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4천만 원대로 살 수 있는 수입차, 재규어 E 페이스 국내 판매 스펙 총정리

268,9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작지만 당당한 존재감
재규어 E-Pace

재규어의 콤팩트 SUV인 E-Pace는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과 뛰어난 민첩성으로 동급 차량 중 가장 다이내믹한 SUV로 손꼽힌다. 가족 지향적 인테리어와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는 운전석은 재규어만의 드라이빙 경험과 실용성의 조화를 선사한다.


E-Pace의 다이내믹한 루프 라인은 가파른 리어 윈도 위에 자리 잡은 리어 스포일러와 어우러져 독특한 프로필과 쿠페 라인을 만들어 낸다. 지금까지 존재한 적 없었던 다이내믹한 콤팩트 SUV. E-Pace에 대해 집중 분석해 보자.


E-Pace
외형 크기 알아보기

E-Pace와 비슷한 크기를 가진 SUV 현대 투싼, 지프 컴패스, 폭스바겐 티구안과 비교해봤다. 이들과 비교했을 때 전장은 가장 짧은 4,395mm다. 대신 전폭과 휠베이스가 각각 1,900mm, 2,681mm로 가장 크다. 그렇기 때문에 전장이 짧더라도 탑승 공간은 E-Pace가 경쟁 모델에 비해 결코 좁지 않음을 보여준다.


또한 쿠페 라인을 가졌기 때문에 전고가 1,638mm로 낮은 편이다. 따라서 다른 차들에 비해 날렵해 보이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전면에 있는 LED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J'블레이드에 둘러싸인 대담한 허니콤 메시 그릴과 어우러져 E-Pace의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한다.


E-Pace
편의 사양 알아보기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


E-Pace에 적용되는 12.3인치 디지털 가상 계기판의 대화형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주요 주행 관련 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 전화, 미디어 등의 데이터를 수신하고 표시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높은 해상도를 통해 높은 선명도를 제공하며, 정교한 프로세싱 엔진을 기반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선명한 그래픽을 보여준다.

터치 프로


E-PACE의 센터 콘솔 중앙에는 10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다. 스와이프 및 핀치/줌 제스처를 지원하여 최고 수준의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차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터치 프로는 맞춤형 홈 화면과 빠른 응답 시간 및 음성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대화형 사이드 패널을 이용해 멀티태스킹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커넥트 프로 팩을 추가하여 터치 프로의 기능을 더욱 확장할 수 있다.

인 컨트롤


인 컨트롤은 운전자와 차량을 하나로 연결하는 동시에 안정적이고 원활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재규어의 기본 및 옵션 시스템이며, 인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차량 고장이나 사고 시 도움을 요청을 할 수 있고, 별도로 제공되는 앱을 통해서 차량 상태 확인, 경로 추적, 원격 잠금/해제 등이 가능하다. 프로 서비스 팩에서는 실시간 교통 정보, 온라인 검색, 예상 도착 시간 공유, 통근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오디오 시스템


옵션으로 적용 가능한 MERIDIAN 사운드 시스템은 정교하게 배열된 10개의 스피커와 듀얼 채널 서브우퍼를 통해 맑고 선명한 고음과 깊고 풍부한 저음이 조화를 이루는 탁월한 음질을 제공한다.


MERIDIAN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하면 스피커가 14개로 증가하여 마치 라이브 공연처럼 선명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MERIDIAN의 독점 기술로 개발된 Trifield은 중앙 및 서라운드 채널을 좌우 측의 채널과 완벽하게 배합하여 모든 탑승자를 위한 최적의 사운드를 보장한다.

드라이브 어시스턴트


드라이브 어시스턴트는 도심 및 고속도로 주행에서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한층 향상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과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크루즈 컨트롤 및 속도 제한 장치가 적용되어 있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드라이브 팩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고속 비상 브레이크, 사각지대 어시스트 시스템이 있다. 먼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전방 차량이 속도가 느려지면 설정된 거리에 맞춰 감속한다. 전방 차량이 완전히 멈출 경우에는 차량을 부드럽게 정지시킨다. 전방 차량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하면 가속 페달을 가볍게 밟아 다시 전방 차량을 따라가게 해 준다.

사각지대 어시스트 시스템은 주변의 차가 운전자의 사각지대에 들어오거나 후미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것을 감지하면 해당 사이드 미러에 작은 경고등을 점등하여 사고 위험을 미리 알린다. 만약 점등된 상태에서 차선 변경을 시도할 경우 스티어링 휠에 토크를 가해 원래 차로로 복귀시킨다.


고속 비상 브레이크는 다른 차량과 충돌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 순간을 탐지하고 전방에 알림을 표시함으로써 운전자에게 차량을 제동하도록 경고한다. 운전자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차량이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의 강도를 줄여준다.

파크 팩


파크 팩은 협소한 공간을 드나들거나 건물이나 다른 차량에 의해 시야가 제한될 수 있는 상황에서 주차를 안전하고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옵션이다. 파크 팩은 후방 교통 탐지, 파크 어시스트, 360도 주차 센서,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를 포함한다.


후방 교통 탐지 기능은 차량 양쪽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 보행자 또는 기타 위험 요소에 대해 경고한다. 청각적 수단과 시각적 수단을 모두 사용하여 경고하므로 시야를 가로막는 장애물이 있는 경우에도 후방 상황을 안전하게 파악할 수 있다.

파크 어시스트 기능은 주차를 할 때 차량을 조향해주므로 평행 주차와 직각 주차를 쉽게 할 수 있다. 운전자는 안내에 따라 기어 변속과 브레이크 및 가속 페달을 이용해 속도를 조절하여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다. 주차 공간에서 빠져나올 때는 주차 탈출 기능을 지원하여 쉽게 나올 수 있다.


360도 주차 센서는 협소한 공간에서도 차량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가 후진을 선택하거나 수동으로 활성화하면 차량 주위에 배치된 센서가 작동하여 차량을 위에서 바라본 형태의 그래픽을 터치스크린에 표시한다. 또한 터치스크린의 디스플레이와 오디오 피드백을 통해 차량이 장애물에 얼마나 근접했는지를 알려준다.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는 차량 주위에 분산 배치된 카메라 4대를 사용하여 터치스크린에 360도 전방위 시야를 보여준다. 이 시스템은 각기 다른 영상을 동시에 보여주므로 도로 경계석 옆에 주차하거나 좁은 공간 및 교차로 진출입 등 다양한 운행 상황에서 도움을 준다.

액티비티 키


액티비티 키를 사용하여 키를 차 안에 안전하게 보관한 채로 외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밴드 형태의 액티비티 키는 견고하게 설계되었으며 완전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이클링, 수영 등 다양한 활동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액티비티 키를 테일게이트의 센서에 접근시켜 차량을 잠그거나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기존의 스마트키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다.


E-Pace
주행 사양 알아보기

엔진


E-Pace에는 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먼저 180마력, 43.9kg.m을 발휘하는 2.0리터 인제니움 엔진은 최적화된 중량, 표면 마감 및 견고함을 위해 딥-스커트 알루미늄 실린더 블록을 중심으로 설계되며, 고압 커먼레일 직분사, 가변 배기 캠 타이밍 및 고효율 수랭식 인터쿨러가 결합되어 깨끗하고 효율적인 연소를 보장한다.


249마력, 37.2kg.m을 발휘하는 2.0리터 가솔린 엔진은 탁월한 가속과 추월을 위해 CVVL은 이중 독립형 가변 캠 타이밍 장치와 연동되어 1,350rpm 사이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는 통합형 배기 매니폴드를 통해 작동되므로 터빈으로 전달되는 에너지의 양이 증가하고 이를 통해 터보 렉이 크게 감소하여 엔진의 반응성이 향상된다.

AWD 시스템


E-Pace에 적용된 AWD 시스템은 더욱 광범위한 조건에서 퍼포먼스를 발휘하기 위해 전자 제어식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를 통해 프런트와 리어 액슬 사이의 토크 배분을 지능적으로 제어한다. 구동 토크는 모든 타이어의 가용 접지력을 완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프런트 및 리어 액슬 사이에서 배분된다.


이 시스템은 잔디, 눈길 등의 미끄러운 노면에서 전륜과 후륜 사이의 토크 균형을 통해 마찰력을 최대화시킨다. 또한 전륜 또는 후륜에만 접지력이 남아있는 극한 상황에서 엔진 토크를 최대 100%까지 반대편 액슬에 배분하여 접지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다. AWD 시스템은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ETC)과 통합되어 까다로운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액티브 드라이브 라인


액티브 드라이브 라인은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더욱 높은 수준의 트랙션, 안정성 및 편안함을 제공한다. 액티브 드라이브 라인 시스템은 여유 있는 주행 조건에서 효율 개선을 위해 후륜으로 전달되는 구동력을 완전히 차단하며, AWD 시스템이 필요한 순간 0.3초 이내에 구동력을 후륜으로 다시 연결한다. 또한 주행 조건에 따라 필요할 경우 리어 클러치가 완전히 잠겨 기존의 리어 디퍼렌셜 잠금 기능과 동일한 효과를 제공하므로 차량의 안정성이 극대화된다.


또한 액티브 드라이브 라인은 가용 접지력에 따라 최대 100%까지 토크를 각각의 휠로 배분할 수 있게 해주므로 접지력과 민첩성이 최적화되고 후륜 구동의 핸들링 특성이 구현된다. 유압 제어식 멀티 플레이트 습식 클러치는 양쪽 리어 구동축에 대해 작용한다. 이 클러치는 독립적으로 제어되며 휠 속도, 스로틀 위치, 스티어링 각도 및 차량의 회전 속도 측정치에 기초하여 각각의 후륜에 토크를 전달한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

엔진 드래그 토크 컨트롤(EDC)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은 차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고 적절하게 개입함으로써 차량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가능한 최적의 그립을 확보한다. DSC는 엔진 토크를 줄이고 적절한 휠에 제동력을 가함으로써 언더스티어 및 오버스티어를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차량의 진행 방향을 제어한다.


엔진 드래그 토크 컨트롤은 미끄러운 노면에서 휠 슬립이 발생할 경우 해당 휠에 전달되는 토크를 제어함으로써 강한 엔진 브레이킹에 의한 휠 잠김 현상의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이 기능은 필요에 따라 구동 휠에 전달되는 토크를 적정 수준으로 증가시킨다.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ETC)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CBC)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은 휠 스핀을 제어하여 접지력과 안정성을 최적화한다. ETC 시스템은 헛도는 휠로 전달되는 토크를 줄이고 필요에 따라 휠에 제동을 가한다.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은 코너링 중에 브레이크가 작동하고 접지력이 극한에 달한 상황에서 각 휠에 가해지는 제동력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이 시스템은 각 휠에 가해지는 제동력을 가변적으로 조절하여 차량의 휠이 잠긴 채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한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