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와 유러피언 투어, 새로운 LPGA-LET 합작 벤처 돕는다

조회수 2020. 1. 9. 16: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 골프를 이끄는 두 협회, 새롭게 결성되는 LPGA-LET 파트너십 통해 여성 프로 골프 성장 지원

LPGA는 1월 8일에 R&A와 유러피언 투어가 유럽 및 전 세계 여자 프로 골프 대회, 재정적 인센티브 및 TV 노출을 크게 성장시키기 위해 새롭게 탄생한 LPGA와 LET의 합작 벤처를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두 협회는 재정적 지원과 함께 그들이 관리하는 자산을 활용하며, 새로운 LPGA-LET 합작 벤처에 각각 한 명의 이사진을 배치하게 됩니다. 


마틴 슬럼버스(Martin Slumbers) R&A 최고 경영자는 "강하고 지속 가능한 LET를 만드는 것은 R&A 여성 골프 헌장(The R&A Women in Golf Charter)의 목표와 완전히 일치한다. 우리는 유럽에서 여성과 소녀들이 골프에서 그들의 꿈을 추구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고 미래 세대가 골프를 시작하도록 장려하는 LPGA-LET 합작 벤처의 비전을 지지한다. 이 중요한 벤처의 이사회 회원으로서 LPGA-LET 팀과 함께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유러피언 투어 최고 경영자 키스 펠리(Keith Pelly)는 "유러피언 투어는 이미 LET 회원들이 참가하는 이벤트를 주최한 적이 있었고 그 곳에서 그들의 재능을 보았고 직접 경험했다. 2020년 일정을 앞두고 LET와 스웨덴에 새롭고 흥미진진한 공동주관 행사를 추가했으며 다른 시장에서도 비슷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성 프로선수들은 다른 역동성과 팬 층을 경기로 가져온다. 그리고 우리는 이 새로운 협력적인 접근법을 통해 강력한 여성 프로의 입지를 구축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LET를 훨씬 더 강력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처음으로 손은 내민 조직은 LPGA였지만, LPGA 커미셔너 마이크 완(Mike Whan)은 항상 다른 곳의 지지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완 커미셔너는 "유럽에서 더 강한 여자 프로 투어를 재건하는 데 많은 골프의 이해관계자들이 관심과 지지를 보내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매우 흥미진진한 일"이라며 "R&A와 유럽 투어의 뜻 깊은 공약은 새로운 LPGA-LET 파트너십에 대한 비전을 즉시 그리고 중요하게 지지해 주고 있다"고 밝혔죠. 


LET의 마타 피게라스-도티(Marta Figueras-Dotti) 의장은 "훌륭한 사업은 일반적으로 훌륭한 지도력을 갖춘 팀에서 출발한다"며 "LPGA와 R&A, 유러피언 투어 등의 리더십을 새롭게 구성된 이사회에 더하는 것은 성공의 비법이 될 것이며, (이 사업이) 시작되는 것을 빨리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R&A와 유러피언 투어의 약속과 참여로 LPGA-LET의 파트너십에 추진력과 에너지, 전문 지식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과 지난 해 말에 발표한 LPGA와 LET의 공동 벤처에 대해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LPGA는 미국의 여자 골프 협회인데 왜 경쟁 상대인 유럽의 협회를 돕는가?"라고 말이죠. 


하지만 이는 오해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LPGA는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글로벌 투어'이기 때문입니다. LPGA의 목표는 '여성과 어린 소녀들이 골프에 참여하며 즐거움을 찾고, 골프를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리더십을 갖춘 사람이 되도록 돕는 것'입니다. 산하 기구인 LPGA 재단(LPGA Foundation)은 이러한 목적을 갖고 설립된 것으로 네 가지 주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주니어 골프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 관리 

-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

- 골프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금융지원기금 유지

- 골프 교육 관련 연구 및 교육 활동을 전개한다.


물론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이 많지만, 꾸준히 목표를 향해 나아가면 언젠가 도달할 수 있다고 믿는답니다. LPGA는 유럽 뿐 아니라 전세계 모든 여성과 어린 소녀들이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지원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