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요즘 많이 보이던데... 신형 CLS가 많이 팔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

104,99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쿠페와 세단을 하나로 융합한
메르세데스 벤츠 CLS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쿠페, 패밀리카로 활용할 수 있는 세단을 하나로 융합한 차가 있다. 바로 4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메르세데스 벤츠 CLS가 있다. 2004년 처음 출시한 CLS는 2010년 2세대 모델을 거쳐 2018년 3세대 모델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올해 신형 CLS는 9월까지 2,779대를 판매했다. 매달 평균 308대씩 꾸준히 팔리고 있어 요즘 길거리에서 신형 CLS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매달 수백 대씩 꾸준히 팔리고 있는 CLS만의 매력 포인트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보자.


4도어 쿠페 CLS의
매력 포인트를 알아보자

이 시대 스타일을 대표하는

4도어 쿠페


CLS에는 쿠페와 세단의 디자인 요소가 골고루 녹아있다. 긴 보닛과 낮은 전고, 완만한 루프 라인은 쿠페를 형상화했고 4도어는 세단을 형상화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모델에 두루 적용되는 전면 다이아몬드 그릴은 스타일을 표현함과 동시에 냉각 성능을 향상시켰다.


범퍼 하단에는 커다란 에어 커튼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전면 그릴 양옆으로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자랑하는 멀티빔 헤드라이트가 앞을 환하게 밝혀준다. 'ㄱ'형상의 DRL은 어둡고 먼 곳에서 차를 바라봐도 바로 CLS 임을 알게 해 준다.

CLS의 측면은 면과 곡선을 이용하여 볼륨감을 강조했다. 높아진 벨트라인과 완만하게 떨어지는 C 필러, 프레임리스 도어는 날렵함과 강인한 인상을 심어주기 충분하다.


후면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쿠페 모델의 패밀리룩을 따르고 있다. 슬림한 테일램프를 적용해 차체와 일체감을 높였으며 범퍼 양쪽에는 에어 커튼이 적용되어 포인트를 주고 있다. 고성능 모델인 CLS 53에는 립 스포일러와 디퓨저를 적용해 공력 성능을 향상시켰고 원형 트윈 듀얼 머플러가 이 차의 성능을 짐작하게 한다.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


CLS에는 S클래스와 유사한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을 하나로 이어 일체감을 높였으며 와이드 와이드 콕핏은 공상과학에 나올법한 미래지향적인 요소를 강조하고 있다. 또한 터빈 모양의 원형 송풍구는 이 차가 메르세데스 벤츠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는 감성을 더해주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있다. 64가지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어 실내 분위기를 취향에 맞게 조성할 수 있다. 

CLS의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탑승자의 측면을 잡아주는 세미 버킷 시트가 적용되어 있다. 일반 가죽과 나파 가죽 시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열선, 통풍, 메모리 기능을 지원한다.


2열 시트는 1열 시트와 동일하게 디자인되어 마치 개별 시트와 같은 인상을 준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520리터가 제공되며 필요에 따라 2열 좌석을 40:20:40으로 폴딩 하여 적재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우수한 주행성능


CLS에는 디젤 엔진 2가지, 가솔린 엔진 2가지가 제공된다. CLS 300d에는 2.0리터 디젤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51.0kg.m을 발휘한다. CLS 400d 4MATIC은 3.0리터 디젤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71.4kg.m을 발휘한다.


CLS 450 4MATIC은 3.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해 367마력, 51.0kg.m을 발휘한다. 여기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EQ 부스트'가 더해져 가속 시 22마력과 25.5kg.m의 토크를 더해준다. 마지막으로 AMG CLS 53 4MATIC에는 3.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해 435마력, 53.0kg.m을 더해준다. CLS 450 4MATIC과 동일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변속기는 CLS 300d, CLS 400d, CLS450 4MATIC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첨단 변속기 9G-TRONIC을 적용했고 AMG CLS 53 4MATIC에는 고성능 AMG SpeedShift TCT 9G 변속기를 적용했다.

CLS에는 지속적인 가변 댐퍼 컨트롤이 결합된 에어 바디 컨트롤이 적용되었다. 멀티 챔버 서스펜션 시스템은 최고의 승차감과 역동적인 주행감을 선사한다. 댐핑 시스템이 각 바퀴에서 특정 운전 및 도로조건에 따라 조정된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내믹 셀렉트 스위치는 취향에 맞게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운전 스타일, 경로 프로파일, 서스펜션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3가지 모드를 선택해 안락한 운전이나 스포티한 운전을 즐길 수 있다.

멀티빔 헤드 램프는 개별 조정이 가능한 LED가 장착되어 현재의 도로나 교통 상황에 즉각 반응한다. 매인 빈의 일부는 운전자가 탐지한 다른 도로까지 비춰주고, 전방 도로에 장애물이 없을 경우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이 활성화되 장거리를 투사할 수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약 21X7cm 크기의 가상 이미지를, 마치 운전자 전방 2m 거리에 떠있는 것처럼 운전자의 시야에 비춰준다. 운전 도중에 시선을 계기판으로 내려다볼 필요가 없어 더욱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센터 콘솔에 있는 터치패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한두 번의 손가락 터치만으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촉각과 청각이 동원된 피드백은 작동 편의성을 최고로 높여준다.

CLS의 디지털 계기판은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연결되어 작동하는 와이드 스크린 콕핏을 완성했다. 12.3인치 광폭 스크린에 각종 정보가 고해상도로 표시되며, 운전자는 계기판 디스플레이에서 클래식, 스포티, 프로그레시브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독일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부메스터가 CLS 속으로 들어왔다. 부메스터 오디오 시스템이 들려주는 고품격 사운드는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준다.


총 13개의 스피커로 590W의 출력을 발휘하며 DSP 앰프를 적용해 자연스럽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프런트/올/리어 기능을 통해 사운드를 1열 혹은 2열에 집중시키거나 전체로 고루 퍼질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프리 세이프 기술이 적용되어 사고 위험을 감지하면 미리 예방 조치를 실행한다. 열린 창문과 선루프를 닫아주고 탑승자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벨트를 최대한 당겨 준다. 또한 후미 추돌 위험이 감지된 경우 비상등을 점등해 뒤차 운전자에게 충돌 위험 신호를 보내기도 한다.


프리 세이프 사운드는 충돌을 감지하면 오디오 시스템 전체에 핑크 노이즈를 발생시켜 귓속 등골근 근육을 수축시켜 탑승자의 고막을 보호한다.

프리 세이프 기술이 적용되어 사고 위험을 감지하면 미리 예방 조치를 실행한다. 열린 창문과 선루프를 닫아주고 탑승자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벨트를 최대한 당겨 준다. 또한 후미 추돌 위험이 감지된 경우 비상등을 점등해 뒤차 운전자에게 충돌 위험 신호를 보내기도 한다.


프리 세이프 사운드는 충돌을 감지하면 오디오 시스템 전체에 핑크 노이즈를 발생시켜 귓속 등골근 근육을 수축시켜 탑승자의 고막을 보호한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는 서비스는 벤츠가 자랑하는 고객 케어 서비스다. 운전자와 차량, 서비스 센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eCall은 충돌 감지 시 자동으로 긴급 구조 콘택트 센터로 연결하여 빠른 시간 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만약 음성 연결이 실패하면 자동으로 SMS을 센터로 전송한다. 필요에 따라 수동으로 버튼을 눌러 구조요청을 할 수 있다.


meCall 기능은 고객 콘택트 센터와 연락하여 고장, 사고 복구, Mmc 문의를 할 수 있다. 이외 정기점검이나 소모품 교체 시기가 다가오면 고객에게 연락하여 견적과 서비스 센터 방문을 요청하는 기능이 있다.

GPS을 이용한 주차 차량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 차가 어디에 주차되어 있는지 모를 경우 사용 가능한 유용한 기능이다. 위치 표시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방법까지 안내해준다.


목적지 전송 기능을 통해 주소록 데이터, 관심 지점, 현재 위치 등 모든 유형의 목적지를 스마트폰에서 차량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다. 더 이상 차내에서 불편하게 내비게이션을 조작하지 않아도 된다. 그 외 리모트 파킹 어시스트, 인터넷 라디오, 와이파이 핫스폿 등 편의 사양을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서비스에 포함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