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요즘 핫하다는 A클래스 예비 오너들을 위한 버튼 사용법 총정리

83,4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양한 호평을 받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 A클래스

최근 메르세데스 벤츠의 엔트리 모델인 'A클래스'가 출시되었다. 완전변경을 거쳐 4세대로 진화한 A클래스는 "디자인이 예쁘다", "고급스러운 소형차", "가성비가 좋다"등 다양한 호평을 받고 있다.


엔트리 모델이다 보니 A클래스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은 대부분 메르세데스 벤츠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이다. 특히 와이퍼나 기어 변속기 등 일부 기능들은 우리가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위치와 다른 곳에 있다 보니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많이 헷갈려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A클래스에 있는 버튼들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A클래스의 다양한
버튼에 대해 알아보자

도어 트림


도어 손잡이 위를 보면 열선 버튼과 시트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존재한다. 1번 버튼을 눌러 열선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시트 조절 레버를 활용해 8방향으로 조절 가능하다. 설정한 시트 포지션을 최대 3개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해당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불러올 수 있다.

도어 손잡이 아래쪽에는 사이드미러와 창문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스마트키로 문을 잠그면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접히지만 필요에 따라 수동으로 접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에는 1번 버튼을 눌러 사이드미러를 수동으로 접을 수 있다.


사이드미러 위치를 조절하고 싶다면 왼쪽은 2번, 오른쪽은 3번을 눌러 램프가 점등되는 것을 확인 후 4번 버튼을 이용해 자신에게 맞추면 된다. 앞/뒤 창문 조절은 5번과 6번 버튼을 이용해 조절하면 된다. 아이들이 창문 스위치를 누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오버라이드 버튼은 가장 아래쪽에 있다.

스티어링 휠


다음은 스티어링 휠 부근에 있는 버튼에 대한 설명이다. 스티어링 휠 왼쪽 아래를 보면 주차 브레이크, 등화 관련 버튼이 있다. 1번 주차 브레이크는 당기거나 밀어 주차브레이크를 활성화시키거나 해제시킬 수 있다.


주차 브레이크 오른쪽에는 왼쪽부터 차례대로 주차등, 미등, 오토라이트, 강제 하향등 4가지 스위치가 있다. 보통 자동차의 전조등은 핸들 왼쪽 레버를 이용해 조작한다. 하지만 메르세데스 벤츠의 모든 자동차는 이렇게 스티어링 왼쪽 아래에 별도로 위치해 있다.


등화 스위치 오른쪽에는 후방 안개등과 계기판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후방 안개등은 비가 오거나 안개가 꼈을 때만 사용해야 한다. 평상시에는 뒤차에 눈부심을 유발하니 절대 사용하지 말자.

스티어링 휠 왼쪽에는 크루즈 컨트롤과 계기판을 제어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크루즈 컨트롤을 활성화시키려면 3번 버튼을 위로 올리면 된다. 그리고 적당한 속도가 되었을 때 1번 버튼을 위로 올려 활성화시킨 후 2번 버튼을 위/아래로 조절해 속도를 1km/h 혹은 10km/h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


속도제한 장치를 활성화하고 싶다면 3번 버튼을 아래로 내리면 된다. 이후 2번 버튼을 이용해 속도를 설정 후 1번 버튼을 위로 올리면 활성화된다. 크루즈 컨트롤과 속도제한 장치를 해제하고 싶다면 1번 버튼을 아래로 내리면 된다.


4번 버튼은 트립 컴퓨터 등 계기판에서 설정할 수 있는 메뉴를 제어하는 버튼이다. 중앙에 네모 형태의 터치 컨트롤을 이용해 상하좌우 이동과 선택을 할 수 있다. 왼쪽 버튼으로 뒤로 가기, 오른쪽 버튼으로 계기판 홈으로 이동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 왼쪽 레버에는 와이퍼 제어 기능과 방향지시등 기능이 존재한다. 등화 관련 기능과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레버 왼쪽 스위치가 가장 아래로 내려가 있으면 와이퍼 작동이 멈춘다. 눈이나 비가 내리면 스위치를 단계별로 위로 올려 와이퍼를 작동시킨다. A클래스에는 레인센서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강수량에 따라 와이퍼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앞 유리를 세척해야 한다면 레버 가장 왼쪽 버튼을 눌러 워셔액을 분사할 수 있다. A클래스는 해치백이기 때문에 뒷유리에도 와이퍼가 존재한다. 8번 버튼을 눌러 뒷유리 와이퍼를 작동시키고 끌 수 있으며, 7번 버튼을 눌러 뒷유리 워셔액을 분사할 수 있다.


방향지시등 점등은 보통 차들과 동일하게 레버를 위/아래로 움직여 작동할 수 있다. 살짝만 움직이면 방향지시등을 3회만 점등한다. 차선 변경이나 좌/우회전, 유턴 시 꼭 점등하자.

스티어링 오른쪽에는 커맨드 메뉴를 제어하는 버튼과 음성인식, 볼륨 조절 등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4번 버튼은 센터패시아 터치스크린에 있는 커맨드 메뉴를 제어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스티어링 왼쪽과 동일하다.


음성 인식 버튼을 사용하려면 1번 버튼을 위로 올린 후 명령어를 말하면 된다. 즐겨찾기 한 메뉴로 바로 이동하려면 1번 버튼을 아래로 내리면 된다. 2번 버튼을 위/아래로 돌려 위 볼륨을 조절할 수 있으며 버튼을 누르면 음소거가 된다. 3번 버튼은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을 때, 걸려온 전화를 받거나 끊을 때 사용하는 버튼이다

스티어링 오른쪽 뒤에는 전자식 기어 변속기가 자리 잡고 있다. 기어 변속을 위해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땔 필요가 없으며 간단하고 쉽게 변속을 할 수 있다.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기어 변속이 가능하며 위로 올려 후진, 아래로 내려 전진할 수 있다. 오른쪽 1번 버튼을 눌러 파킹 모드로 전환할 수 있으며 중립은 후진/전진 상태에서 레버를 살짝만 위/아래로 움직이면 된다.

MBUX 기능


A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비서인 'MBUX' 시스템을 적용했다. 초기 설정 후 별도의 조작 없이 "안녕 벤츠"라고 말하면 활성화되며 원하는 기능을 말하면 된다.

센터패시아 중앙


센터패시아 중앙에는 공조 시스템과 관련된 버튼이 자리 잡고 있다. 1번 버튼으로 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2번 버튼으로 송풍량을 조절할 수 있다. 3번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온도에 맞춰 바람 온도나 송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운전하다 보면 실내/외의 온도차가 발생하여 김 서림이 발생할 수 있다. 앞 유리에 김 서림이 발생하면 4번 버튼을 눌러 제거할 수 있으며 뒷유리에 김 서림이 발생하면 6번 버튼으로 열선을 작동시켜 제거한다. 비상등 점등은 5번 버튼으로 점등할 수 있으니 미리 버튼 위치를 확인해두자.


7번 버튼으로 공기 재순환 모드를 켜거나 끌 수 있으며 8번 버튼으로 냉방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다. 마지막으로 9번 버튼을 통해 송풍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센터 터널


센터 터널에는 센터패시아 터치스크린을 제어하는 버튼들로 구성되어 있다. 1번 버튼을 위/아래로 조절해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2번 버튼은 후방 카메라 혹은 Parking Assist 화면을 서로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이다. 주차 시 매우 유용한 버튼이다. 3번 버튼은 센터패시아 터치스크린의 차량 설정 메뉴로 바로 이동하는 버튼이다.


4번 버튼은 즐겨찾기한 메뉴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핸들 오른쪽에 있는 즐겨찾기 버튼과 동일한 기능이다. 5번 버튼은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며 누르면 센터패시아 터치스크린의 화면이 켜지거나 꺼진다. 6번 버튼은 내비게이션 버튼으로 바로 이동하는 버튼, 7번 버튼은 라디오와 미디어 메뉴로 이동, 8번 버튼은 전화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다.

천장


천장에는 실내조명과 관련된 버튼이 위치해있다. 1번과 2번 버튼으로 독서등을 점등하거나 끌 수 있으며, 4번 버튼을 통해 중앙 실내등을 켜고 끌 수 있다. 보통 차 문을 열면 자동으로 실내등이 켜지는데 3번 버튼을 눌러 실내조명 상시 OFF를 활성화시키면 문을 열어도 실내등이 점등되지 않는다. 5번 버튼은 뒷좌석 실내등을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이다.


이외에도 메르세데스 미 서비스 버튼이 존재한다. 큰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메르세데스 벤츠 긴급 구조 콘택트 센터에 연결된다. 사고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갑작스럽게 건강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7번 버튼을 눌러 언제든지 구조 요청을 할 수 있다. 차량 고장이나 기타 상담이 필요하면 6번 버튼을 통해 상담원과 연결할 수 있다.

A클래스 스마트키는 문을 열고 닫고 시동을 걸 뿐만 아니라 선루프와 창문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다. 잠금 버튼을 길게 누르면 선루프와 모든 창문을 닫아주고 반대로 열림 버튼을 길게 누르면 선루프와 모든 창문을 열어준다.


스티어링 휠 위치 조절은 스티어링 휠 아래쪽에 있는 레버를 당긴 후 조절할 수 있다. 조절을 완료한 후에는 레버를 다시 밀어 고정시키면 된다. 시동 버튼은 중앙 송풍구 왼쪽에 위치해 있으며 그 아래에는 ECO STOP/START 기능을 켜고 끄는 버튼이 존재한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