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식물집사 리피

공기정화효과는 '이 식물'이 최고! 실내에서 키우는 공기정화식물 모음.

공기 중 유해물질 포름알데히드 제거부터 가습 기능까지 책임지는 4가지 식물을 소개합니다.

202,5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우리 삶에 실내 공기는 빼놓을 수 없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일상에 중요한 실내 공기를 보다 깨끗하게 바꾸어 줄 대표 공기정화식물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보스톤고사리

키우기 난이도 : 중

특징 : 정글을 떠올리게 하는 독특한 수형.

보스턴고사리는 지구 상에서 가장 오래된 식물 중 하나입니다.
세월이 느껴지는 독특한 잎 모양과 생기 넘치는 수형 덕분에 인테리어 식물로도 많이 사랑받는 식물입니다.

고사리류 식물이기 때문에 식용이 가능한지 궁금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스턴고사리는 잎과 줄기가 매우 질긴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식용으로는 섭취할 수 없습니다.

공기 정화 효과 : 담배 연기에서 많이 발생하는 유해화학물질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을 탁월.

▼보스턴고사리를 잘 키우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슬라이드를 넘겨 확인해 주세요!

2. 로즈마리

키우기 난이도 : 상

특징 : 여린 가지에서 풍기는 산뜻한 향기.

로즈마리가 가진 독특한 향 덕분에 방향제와 에센셜 오일에 주로 활용이 되며, 고기의 냄새를 잡아줄 때 활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로즈마리의 향기에 포함된 카르노신산 성분은 기억력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험생이 함께하면 좋은 식물 중 하나입니다.

통풍이 불량하고 빛이 부족한 실내에서는 빠르게 시드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하루 6시간 이상 식물에 빛과 바람이 닿는 곳에서 키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기 정화 효과 : 중추신경기능을 저하시키는 유해화학물질 '톨루엔' 제거 능력을 탁월.

▼로즈마리를 잘 키우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슬라이드를 넘겨 확인해 주세요!

3. 박쥐란

키우기 난이도 : 중

특징 : 공중에 매달려 자라는 신기함.

박쥐라는 이름이 주는 어두운 느낌과 달리, 귀여운 잎의 모양이 매력적인 박쥐란.

식물의 모습이 박쥐를 닮았다고 하여 박쥐란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본래 이름은 평평한 뿔이라는 의미의 플라티세리움.
해외에서는 잎 모양이 사슴뿔과 비슷하다고 하여 사슴뿔 고사리로 불리기도 합니다.

자연에서는 바위 또는 나무에 붙어 자라기 때문에 습도가 높은 환경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분무를 통해 공기 중 습도를 올려준다면 더욱 건강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공기 정화 효과 : 실내 미세먼지 제거 능력 탁월. (농촌진흥청 선정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한 5가지 식물" 중 하나)

▼박쥐란를 잘 키우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슬라이드를 넘겨 확인해 주세요!

4. 칼라데아

키우기 난이도 : 중

특징 : 화려한 잎의 색감과 무늬.

빛에 따라서 밤에는 잎을 모았다가 낮이 되면 모았던 잎을 다시 펼치는 신기한 식물 칼라데아.

잎의 앞뒷면이 모두 녹색으로 동일한 일반적인 관엽식물과는 달리, 칼라데아의 잎 뒷면은 보라색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모습을 보입니다.

빛이 부족한 습지에서 자생하는 칼라데아의 특성상, 빛 흡수가 원활하도록 보라색을 띠게 되었습니다.

공기 정화 효과 : 가습효과 탁월! 넓은 잎에서 수증기가 다량 발생됩니다.

▼칼라데아를 잘 키우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슬라이드를 넘겨 확인해 주세요!

식물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거나,

알고 싶은 식물 정보가 있다면?!

인스타그램에서 '식물집사 리피'를 검색하세요.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주시면,

식물 키우기의 어려움을

해결해 드리는 1:1 맞춤 식물 상담과

식물에 관한 궁금한 점들을 알려드립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