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이런 차는 처음이시죠? 전기차 EQC 완벽하게 활용하는 방법

61,7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처음 접하는 것은
모든 것이 낯선 법

얼마 전 EQ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차 EQC가 국내에 출시되었다. EQC는 올해의 차 선정위원이 뽑은 11월의 자동차에 선정될 정도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EQC를 통해 처음 전기차에 입문한 사람이라면 모든 것이 낯설 것이다. 연료가 아예 다르고 주유소와는 달리 충전소는 띄엄띄엄 존재하기 때문에 제때 충전하지 못하면 낭패를 겪을 수 있다. 하지만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메르세데스-벤츠에서 EQC에 낯설어하는 소비자를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안내해준다.


EQC를 활용하기 위해
참고하면 좋은 꿀팁

EQ 브랜드란 무엇일까?


본문에 앞서 EQ 브랜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EQ는 Electric Intelligence을 의미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와 관련된 기술을 모두 포괄하는 브랜드다.

EQ 브랜드에는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있으며 현재 전기차는 EQC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GLC350e 4matic과 C350e 두 가지 모델이 국내에 출시되어 있다.


EQ 브랜드의 목표는 전동화를 넘어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품, 서비스, 기술 및 혁신으로 구성되는 포괄적인 전기 구동화 차량 환경을 제공한다.

충전기의 종류


충전기의 종류에는 크게 4가지가 존재한다. 홈 충전기는 개인이 직접 설치하여 개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전기 공사가 필요하다. 다만 아파트의 경우에는 입주민 동의가 필요해 번거롭다.


이동형 충전기는 일반 220V 콘센트를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다. 휴대용으로 들고 다닐 수 있으며 220V 단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충전할 수 있지만 자가가 아닌 곳에서 허가 없이 충전할 경우 도전으로 간주되니 주의하자.


완전 개방 충전기는 전기차 이용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충전기며, 휴게소나 마트, 관공서 등에 설치되어 있다. 반면 아파트 내 입주민이나 회사 직원 등 특정인에게만 개방된 충전기를 부분 개방 충전기라고 한다. 대부분 급속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다른 사람을 위해 충전을 마쳤으면 최대한 빨리 다른 곳으로 이동하자.

표에 언급된 충전 시간은 전체 80kW 용량의 80% 기준이다.

EQC의 충전 시간


충전기별로 전력 출력량이 다르기 때문에 종류에 따라 충전 시간이 달라진다. 먼저 이동형 충전기는 2.3kW 출력으로 충전하며 80% 충전까지 28시간이 소요된다. 충전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기 때문에 근처에 있는 급속 충전소까지 이동 가능한 정도까지만 충전 후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홈 충전기와 공용 완속 충전기는 7kW 출력으로 80% 충전까지 약 9시간 소요된다. 급속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80% 충전까지 50kW 출력으로는 1시간 30분, 100kW 출력으로는 40분이 소요된다. 

Mercedes me Charge 카드

EQC를 구매하면 멤버십 카드인 Mercedes me Charge 카드를 제공한다. 간단한 인증 절차를 마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전국 대부분의 공용 충전소에서 이 카드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십 또는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충전소를 멤버십 카드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카드에는 티머니 교통카드가 내장되어 있어 필요시 교통카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EQ 스마트 코칭 서비스


EQC를 구매하고 나면 충전에 대한 많은 궁금증이 생긴다. 집에 홈 충전기 설치가 가능한지, 주변에 가까운 공용 충전기가 있는지, 충전기 사용법 등 수많은 질문들이 생긴다. 이에 대한 해답을 EQ 스마트 코치가 안내해준다.


EQC 구매 후 24시간 이내 전담 EQ 스마트 코치가 지정되며 앞서 설명한 Mercedes me Charge 멤버십 카드 사용법부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충전 솔루션 제안, 충전과 관련된 문의 사항을 신속하게 답변해준다.


또한 홈 충전기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EQ 스마트 코치가 현장 실사를 통해 적합한 충전 솔루션을 제안한다. 또한 설치와 이후 사용 교육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전기차를 구입한 고객을 위한 전문적인 코칭 서비스는 현재 메르세데스-벤츠에서만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EQC 유지 관리


전기차 부품은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비싼 편이다. EQC는 등록일 이후 6년 또는 15만 km 동안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환, 일반 수리를 무상으로 제공해 유지비를 최소한으로 줄였다.


핵심 부품인 배터리는 구입과 동시에 배터리 인증서를 제공하며 인도일 혹은 최초 등록일 중 더 이른 날짜로부터 8년 또는 16만 km까지 보증해준다. 또한 아무리 오래 사용해도 최대 배터리 용량이 70% 미만이 되지 않음을 보장한다.


또한 EQC의 정비, 점검, 수리는 EQC에서 전기차 교육을 이수 받은 전문 기술 인력이 진행해 높은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