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식물집사 리피

'이 식물' 잘 기르면, 꽃집 사장님보다 능력자! 예민하기로 유명한 식물 모음.

'이 식물'들은 몹시 까다로운 관리와 환경을 요구하는 식물로, 가드너들 사이에서 키우기 어렵다고 악명 높아요.

60,2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너무나 예쁜 외형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식물들.

하지만, 우리 집에만 오면 시들어 버리는 경험 있지 않나요?


다른 식물과 같이 물을 주고 햇빛을 보여준 것 같은데 유독 시든 식물이 있다면, 이 식물들은 아닐까요??


까다로운 환경 요구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해, 키우기 난이도가 높은 대표 식물을 알아보아요.

유칼립투스

소개 : 호주에서 온 유칼립투스는 청량한 향기와 매력적인 잎의 색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식물.
코알라의 주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특징 : 환기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곳에서는 쉽게 잎이 마르면서 시들어요.
또한, 예민한 물주기를 요구해서 흙이 조금만 건조하거나 과습 하다면 잎이 우수수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요.

유칼립투스를 잘 키우고 싶다면, 자세한 관리 방법을 위 이미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코로키아

소개 : 뉴질랜드에서 온 코로키아는 지그재그로 자라는 가지의 조형미와 귀여운 잎의 모양을 가진 식물. 20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식물로 최근 sns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식물 중 하나랍니다.

특징 : 유칼립투스와 마찬가지로 통풍이 상당히 중요한 식물입니다. 빛이 부족하고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곳에서는 빠르게 잎을 떨어트려, 가지만 남기는 모습을 자주 보여줘요.

코로키아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위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장미

소개 : 기원전부터 기록이 남아있을 정도로 인간과 오래 함께한 식물 장미. 화려한 아름다움으로 사랑을 표현할 때 주로 선호하는 식물이랍니다.

특징 : 아름다운 꽃의 모양과는 달리, 장미는 병해충에 취약한 식물 중 하나입니다. 특히 빛이 부족하고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곳에서는 흰가루병과 같은 곰팡이의 피해 혹은 응애와 같은 해충의 피해를 쉽게 받아요.

장미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위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양골담초(애니시다)

소개 : 봄을 알리는 대표 식물. 일본식 유통명 애니시다로 잘 알려진 식물의 한글 이름은 양골담초 입니다. 매력적인 노란 꽃과 산뜻한 향기로 봄이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매력적을 가지고 있어요.

특징 : 꽃이 핀 기간에는 물주기가 상당히 까다로워요. 건조하거나 과하게 습할 경우, 꽃을 우수수 떨어트리는 모양을 보여주어 마음을 아프게 하는 식물입니다.

양골담초(애니시다)를 잘 키우고 싶다면, 자세한 관리 방법을 위 이미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나는 식물을 잘 기른다" 하시는 식물 금손에게만 추천하는 예민한 성격을 가진 식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시들어 가던 식물도 잘 살리는 능력자라고 생각하신다면, 위에 소개된 식물들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식물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거나,

알고 싶은 식물 정보가 있다면?!

인스타그램에서 '식물집사 리피'를 검색하세요.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주시면,

식물 키우기의 어려움을

해결해 드리는 1:1 맞춤 식물 상담과

식물에 관한 궁금한 점들을 알려드립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