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터치 한 번으로 내 차 정보를 알 수 있다?

1,3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차에 기름이 얼마나 남아있지?’, ‘차를 어디다 주차했더라?’ 같은 고민은 이제 그만.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젠 스마트폰으로 은행 업무, 먹거리 주문, 쇼핑 등 다양한 일을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우리 생활은 편리해졌다. 먹거리 주문, 은행 업무, 각종 예약 등 다양한 일을 직접 하러 가거나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손안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다. 타이어 공기압, 남은 연료량 등 실내의 계기판을 봐야 알 수 있던 정보를 이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로 자동차의 이곳저곳을 살피거나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는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로 자사 자동차 정보를 확인하고 제어한다. 메르세데스 미는 자동차와 나를 연결해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Mercedes me connect, Mmc) 기능이 있는 자동차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자동차의 상태 확인부터 정기점검 관리, 인포테인먼트 및 기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원격 시동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차량 손상 및 도난 알림 기능도 있어 주차한 차량을 안전하게 지켜주기도 한다.

메르세데스 미를 사용하지 못하는 모델은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를 사용하면 된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 미는 2017년 이후 국내에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대부분을 지원한다. 그렇다면 2017년 이전 모델은 메르세데스 미를 사용하지 못할까? 아니다.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ercedes me Digital Assistant, MmDA)를 사용하면 된다.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ercedes me Digital Assistant, MmDA)

2017년 이전 모델도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를 사용하면 메르세데스 미를 사용할 수 있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제공하는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는 2002년 이후 출시된 모델 중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Mercedes me connect, Mmc)가 없는 차에 사용할 수 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며, 스마트폰 연결을 통해 메르세데스 미의 편리한 기능 대부분을 이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의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왼쪽 사진)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를 설치하기 전 확인할 두 가지가 있다. 장착 가능한 모델 여부를 알아보고,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맞춰야 한다.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는 현재 21개 모델, 31개 시리즈에 장착할 수 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은 5.0.0 버전 이상, iOS는 아이폰 4S 이상과 iOS 9.0.0 버전 이상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GPS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한다.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다.

간단한 설치로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를 사용할 수 있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웹사이트에서 계정을 만든 뒤 메르세데스 미 어댑터(Mercedes me Adapter, MmA)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한다. 그 다음으로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운전대 아래 OBD 단자에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MmDA) 장치를 장착하고 애플리케이션과 자동차를 연결하면 끝이다.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 장치는 메르세데스-벤츠 순정부품으로 안전하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 장치로 자동차에 이상이 생기진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MmDA) 장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순정부품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본사인 다임러 AG에서 제작하고 보증하는 운행기록 자기진단 장치로 KC(Korea Certification) 인증도 받았다.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는 4가지 기능으로 이뤄진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의 주요 기능은 크게 4가지다. 자동차의 최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내 차량(My Vehicle)’, 주차된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는 ‘모빌리티(Mobility)’, 정기점검 및 기타 서비스를 예약해주는 ‘서비스(Service)’, 그리고 주행과 관련된 통계를 알려주는 ‘통계(Statistics)’ 기능이다.

자동차에 직접 가지 않아도 차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내 차량 기능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내 차량은 자동차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현재 남은 연료량, 다음 서비스까지 남은 거리, 운전 습관을 점수로 나타내는 드라이빙 스코어, 배터리 상태 및 전압 등을 알려준다. 그리고 내 차량의 모든 기능을 한 화면에 표시하는 콕핏 모드(Cockpit Mode)가 있어 한눈에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모빌리티를 이용하면 익숙하지 않은 지역에서 차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는 주행 및 주차 관련 정보를 알려준다. 주변 주차장과 주유소, 주차 장소 표시, 현재 위치에서 주차된 자동차까지의 경로 안내, 주차 시간 알람 기능 등의 기능이 있다. 덕분에 익숙하지 않은 장소에서도 차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 센터에 직접 전화를 걸지 않아도 일정을 검색 및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기능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 센터를 검색하고, 서비스 예약을 위해 공식 서비스센터에 연락할 수 있다. 또한, 타이어 펑크, 사고 등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스마트폰 GPS 기반 위치 인식 기능을 활용해 빠르고 정확한 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행 기록과 주유 내용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통계 메뉴는 주행 습관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 장착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KCC오토 금천 서비스 센터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 169, 02-807-2400)

출처KCC오토

스마트폰 하나로 다양한 자동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어시스턴트 (MmDA)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KCC오토 서비스 센터(강서목동, 도봉, 한남, 금천, 부천, 김포, 제주)에서 장착할 수 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