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잘 팔리는 이유가 있네, 국내서 가장 많이 팔린 재규어는 이 차

74,2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상반기 국내 판매량
가장 많이 팔린 재규어

재규어와 랜드로버는 서로 각자 전문분야가 있었다. 재규어는 고급 세단이나 스포츠카를 전문적으로 만들었고 랜드로버는 SUV를 전문적으로 만들었다. 세단과 스포츠카 위주로 생산하던 재규어가 2016년 F-Pace를 출시해 SUV 시장에 도전했다.


재규어의 패밀리룩을 따르는 앞모습과 F-Type과 비슷한 아름다운 리어 램프 덕분에 2017년 '월드 카 오브 이어'와 '디자인 오브 이어'를 수상했다. 최근 불어닥친 SUV 열풍 덕분에 F-Pace은 올해 상반기 재규어 총 판매량 969대 중 346대를 판매하여 전체 판매량의 35.7%를 차지했다. 재규어의 간판 모델인 F-Pace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알아보자.


F-Pace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자

익스테리어


재규어의 디자인 DNA를 갖고 태어난 F-Pace는 스포츠카 F-Type에서 영감을 받은 유니크한 디자인의 리어 LED 램프, 사이드 벤트, 그리고 스포티한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조하는 전후방 펜더와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프런트 그릴이 적용되었다.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에는 방향 지시등 기능이 포함된 'J' 블레이드 주간 주행등과 함께 F-Pace의 다이내믹한 외관을 완성한다. LED 헤드 램프는 다면 LED 리플렉터를 활용하여 보다 선명하고 일정한 밝기를 제공하며 어댑티브 램프 기능은 차량의 속도와 운전자의 스티어링의 조작에 따라 램프를 제어하며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F-Pace의 차체는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로 이루어져 있다. 견고하고 강성이 뛰어나며 차체 구조 경량화에 도움을 준다. 무려 20kNm에 이르는 비틀림 강성을 자랑하며 완벽에 가까운 50:50 비율 밸런스는 스포츠카 수준의 민첩하고 짜릿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F-Pace의 인테리어는 스포티한 스타일과 우아함을 결합하여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창조한다. 최고급 소재, 엄선된 가죽, 세련된 마감재를 통해 다양한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어 개인의 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하는 공간을 창조할 수 있다.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 시스템은 기분이나 분위기에 따라 10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하여 내부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또한 시각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배열을 고려했다. 높게 배치된 센터 콘솔과 스포츠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운전자에게 안전하면서도 차량과 일체화된 느낌을 제공하며, 날렵한 루프 필러와 넓은 윈드스크린은 언제나 탁월한 시야를 확보해준다.

F-Pace의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는 실내에 자연광을 가득 채워주고 맑은 공기와 여유로운 공간감을 선사한다. 강렬한 태양열을 차단하기 위해 모든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에는 전자식 블라인드가 적용되었다. 뒷좌석에는 레그룸 944mm, 무릎 공간 65mm으로 성인 세 명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508리터로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공간을 자랑하며 40:20:40 비율로 폴딩 가능한 뒷좌석 시트를 조절하여 더욱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뒷좌석을 평평하게 접으면, 1,598리터까지 확장된다. 또한 F-Pace은 적재 높이가 낮고 트렁크가 넓게 열리므로 물건을 싣고 내리기가 편하다.

파워트레인


F-Pace에는 인제니움 디젤 엔진 2종과 가솔린 엔진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먼저 2.0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9kg.m을 발휘하며, 첨단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가볍고 단단하다. 롤러 베어링, 캠 샤프트 등에 적용된 저 마찰 테크놀로지, 그리고 이를 완벽하게 뒷받침하는 윤활 및 쿨링 시스템 등을 통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성을 선사한다.


트윈 터보 차저가 장착된 3.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71.4kg.m을 발휘한다. 정교함과 우수한 효율성을 제공하며 새로운 터보 차저 컴프레서, 터빈, 가변 노즐 디자인이 적용되어 기존 엔진 대비 출력 및 토크를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트윈 병렬 시퀀셜 터보차저 기술을 통해 모든 영역에서 부드럽고 즉각적인 파워를 전달하며, 2단계 워터 쿨링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을 향상했다.

인제니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0.8kg.m을 발휘한다.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면서 최상의 연비를 구현한다. 저 관성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는 빠른 부스트와 높은 효율을 위해 저 마찰, 볼 베어링 및 고 유량 컴프레서 휠로 구성되었다. 터보차저의 공기역학적 효율이 강화된 엔진은 빠른 가속력과 1,500~4,500rpm 사이에서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첨단 8단 자동 변속기는 엔진의 강렬한 힘을 도로 위에 그대로 전달한다. 세밀하게 배치된 기어는 새로운 엔진 메니지먼트 시스템과의 완벽한 연계를 통해 운전자의 다양한 드라이빙 스타일에 빠르게 반응할 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엑셀 반응과 변속 품질을 제공한다.

편의 사양


F-Pace에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SPC)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마찰력이 적은 상황에서 원활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저속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이다. 속도 3.6km/h에서 30km/h 사이에서 작동하며 미끄러운 노면, 빙판, 울퉁불퉁한 지형 또는 급격한 내리막길 상황에서 운전자가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F-Pace에 적용된 토크 벡터링 기술은 급격한 코너에서 차량의 제어력을 최대로 높여준다. 차량이 고속으로 코너에 진입 시, 안쪽 휠에 제동력을 가하는 동시에 바깥쪽 휠에 보다 많은 동력을 전달함으로써 스티어링 성능을 향상시킨다.

센터패시아에는 10인치 터치 프로가 있어 스와이프 및 핀치/줌 제스처를 지원하여 최고의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차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터치프로는 맞춤형 홈 화면과 빠른 응답 시간 및 음성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운전석 계기판에는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주요 주행 관련 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 전화, 미디어 등 데이터를 수신하고 표시할 수 있다. 높은 해상도를 통해 최상의 선명도를 제공하며, 정교한 프로세싱 엔진을 기반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선명한 그래픽을 보여준다. 주행과 관련된 핵심 정보를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띄워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차량 고장이나 사고 시 도움을 요청을 할 수 있고, 별도로 제공되는 앱을 통해서 차량 상태 확인, 경로 추적, 원격 잠금/해제 등이 가능하다.


방수 기능이 포함된 밴드 형태의 액티비티 키는 운전자 및 탑승객의 스포츠 및 레저, 아웃도어 활동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준다. 시스템은 차량 리어 스크린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인식 및 작동한다. 하차 시에 액티비티 키를 착용한 후 착용한 손을 테일게이트 가까이에 가져가면 시스템이 활성화되고 차량이 안전하게 잠기게 된다.

MERIDIAN 사운드 시스템은 정교하게 배열된 스피커 10개와 듀얼 채널 서브우퍼를 통해 맑고 선명한 고음과 깊고 풍부한 저음이 조화를 이루는 탁월한 음질을 제공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하면 스피커가 16개로 증가하여 마치 라이브 공연과 같은 웅장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안전 사양


F-Pace에는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이 적용되어 있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을 통해 의도치 않게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를 감지하여 스티어링 휠을 조정하여 원래 차선으로 돌아가도록 지원한다.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은 운전자의 피로로 인한 집중력 저하 수준을 탐지하여 청각 경고 및 계기판의 시각적 알림을 통해 휴식을 권고한다.


다른 차량과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1차적으로 알림을 표시하고 차량을 제동하도록 경고한다.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이 작동해 정지하거나 충격의 강도를 줄여준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레이더 기술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하고 전방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시켜 준다. 앞 차가 정지할 경우 큐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부드럽게 정차한다. 가속페달을 가볍게 밟으면 다시 전방 차량을 따라간다.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은 운전자의 사각지대에 들어오거나 후미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차를 감지하면 해당 사이드 미러에 작은 경고등을 켜준다. 만약 이를 보지 못하고 차선 변경을 시도할 경우 시스템이 개입하여 스티어링 휠을 조정하여 다가오는 차를 안전하게 피할 수 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