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럭셔리의 절정... SUV 좋아한다면 한 번쯤 타봐야 하는 차

288,9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럭셔리 SUV의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요즘 SUV 판매량이 점점 증가하면서 럭셔리 SUV의 수요 또한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럭셔리 SUV에도 고객 맞춤 주문 생산을 도입했는데 벤틀리는 '뮬리너' 브랜드로 벤테이가를 원하는 대로 주문할 수 있으며 롤스로이스는 '비스포크' 서비스를 운영해 단 한대밖에 없는 컬리넌을 소유할 수 있다.


벤틀리와 롤스로이스보다 훨씬 일찍 럭셔리 SUV를 만들고 있었던 랜드로버도 주문 제작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바로 SVO 라인업에 포함된 SVAutobiography이다. 롤스로이스나 벤틀리와 달리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색상만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하지만 레인지로버를 꾸밀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매력 있는 요소다. 그 외에는 롤스로이스 부럽지 않은 호화 사양을 가지고 있다는 SVAutobiography, 이번 포스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레인지로버를 더욱 럭셔리하게
SVAutobiography

SVAutobiography에 대해 들어가기 전에 먼저 SVO에 대해 알아보자. SVO는 Special Vehicle Operations로 특별한 자동차를 뜻한다. 여기에는 'SVAutobiography'와 'SVR', '센티넬'이 포함되어 있다. SVAutobiography는 럭셔리를 중점으로, SVR는 달리기 성능에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센티넬은 방탄 성능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유럽 표준 VPAM 2009 VR8 및 PAS 300을 만족하는 방탄유리가 레인지로버 센티넬 전체에 적용되어 공격자로부터 승객과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붕과 바닥에서 터지는 폭발물을 견딜 수 있으며 런플랫 타이어가 적용되어 네 바퀴가 모두 터져도 최대 80km/h 속도로 5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만약 차량을 운행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비상 탈출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빠져나갈 수 있다.


SVO 라인업만을 위한 전담 팀이 존재한다. 이들은 높은 안목을 가진 랜드로버 고객의 기대치를 뛰어넘기 위해 럭셔리 및 주행 성능의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호화로운 뒷좌석


SVAutobiography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플래그십 대형 세단에서나 볼 법한 호화로운 뒷좌석이 적용되어 있다. EXECUTIVE CLASS COMFORT-PLUS라고 불리는 호화로운 좌석은 마치 비행기 비즈니스를 연상케 한다.

좌우로 하나씩 배치되어 있는 시트는 메모리 기능, 전동 헤드레스트, 전동 헤드 레스트, 마사지 기능, 파워 리클라이닝등 다양한 기능이 존재한다. 뒷좌석 센터 콘솔에 존재하는 파워 리어 도어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문을 여닫을 수 있다. 

롱 휠베이스


SVAutobiography 모델에는 보통 플래그십 대형 세단에만 존재하는 롱 휠베이스 모델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일반 레인지로버는 전장이 5,000mm이지만 롱 휠베이스 모델은 5,200mm로 200mm 더 길다.


늘어난 전장만큼 휠베이스도 2,922mm에서 3,120mm로 증가했다. 늘어난 공간은 모두 뒷좌석 공간을 넓히는데 활용했다.

냉장고


파워 리어 도어 아래에는 냉장고를 여닫을 수 있는 버튼이 존재한다. 이 버튼을 누르면 베니어가 달린 슬라이딩 도어가 열리고 냉장고가 드러난다. 


일반 레인지로버는 앞좌석 사이에 냉장고가 존재하는데 반해 SVAutobiography는 냉장고가 뒷좌석 사이에 위치해 있다. 75cl 2병 혹은 60cl 4병과 2개의 유리컵을 저장할 수 있어 언제든지 시원한 음료를 마실 수 있다.

Knurled Finish


SVAutobiography에는 Knurled Finish이라고 불리는 조그셔틀이 있다. 금속 재질로 된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중앙에 시작/정지 버튼, 시트 포지션 불러오기, 팔걸이 조절, 풋 페달 조절이 가능하다.

MERIDIAN 오디오 시스템


랜드로버는 전 라인업에 MERIDIAN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SVAutobiography에는 랜드로버 모델 중 가장 많은 29개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며 MERIDIAN의 독점 기술인 Trifield 기술과 듀얼 채널 서브 우퍼를 통해 모든 탑승자에게 콘서트와 같은 경험을 제공해 준다.

고급스러운 시트 재질


SVAutobiography에는 퀼팅 패턴이 있는 세미 아닐린 또는 Poltrona Frau 가죽 인테리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5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SVAutobiography 이외에는 선택할 수 없어 레인지로버의 다른 라인업들과도 차별성을 두었다.

파워트레인


SVAutobiography는 최고출력 565마력, 최대토크 71.4kg.m을 발휘하는 5.0리터 8기통 슈퍼차저 엔진이 탑재된다. 알루미늄 합금으로 엔진을 개발하여 강력한 성능과 연료 효율성 두 가지 모두 충족한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엔진이다.


강력한 엔진 덕분에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제로백이 5.4초로 스포츠카 못지않은 가속력을 자랑한다. 최고 속도는 225km/h까지 낼 수 있다. 변속기는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고 연비는 7.6km/L을 기록한다.

스포티함을 강조한

SVAutobiography Dynamic


좀 더 스포티한 SVAutobiography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SVAutobiography Dynamic 트림이 준비되어 있다. SVAutobiography Dynamic는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 Graphite Atlas 재질의 프런트 그릴과 측면 통풍구가 적용되어 있다.


이외에도 다크 그레이로 마감된 21인치 휠과 22인치 휠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곳곳에 카본 파이버 재질을 적용했다. 엔진은 SVAutobiography와 동일한 565마력 5.0리터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SVAutobiography과 달리 Dynamic 트림은 숏 휠베이스만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색상 조합

Bespoke


SVAutobiography에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차량을 꾸밀 수 있는 Bespoke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모두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꾸밀 수 있다.


예를 들면 외장에는 흰색과 검정 투톤 도색을, 내부에는 블랙 위주의 인테리어에 시트만 검정과 빨강을 조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이드미러 등 포인트를 주고 싶은 곳에만 다른 색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색상 제한은 없다고 한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