 실습할 수 있다. 미싱을 사용하지 않는 양손 바느질(새들 스티치) 방식으로 느리지만 완벽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공방에서 사용하는 실은 모두 프랑스 린카블레를 사용하고, 1회 수업에 3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오전반, 오후반, 저녁반으로 나뉘어있으니 미리 상담해보자. 한 클래스당 최대인원 4명으로 진행된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