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LPGA Korea

[프리뷰] ISPS 한다 빅 오픈

34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는 6일부터 호주 빅토리아 바원 헤즈(Barwon Heads)에 위치한 서틴스 비치 골프 링크스(13th Beach Golf Links)에서 2020 LPGA투어 시즌 세번째 대회인 ISPS Handa Vic Open이 열립니다.


이 대회는 특별한 컨셉트의 대회입니다. 경기 운영 방식에서 다른 많은 대회와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이 대회의 특이점을 정리해 봤습니다. 


- 남자 선수와 여자 선수가 같은 코스에서 동시에 대회를 치릅니다. 이 대회는 남녀 모두 같은 상금을 두고 같은 코스에서 치르는 '평등'의 컨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한번은 남자 선수조가 티오프하고, 그 다음은 여자 선수조가 티오프하는 방식으로 티타임이 짜여져 있습니다.


- 1, 2라운드는 서틴스 비치 골프 링크스의 비치(Beach) 코스와 크리크(Creek) 코스 두 코스에서 치릅니다. 그리고 3, 4라운드는 비치코스에서만 대회를 치릅니다. 


- 이 대회는 컷이 두 번 있습니다. 2라운드를 마친 후 톱60위(동타 포함)까지의 선수가 본선에 진출합니다. 그리고 3라운드를 마친 후 톱35위(동타 포함)까지의 선수가 최종 라운드에 진출해 우승을 놓고 경쟁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인해 이 대회는 다른 대회들과 차별점을 갖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포맷이지만 이 대회만의 매력이기 때문에 더욱 흥미롭다 할 수 있습니다. 



이 대회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는?


이 대회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는 총 15명입니다.  


이중 지난 해 US여자오픈 우승자이며 신인상을 수상했던 이정은6가 시즌 첫 출전을 합니다. 다소 짧은 감은 있었지만 그동안 동계 훈련의 결과를 확인하는 무대이기 때문에 많은 골프팬이 이정은6의 출전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유소연 역시 시즌 첫 출전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해 꾸준한 성적에도 불구하고 우승이 없었던 유소연이기 때문에 시즌 첫 대회인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시즌 첫 단추를 잘 잠궈야 할 것 같습니다. 


박인비는 시즌 첫 대회부터 이번 대회까지 세 대회 연속 출전을 합니다.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준우승을 차지한 첫 대회와는 달리 두번째 대회인 게인브릿지 앳 보카 리오에서는 부진했기 때문에 이번 대회는 각오를 단단히 하고 왔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밖에 루키로서 처음으로 LPGA투어 대회에 데뷔하는 전지원의 활약도 주목할만합니다. 


또 초청 선수 자격으로 출전하는 신지애, 임희정, 최혜진, 조아연도 대회의 다크 호스로 충분히 우승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전 한국 선수 리스트 


이정은6, 유소연, 박인비, 이정은, 최나연, 박희영, 강혜지, 전지원, 곽민서 

이하나, 윤민아(A), 신지애, 임희정, 최혜진, 조아연



이 밖에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ISPS Handa Vic Open을 정리해 봤습니다.,


- 이 대회는 지난 해부터 공식 LPGA 대회로 치러지기 전, ALPG(호주여자프로골프) 주관으로 1988-1992, 그리고 2012-2018까지 치러진 바 있습니다. 


- 이 대회 과거 챔피언으로 현재 LPGA투어 선수인 이민지(Minjee Lee)가 2014(아마추어), 2018년에 우승한 기록이 있습니다. 또 Georgia Hall (2016)과 Mel Reid (2017)도 이 대회에서 우승한 기록이 있습니다. 이민지와 Mel Reid 모두 이번 주에 참가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 남자 대회는 1957년부터 치러졌습니다. 그동안 이 대회 챔피언으로 게리 플레이어(Gary Player, 1959), 그렉 노만(Greg Norman, 1984) 그리고 이안 베이커 핀치(Ian Baker-Finch, 1985) 등이 배출된 바 있습니다. 


- 서틴스 비치 골프 링크스에서는 2013년 부터 이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남녀 선수가 함께 플레이하는 것은 지난 해부터였으며 올해가 두번째입니다. 


- 이 이벤트는 2주 연속 호주에서 열리는 LPGA공식 대회의 첫 대회입니다. 이 대회를 마친 직후 다음 주에 ISPS Handa Women’s Australian Open이 개최됩니다. 


- 타이틀 스폰서인 ISPS Handa는 지난 2006년에 창설됐으며 '스포츠의 힘으로 변화하는 세상을 만든다(further the transformative power of sport across the globe)'는 모토로 시각장애인과 지체장애인 골프에 힘쓰고 있는 단체입니다. 


대회 정보 요약 

대회 포맷

-남녀부 각각 144명 출전, 같은 날 동시에 플레이함. 선수들은 1, 2라운드에서 비치 코스와 크리크 코스를 각각 한번씩 플레이함.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36홀 후 상위 60위까지 컷(동타 포함)

-54홀 후 상위 35위까지 컷(동타 포함)


상금

총상금 110만 달러 (우승상금 16만5천 달러)


SNS 정보 

(#DriveOn) Tournament: @VicOpenGolf (Twitter and Instagram), #VicOpen

LPGA: @LPGA, @LPGAMedia (Twitter), @lpga_tour (Instagram)


TV 중계 정보 JTBC Golf 

1 Round: 2. 6(목) 13:00

2 Round: 2. 7(금) 12:45

3 Round: 2. 8(토) 11:15

F Round: 2. 9(일) 10:15


작성자 정보

LPGA Kore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