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클래스는 영원하다" 모터스포츠에서 활약 중인 특별한 포르쉐

13,2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포르쉐 911

포르쉐를 대표하는 스포츠카 911은 다양한 버전이 존재한다. 911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카레라와 고성능 데일리카 터보, 서킷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GT3 RS 등 마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선택지를 마련해 놓은 것이다. 누구나 원하는 포르쉐를 가질 수 있도록 컬러와 내장재,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특별히 원하는 부분이 있다면 인디 오더로 주문을 할 수도 있다.


일반인들에겐 생소할 수도 있는 911의 레이싱카 버전은 바로 911 RSR이다. 2019년형으로 새롭게 태어난 911 RS은 포르쉐의 열정, 엔지니어링 정신, 전통과 장인 정신이 빚어낸 새로운 작품이다. 911 패밀리를 선두에서 이끌고 있는 이 차량의 목표는 단 하나다. 바로 국제적인 GT 내구 레이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이다. 


새롭게 태어난
2019년형 911 RSR

벽한 엔지니어링을 통해 제작된 911 RSR은 각각의 부품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이 고성능 머신은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레이스 트랙에서 이 차량이 탄생한 이유를 증명할 일만 남았다.


포르쉐는 FIA World Endurance Championship (WEC) 타이틀을 지키기 위해 새로운 911 RSR (2019 년 모델 연도)을 개발했다. 이 차는 르망 레이스뿐만 아니라 여러 세계 선수권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양산차와는
완전히 다른 레이싱카 개발

FIA GTE 규정을 준수하는 경주용 자동차를 만드는 일은 일반적인 양산차와는 완전히 다르다. 전 세계의 레이싱 대회에 출전했던 모든 경험과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치밀하게 만들어진다. 바이사흐의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911 RSR을 제작하며 모든 레이싱 데이터들을 분석하고 주행성능, 효율성, 내구성을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다.


그러나 911의 이름을 가진만큼 한층 날카로워진 차량 윤곽선에도 불구하고 이차를 보면 바로 911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속을 살펴보면 모든 레이스 요구 사항에 맞게 개발되고 다듬어졌음을 알 수 있다. 

외관을 살펴보면 테일 파이프를 뒷바퀴 앞쪽으로 재배치함으로써 포르쉐 911 RSR의 최적화된 리어 디퓨저를 위한 공간이 만들어졌다. 또한 프런트 립을 통해 앞면과 옆면의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였으며 덕분에 공기 역학적 효율과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또한 대형 리어 스포일러는 강력한 다운 포스를 만들어 내며 강력한 이미지를 선사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그 외 차량 차체의 구석구석까지 GT 내구 레이스의 표준에 맞추어 제작이 되었다. 한마디로 여태까지의 경험이 축적된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911 RSR의
개발 콘셉트

신형 911 RSR을 통해 포르쉐는 환상적인 스포츠카(Fascination Sports Car)에 대한 새로운 표현 방식을 제공한다. 911 RSR은 개별 부품과 각각의 기능 그리고 특성이 정교한 전체적 콘셉트에 따라 제작된 차량이며 이는 차량 내부와 외부에 모두 적용된다. 안전성과 경량화 구조물, 연비와 출력, 성능과 유지력이라는 너무도 분명한 모순을 완벽하게 조화시켰다.


다시 말하면, 더 뛰어난 공기역학적 효율성, 이전에 비해 더 높은 안전성, 운전자의 더 편리한 운전 방식이 구현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수리 및 정비 효율성이 이전 모델보다 더 향상되어 더 빠른 수리와 전체 차체의 교체가 가능해졌다.


더 강력해진
새로운 파워트레인

이 슈퍼 스포츠카의 심장은 연료 직분사(DFI) 방식의 4.0리터 자연흡기 플랫 엔진이 적용된다. 기존 모델보다 엔진이 더 앞쪽으로 이동하여 무게 배분이 좋아졌고 이에 따라 역동적인 핸들링 성능이 더 향상되었다.


또한 레이싱카에 사용되는 마그네슘 하우징과 전기 공학적 변속 장치가 장착된 신형 6단 변속기는 더 단축된 변속 시간으로 주행을 보조하면서 기어 변속에 지장을 주는 요인도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그 결과 핸들링이 개선되었고 전체적인 구동 트레인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


드라이버를 지켜주는 안전성

뛰어난 달리기 실력만큼이나 레이싱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드라이버의 안전이다. 이전보다 더 안쪽으로 이동한 신형 버킷 시트는 충돌 사고 시 운전자를 더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롤케이지는 사고로부터 드라이버를 더 안전하게 지켜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911RSR은 최초로 전자 충돌 방지 시스템을 탑재한 GT 내구레이스 차량이다. 이러한 기능 덕분에 레이싱 경기 주행에 몰두하고 있을 때 드라이버가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


레이싱카에 주어진 목적

레이싱카에 주어진 하나의 목적은 바로 경주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다. 포르쉐 911은 끊임없이 진행된 무수한 성공의 역사가 반영된 차량이다. 모터스포츠를 통해 얻어낸 기술력을 접목하였으며 이에 따라 항상 최고의 성능을 뽐내왔던 것이다.


하지만 포르쉐는 성공에 안주하거나 기댈 생각은 조금도 없다. 신형 포르쉐 911 RSR은 타협이라는 단어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IMSA 시즌에 참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무수한 기록들과 911의 명성을 쭉 이어나갈 것이다.


김재한 저널리스트(아우토슈타트 객원 에디터)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