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국내 판매 1위 E클래스 예비 오너들을 위한 버튼 사용법 총정리

31,9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내 수입차 판매 1위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수입차 메르세데스 벤츠, 그중에서 E클래스 인기가 독보적이다. 2016년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가 매년 3만 대 이상씩 판매해 올해 단일 모델 10만 대 판매 돌파를 하는 성과를 올렸다.


E클래스에는 반자율 주행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되어 있어 실내로 들어오면 버튼들이 많이 배열되어 있다. 또한 전조등이나 워셔액 등 일부 기능들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곳과 다른 곳에 위치해 있어 처음 접하는 사람은 낯설 수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E클래스에 있는 버튼들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E클래스에 있는
버튼의 사용법을 알아보자

도어트림


가장 먼저 도어트림을 살펴보자. 도어트림 위쪽에는 시트 포지션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모여 있다. 시트는 10방향으로 조절 가능하며 헤드레스트는 상/하로 조절해 운전자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메모리 기능을 통해 최대 3개까지 시트 포지션을 저장할 수 있다. 시트 저장은 먼저 시트를 원하는 데로 설정 후 M 버튼과 1/2/3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불러오는 방법은 저장했던 1/2/3번 버튼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이외에도 열선 시트 기능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보조석 선택 기능을 통해 운전석에서 조수석 시트 위치를 제어할 수 있다. 버튼을 눌러 표시등을 점등 후 옆에 있는 시트 조절 레버를 이용해 조수석을 제어할 수 있다.

아래쪽에는 아웃사이드 미러와 창문과 관련된 기능을 수행하는 버튼이 모여 있다. 아웃사이드미러는 기본적으로 차를 잠그면 자동으로 접히지만 기타 이유로 인해 수동으로 접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때 1번 버튼을 통해 수동으로 접을 수 있다.


사이드미러 위치 조정은 2번 혹은 3번 버튼을 눌러 조절할 사이드미러를 선택하고 4번 버튼을 통해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5번과 6번 버튼을 통해 창문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7번 버튼을 이용해 오버라이드 ㄱ 기능을 활성화시켜 아이들이 함부로 뒷좌석 창문을 열고 닫지 못하게 잠가둘 수 있다.

스티어링 휠


다음은 스티어링 휠 부근에 있는 버튼들에 대한 설명이다. 먼저 스티어링 휠 왼쪽 아래를 살펴보면 등화와 관련된 스위치와 버튼이 존재한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주차등 좌/우 점등, 미등 점등, 오토라이트, 하향등 점등이다.


등화 스위치 왼쪽에는 후방 안개등을 켜고 끄는 기능이 존재한다. 안개가 끼거나 비가 내리는 날에 뒤차에 자신의 위치를 알리는 용도로 사용해야 한다. 평상시에 사용할 경우 뒤차에 눈부심을 유발해 사고를 유발하므로 끄고 다니자. 등화 스위치 오른쪽에는 계기판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위/아래로 조절해 자신에게 맞는 밝기를 설정하면 된다.

등화와 관련된 스위치 위에는 주행을 보조해주는 버튼이 모여있다. 먼저 가장 왼쪽 스티어링 어시스트는 차선을 인식해 스티어링을 돌려주는 기능이다. 두 번째 레인 키핑 어시스트는 방향지시등 없이 차선을 벗어나게 될 경우 운전자에게 위험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세 번째 버튼은 주차 시 센서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기능이다. 버튼을 눌러 점등시킬 경우 후방 장애물이 가까워져도 음성 피드백을 내보내지 않는다. 시동을 다시 켤 경우 자동으로 주차 센서가 다시 작동한다. 마지막 네 번째 버튼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켜고 끄는 버튼이다.

다음은 스티어링 휠 왼쪽에 존재하는 레버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레버를 위아래로 움직여 방향지시등을 켤 수 있다. 차선 변경, 좌/우회전, 유턴하기 전에 반드시 점등하자.


두 번째 레버 왼쪽에 있는 스위치를 위/아래로 조절해 와이퍼를 제어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 스위치를 작동하게 되면 전조등과 후미등을 켜게 되지만 E클래스를 비롯한 메르세데스 벤츠 모델들은 와이퍼가 작동되니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레버 스위치의 가장 아래쪽은 와이퍼 off, 그 위에 두 단계는 오토 와이퍼(둔감/민감 순), 나머지 두 단계는 연속 와이퍼(저속/고속 순)다. 마지막으로 레버 왼쪽에 존재하는 버튼은 워셔액을 뿌릴 때 사용하는 버튼이다.

왼쪽 레버 아래에는 스티어링 휠 위치 조절과 열선 기능이 포함된 레버가 별도로 존재한다. 레버를 상하좌우로 움직여 운전자에 맞게 스티어링 휠 위치를 조절할 수 있으며 레버 왼쪽에 있는 스위치를 위/아래로 돌려 스티어링 휠 열선을 켜고 끌 수 있다.

스티어링 휠 왼쪽에 있는 버튼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기에는 크루즈 컨트롤, 계기판 메뉴를 제어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있다. 먼저 크루즈 컨트롤은 1번 버튼을 위로 올려 초기 활성화 후 다음 원하는 속도에 도달한 후 3번 버튼을 위로 올려 완료한다. 이후 2번 스위치를 밀거나 당겨 기능 유지할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짧게 조작하면 1km/h 단위로, 길게 조작하면 10km/h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


크루즈 컨트롤을 일시적으로 해제하려면 3번 버튼을 다시 위로 올리면 된다. 기능을 완전히 끄고 싶다면 1번 버튼을 아래로 내려 끌 수 있다.


계기판 내 트립 컴퓨터를 제어하려면 4번 버튼을 활용하면 된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뒤로 가기, 터치 컨트롤, 홈 버튼이며 터치스크린은 상하좌우로 이동할 때 손으로 드래그하면 된다.

이번에는 스티어링 휠 오른쪽에 존재하는 버튼/레버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오른쪽 뒤에 있는 레버는 전자식 변속 레버로 기어 변속을 위해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뗄 필요가 없으며 간단하고 쉽게 변속이 가능하다.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기어 변속이 가능하며 위로 올려 후진, 아래로 내려 전진할 수 있다. 오른쪽 1번 버튼을 눌러 파킹 모드로 전환할 수 있으며 중립은 후진/전진 상태에서 레버를 살짝만 위/아래로 움직이면 된다.

스티어링 휠 오른쪽에는 센터패시아 터치스크린을 제어하는 버튼과 멀티미디어 관련 버튼이 존재한다. 먼저 1번 버튼을 위로 올려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특정 기능을 활성화시키거나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입력할 때 유용하다. 1번 버튼을 아래로 내려 사전에 설정한 즐겨찾기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2번 스위치를 위아래로 돌려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3번 버튼을 위로 올리면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아래로 내리면 통화를 종료하거나 걸려온 전화를 거절할 수 있다.


4번 버튼은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를 제어하는 버튼으로 왼쪽부터 홈버튼, 터치 컨트롤, 뒤로 가기 버튼이다. 왼쪽과 마찬가지로 중앙 터치 컨트롤은 드래그를 통해 상하좌우로 조절할 수 있다.

센터패시아 중앙


센터패시아 중앙에는 공조 시스템, 메뉴 이동 버튼이 존재한다. 먼저 공조시스템 부분을 살펴보면 1번과 11번을 통해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좌/우 별도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2번 버튼은 송풍 방향을 조절하는 버튼이다. 


3번 버튼은 송풍량 조절과 off를 할 수 있는 버튼으로 4번 오토 버튼은 설정된 온도에 맞춰 바람 온도와 송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5번과 6번 버튼은 각각 앞 유리 및 뒷유리에 발생한 서리와 성에를 제거하는 버튼으로 앞 유리는 바람으로, 뒷유리는 열선으로 제거한다. 6번 버튼은 공조기 개요를 중앙 디스플레이에 띄워준다.


8번 버튼을 누르면 조수석 온도가 운전석 온도를 따라 조절된다. 9번 버튼은 내부 공기 순환 기능을 수동으로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다. 10번 버튼은 냉방 기능을 켜고 끄는 기능이다. 에어컨을 사용하고 싶다면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히터를 켜고 싶다면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된다.

공조 버튼 아래에는 디스플레이 메뉴 버튼이 존재한다. 왼쪽부터 내비게이션 메뉴, 라디오 메뉴, 미디어 메뉴(음악, TV 등), 전화 메뉴, 자동차 설정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다.


가장 오른쪽에는 비상등이 있다. 일반적인 자동차는 센터패시아 중앙에 존재하는 반면 E클래스는 우측 끝에 존재한다. 평소에 위치를 잘 확인하여 필요할 때 즉시 점등할 수 있도록 하자.

센터 터널


센터 터널에는 왼쪽 아래부터 시계 방향으로 ECO STOP/START 기능 활성화/비활성화, 후방카메라와 Parking Assist(어라운드 뷰), 주차 센서 off, 다이내믹 셀렉트 주행모드 변경, 디스플레이 화면 뒤로 가기와 홈버튼, 볼륨 조절, 디스플레이 전원을 켜고 끄는 버튼이 존재한다. 중앙에 원형 스위치를 돌리거나 아래에 있는 터치패드를 활용해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천장


천장에는 실내조명과 관련된 버튼이 위치해있다. 1번과 2번 버튼으로 독서등을 점등하거나 끌 수 있으며, 4번 버튼을 통해 중앙 실내등을 켜고 끌 수 있다. 보통 차 문을 열면 자동으로 실내등이 켜지는데 3번 버튼을 눌러 실내조명 상시 OFF를 활성화시키면 문을 열어도 실내등이 점등되지 않는다. 4번 버튼은 중앙 실내등을, 5번 버튼은 뒷좌석 실내등을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이다.


이외에도 메르세데스 미 서비스 버튼이 존재한다. 큰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메르세데스 벤츠 긴급 구조 콘택트 센터에 연결된다. 사고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갑작스럽게 건강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6번 버튼을 눌러 언제든지 구조 요청을 할 수 있다. 차량 고장이나 기타 상담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7번 버튼을 통해 상담원과 연결할 수 있다.

스마트키


스마트키에는 문을 잠그고 트렁크를 여는 기능 이외에 다른 기능이 숨어 있다. 1번 버튼을 짧게 누르면 도어를 잠그지만 길게 누르면 열려있는 선루프와 윈도를 모두 닫아준다.


반대로 2번 버튼을 짧게 누르면 도어 잠금을 해제하지만 길게 누르면 닫혀있는 선루프와 윈도를 모두 열어준다. 3번 버튼을 길게 누르면 트렁크가 열리고 다시 한번 길게 누르면 자동으로 닫아준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