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럭셔리 VIP들을 위해... S클래스에서 누릴 수 있는 호화로운 사양들

124,2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 세계 다양한 프리미엄 세단들이 항상 벤치마킹하는 업계 1위는 바로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다. S클래스는 플래그십 세단이 갖춰야 할 여러 가지 덕목들을 갖추고 있으며 새로운 모델이 등장할 때마다 시장을 선도하는 뛰어난 기술력을 선사하며 많은 소비자들을 감동시키는 자동차다.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에는 어떤 뛰어난 사양들이 적용되어 전 세계 VIP들이 최고로 손꼽는 세단이 될 수 있었을까? 오늘은 S클래스에서 누릴 수 있는 여러 가지 첨단 사양들을 정리해본다. 뒷좌석 VIP는 물론 운전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까지 묻어나있는 S클래스의 호화로운 사양들을 알아보자.


고급스러운 라인으로

완성된 외관 디자인


신형 W222 S클래스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부분변경 모델이다. 고급스러운 돔 형태의 다이내믹한 루프라인을 가진 S클래스는 외관상으로 플래그십 세단의 당당한 위용을 뽐내고 있는 모습이다. 이전 모델보다 한층 더 스포티해진 범퍼는 아름다운 자태에 매력을 더하는 요소다.


이중 루브르 및 고광택 수직바가 적용된 신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LED 기술이 접목되어 만들어진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한다. 

똑똑한 멀티빔 헤드라이트


메르세데스 S클래스에 적용되는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는 84개로 구성된 LED가 개별적으로 작동하며, 이를 제어하는 4개의 컨트롤 유닛이 주행 상황에 맞게 빛을 조정해 준다.


코너를 만나면 자동차의 진행 방향에 맞춰서 라이트를 조정하여 어두운 곳을 더 밝게 비춰주며 고속도로를 주행할 땐 기존 하향등보다 자동차 쪽 도로 가장자리를 더 밝고 넓게 비춰준다. 마주 오는 차량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라이트 콘을 가려서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 똑똑한 헤드라이트를 가졌다. 

구름 위를 걷는 승차감

에어매틱 (AIRMATIC)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가 세계 정상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역시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빼놓을 수 없다. S클래스에는 에어매틱(AIRMATIC)으로 불리는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있는데 무단 댐핑 컨트롤 시스템이 추가되어 노면 소음과 타이어 진동을 최상의 수준으로 유지한다.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땐 이에 맞춰 승차감 조절이 이뤄지며 컨트롤러를 통한 조작으로 서스펜션의 강도를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 컴포트 모드에선 구름 위를 떠다니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실내를 은은하게 수놓는

앰비언트 라이트


실내에 탑승해 보면 S클래스의 진가를 느낄 수 있다.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마감된 실내 인테리어와 야간에 느낄 수 있는 64개의 LED 앰비언트 라이트가 연출해 주는 은은한 실내 분위기는 S클래스의 매력 포인트와도 같다.


다양한 컬러를 이용하여 조명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상황에서 적합한 컬러를 선택하여 오너의 취향에 맞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앰비언트 라이팅은 빛의 긍정적인 효과로 차 안에서의 웰빙을 높여준다.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


S클래스의 운전석에 앉아보면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3스포크 디자인 스티어링 휠을 만나볼 수 있다. 손잡이 부분은 타공이 되어있으며 언제나 뛰어난 그립감을 선사한다.


12.3인치로 구성된 스크린에는 모든 중요한 주행과 관련된 정보들이 표시된다. 멀티미디어 시스템도 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며 운전자는 언제든지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받는다. 

조금 더 직관적인 컨트롤러

커맨드 온라인


컨트롤 시스템과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겸한 COMAND 온라인은 내비게이션, 전화, 오디오, 비디오, 인터넷 등의 여러 기능을 한곳에서 확인하고 작동할 수 있다.


COMAND 컨트롤러와 음성인식 컨트롤 시스템 외에도, 혁신적인 터치 패드로 손가락 움직임 만으로 모든 것을 제어할 수도 있다. 

지상 최고의 사운드

Burmester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프리미엄 세단의 품격에 걸맞는 부메스터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도 적용되어있다. S클래스엔 기본 사양으로 총 출력 1590와트를 가진 28채널 앰프 시스템을 갖춘 Burmester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최고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옵션 사양으로 선택할 수 있는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모노, 스테레오, 5.1 신호의 3D 재생음을 차 안에서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VIP를 위한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뒷좌석


S클래스같은 플래그십 세단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뒷좌석이다. VIP를 위해 만들어져 탑승자들에게 최상의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S클래스는 특별한 편안함을 약속한다. 뒷좌석 전동시트는 시트 등받이를 최대 37도까지 뒤로 젖힐 수 있으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를 추가하면 공기주머니들이 몸에 맞게 시트 굴곡을 조절해주는 멀티 컨투어 시트가 적용된다.


마사지 기능도 추가되어 있으며 옵션인 뒷좌석 퍼스트 클래스 옵션을 선택한다면 확장형 비즈니스 센터 콘솔이 마련되며 뒷좌석을 2개의 개별 시트를 갖춘 이동형 집무실로 변신시켜 준다. 두 개의 12V 소켓이 추가되며 온도조절이 되는 컵홀더, 접이식 팔걸이도 추가되어 안락한 여행과 편안한 업무환경을 만들어준다.

한 차원 더 높은 럭셔리를 위하여

디지뇨 인테리어 옵션

Designo Mocha Black Metallic


기본 사양보다 더 뛰어난 프리미엄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디지뇨 인테리어 옵션 사양도 제공된다. Designo Mocha Black Metallic 디지뇨 옵션을 적용하면 사진과 같은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외장 컬러도 여러 가지 디지뇨 유료 컬러를 제공한다.


뒷좌석 승객을 위한 모니터 역시 옵션으로 제공된다. 뒷좌석 모니터는 내비게이션 화면부터 시작해 오디오, 라디오, 음악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다. 미디어 장치 메뉴에선 TV를 시청할 수도 있고, HDMI를 연결하여 스마트폰 등의 영상을 연동하여 볼 수도 있다. 

주의 어시스트 (ATTENTION ASSIST)


편안함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탑승객과 보행자의 안전이다. S클래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자랑하며 다양한 안전사양들도 마련되어 있다. 첫 번째론 주의 어시스트 (ATTENTION ASSIST)를 예로 들 수 있다. 60-200 km/h의 속도 범위에서 운전자의 주행 특성을 분석하고 휴식이 필요한 때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알려주게 된다.


이 기능은 특히 장거리 주행이나 야간 주행 시 주행 안정성을 높여준다. 또한 운전자의 스티어링 특성을 토대로 전형적인 피로 징후 및 주의력 저하를 감지하여 시각 및 청각적으로 졸음운전을 경고해준다. 

PRE-SAFE ® PLUS

탑승자 보호 시스템


PRE-SAFE ® PLUS 시스템은 후방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탑승자 보호를 위한 예방 조치를 실행한다. 추돌 사고 위험이 감지되면, PRE-SAFE ® PLUS 시스템이 후방 비상등을 빠르게 깜박여 뒤따라오는 차량에게 경고를 알려준다.


또한, 위험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PRE-SAFE ® 탑승자 보호 조치 모드가 실행되어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를 고정시켜 충돌에 더 잘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차량이 정지되어 있는 상태에서 충돌 시에는 PRE-SAFE ® PLUS 시스템이 차량을 단단히 제동하여 앞으로 밀려나가는 정도를 줄여주기도 한다. 이로써 탑승자에게 가해지는 충격이 현저하게 감소된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