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요즘 레저 열풍에 다시 주목받고 있는 가족을 위한 SUV입니다

190,9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레저활동 증가에 따른
SUV 수요 증가

워라밸 등 여가시간을 중요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특히 캠핑 인구가 많이 늘었는데, 2011년 60만 명에서 2018년 600만 명으로 10배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요즘 자전거, 서핑 보드, 카라반 등을 자동차에 장착하고 운행하는 SUV를 쉽게 볼 수 있다.


레저활동이 활발해지면서 SUV판매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SUV를 만드는 제조사는 많지만 그 중에서 랜드로버는 1948년부터 SUV만을 전문적으로 만들어 SUV에 대한 기술이 우수하다.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랜드로버 SUV 5대만 알아보자.


레저에 적합한
랜드로버 SUV 5종 소개

디스커버리 스포츠

모험의 시작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랜드로버의 엔트리 모델이다. 크기는 이보크가 더 작지만 가격은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더 저렴하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150마력과 180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디젤엔진 2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9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최대 5인까지 탑승 가능하며 적재공간은 기본 1,124리터이지만 2열 시트를 접으면 1,698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 6:4 폴딩 시트를 지원해 다양하게 4시트, 3시트 등 다양하게 시트 배열을 구성할 수 있다.

엔트리 모델이지만 레저활동에 필요한 기능들은 대부분 존재한다. 최첨단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은 노면 상황에 따라 일반, 다이내믹, 잔디/자갈/눈길, 진흙/요철, 모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드에 따라 엔진, 변속기, 디퍼렌셜, 섀시 시스템이 최적화되되어 안락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는 험로에서 차량이 일정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지원하는 첨단 시스템이다.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며 1.8km/h에서 30km/h 사이로 저속 주행하여 까다로운 지형을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한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는 랜드로버 특허 기술인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가 적용되어 있어 가파른 경사로에서 브레이크의 압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일정한 속도를 유지해주며, 경사로 출발 보조 장치가 함께 제공되어 경사로에서 재출발 시 차가 뒤로 밀리는 것을 막아 준다.


또한 도강 수심 감지가 적용되어 최대 600mm 깊이의 하천을 건널 수 있다. 도어 미러에 장착된 센서가 수심과 차량의 최대 도강 능력을 포함한 도강 정보를 운전자에게 전달한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최대 2,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다. 카라반 등을 견인 시에는 견인 보조 장치가 작동하는데 견인 히치 보조 장치는 차와 트레일러 토우바의 예상 연결 경로를 터치스크린에 표시하며 견인고리 연결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트레일러 스태빌리티 어시스트는 차를 모니터링하여 트레일러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선택적 제동을 통해 위험을 방지한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는 앞 좌석 헤드레스트에 8인치 스크린 2개가 적용된다. 프리미엄 대형 세단에서나 볼 법한 이 옵션을 엔트리 모델에서도 선택 가능한 점은 큰 장점이다. 영화, TV, 음악, 게임 콘솔을 자유롭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디스커버리

다재다능한 SUV


보통은 스포츠라는 이름이 붙은 모델이 상위 모델이지만 랜드로버는 스포츠 모델이 하위 모델이다. 즉 '디스커버리 스포츠'보다 '디스커버리'가 상위 모델이다. 상위 모델인 만큼 좀 더 고급 사양이 포함되어 있다.


디스커버리는 최대 7명이 승차 가능하다. 3열 시트를 세우면 적재용량이 258리터로 좁은 편이다. 3열을 접으면 1,137리터로 크게 증가하고 2열까지 접을 경우 2,406리터까지 확장되어 부피가 큰 레저 용품들을 싣기 용이하다.

디스커버리에는 인텔리전트 시트 폴딩 기능이 있어 손으로 직접 시트를 조작할 필요가 없다. 차내 터치스크린 혹은 스마트폰으로 시트 배열 구성이 가능하다. 3열은 60:40, 2열은 40:20:40 구성으로 되어 있어 총 7가지 구성이 가능하다.


파워 트레인은 240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디젤 엔진과 306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디젤 엔진 2가지가 제공된다. 변속기는 8단 자동변속기가 제공된다.

디스커버리에는 스포츠 모델보다 발전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일반, 다이내믹, 잔디/자갈/눈길, 진흙/요철, 모래 모드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고 암벽등반 모드와 주행조건을 모니터링 후 적합한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가파른 경사로를 내려가게 된다면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와 경사로 브레이크 제어장치가 많은 도움이 된다. 가파른 경사로에서 브레이크 압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일정한 속도를 유지해주며, 브레이크에서 발을 뗄 때 차량이 급가속 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디스커버리는 스포츠 모델보다 도강 능력이 향상되었다. 최대 900mm 깊이까지 건널 수 있으며 수심 감지 기능과 실시간 도강 정보를 터치스크린에 그래픽으로 제공해준다.


견인능력은 1,000kg이 향상된 3,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다. 전동 전개식 토우 바를 통해 간편하게 전개하거나 접을 수 있으며 후방 차고 조절 기능을 통해 트레일러를 연결하거나 분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트레일러 라이트 테스트 기능을 통해 트레일러의 조명을 테스트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벨라

차원이 다른 화려함


2017년에 출시된 '레인지로버 벨라'는 출시 때부터 화려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았다. 강렬한 볼륨의 프런트에서 매끄럽게 흐르는 웨이스트라인, 그리고 우아한 테이퍼드 리어 디자인, 22인치 휠로 놀라운 비율을 완성했다.


파워 트레인은 240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디젤엔진, 300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디젤엔진, 380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가솔린 슈퍼차저 엔진 중 선택할 수 있다. 변속기는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레인지로버 벨라에는 최대 5인이 승차할 수 있으며 2열 시트는 40:20:40 방식으로 폴딩이 가능하며 스키를 보관할 수 있는 뒷좌석 로드 스루 기능이 있다. 기본 적재공간은 558리터이며 2열 시트를 모두 접을 경우 1,616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


4륜 구동과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라인 다이내믹스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어 있으며 전륜 및 후륜으로 배분되는 엔진의 토크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여 어떠한 노면과 날씨 조건에서도 탁월한 접지력을 실현한다. 자동차와 노면 사이의 상호 작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필요한 동력 배분량을 결정한다.

액티브 리어 디퍼렌셜은 온 로드/오프로드 상관없이 모든 기후에서 최고 수준의 접지력을 보장한다. 바퀴 한쪽에서 미끄러짐이 발생하면 다른 바퀴에 전달되는 토크 역시 제한되고 접지력이 감소한다. 4륜 구동 시스템과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라인 다이내믹스와 연동하여 최고의 조합을 제공한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최대 2,500kg까지 견인 가능하다. 탈착식 토우바와 전동 전개식 토우바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전동 전개식 토우바를 선택할 경우 버튼 하나로 범퍼 안에 보관할 수 있으며 자전거 캐리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럭셔리와 고성능의 조화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럭셔리와 고성능 두 가지를 모두 잡은 모델이다. 10인치 터치스크린 2개가 적용된 터치 프로 듀오 시스템은 다양한 기능에 대한 상호 작용을 지원한다. 예를 들면 상단에서는 내비게이션, 하단에서는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다.


최고급 소재와 Extended Carbon Fibre 베니어 옵션 등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테일이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 옵션과 콘솔을 따라 흐르는 매력적인 그래픽 라이트는 더욱 간결한 디자인을 완성하며 센터 콘솔박스에는 냉장 보관 기능, 뒷좌석에는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파워 트레인은 306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디젤 엔진과 339마력을 발휘하는 4.4리터 디젤 트윈터보 엔진, 340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 575마력을 발휘하는 5.0리터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 4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변속기는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유동적인 차고 조절을 통해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4개의 휠이 모두 지면에 밀착된 상태를 유지한다. 그뿐만 아니라 리어 서스펜션을 최대 50mm까지 낮출 수 있어 무거운 짐을 싣기 용이하다. 터치스크린, 트렁크, 스마트키를 통해 제어할 수 있다.

하이&로우 레인지 2단 트랜스퍼 박스 시스템은 가파른 오르막길이나 내리막, 오프로드 주행, 견인 등의 까다로운 상황에서 정밀한 제어 능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미끄러짐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액슬을 잠가 전후방 액슬 사이의 토크를 50:50으로 배분해준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자동차의 움직임을 초당 500회까지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운전자의 조작 또는 노면의 조건에 거의 즉각적으로 반응하므로 제어력이 향상되고 차체의 움직임이 최소화된다. 또한 오프로드 주행 조건을 감지하여 댐핑을 최적화하므로 운전자와 탑승자가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럭셔리 SUV의 교과서


'레인지로버'는 1970년에 등장해 49년에 달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현행 레인지로버는 2017년 출시된 4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플래그십 모델답게 롱휠베이스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에는 스포츠 모델에 적용된 터치 프로 듀오가 적용되어 있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보여줌과 동시에 다른 추가 기능 활용을 지원하여 향상된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운전석에는 12.3인치 고해상도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방대한 주행 관련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정보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 전화, 미디어 등의 능동형 안전 데이터를 수신하고 보여줄 수 있다.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태스크 라이팅은 상황에 따라 집중을 필요로 하는 업무에 적합한 브라이트 화이트 혹은 가벼운 독서와 함께 여유 있는 휴식에 적합한 웜 화이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밝기 또한 여러 수준으로 조절할 수 있다.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는 10인치 터치스크린이 제공되며 다수의 장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무선 헤드폰과 리모컨, USB 및 HDMI 포트를 갖추고 있다.


고급스러움에 초점을 맞춘 모델이지만 오프로드 능력 등 레저와 관련된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랜드로버의 모든 모델에 적용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는 레인지로버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으며 진흙, 젖은 풀밭, 얼음, 눈, 비포장도로 등 표면이 미끄럽고 극한 조건에서도 차량의 주행 속도를 저속으로 일정하게 유지한다. 

로우 트랙션 출발 기능은 정지 상태에서 출발할 때 토크를 최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젖은 풀밭, 눈길, 빙판길 등의 미끄러운 조건에서 차량의 주행 능력을 향상시킨다.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HDC)는 바위산 등 가파른 경사로를 안정적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4개의 휠에 각각 독립적으로 제동을 가하여 일정한 속도를 유지한다.

레인지로버는 최대 900mm 깊이까지 도강할 수 있으며 도강 수심 감지 시스템을 통해 수심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며 최대 수심에 근접할 경우 운전자에게 시각, 청각적 경고를 보내준다.


견인 능력은 최대 3,500kg까지 가능하다. 견인 히치 보조 장치는 자동차의 토우 볼이 트레일러의 토우 바를 향해 움직이는 예상 경로를 터치스크린에 표시하여 트레일러를 손쉽게 연결하거나 분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트레일러를 연결한 상태에서 후진 시 견인 보조 기능이 작동하여 트레일러의 진행 경로를 예측하고 궤적을 터치스크린에 표시한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