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몰랐다가 당할 수도... 렌트카 빌릴 때 이것만큼은 꼭 확인하세요

80,9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뉴스나 언론매체에서 화두가 되는 소재가 있는데, 바로 ‘공유경제’이다. 공유경제는 이미 우리 삶 속에 깊숙이 들어와서 주변에서 쉽게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일부 학자들은 공유경제가 성공할 수 있는 요인은 사람들의 인식이 개선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전까지 사람들은 제품을 소유함으로써 만족을 얻었다. 하지만 ‘소유’에서 ‘사용’으로 사람들의 인식이 개선되었다는 것이다. 그에 따라서 사용 개념의 렌트카시장도 성장하게 되었다. 그리고 최근에는 워라밸(work-life-balance 일과 삶의 균형) 등의 삶을 추구하다 보니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렌트카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이 늘었다.


당신은 얼마나 렌트카를 이용하는가? 혹시 렌트카를 신청할 때 현명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몇몇 비양심적인 렌트카 업체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고객으로부터 이득을 취하기 위해 덤터기를 씌우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렌트카 빌릴 때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자.


차량 상태를 미리 확인해라


렌트카업체에서 차를 선택한 후 제일 먼저 할 일은 직원과 함께 차량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다. 특히 차량 앞, 뒤 범퍼 등 외관상 보이는 곳에 스크래치나 사고 흔적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차량을 빌릴 때 미리 상태를 확인하지 않는다면, 반납 당시 직접 긁지 않았는데도 수리비를 요구 당할 수 있다. 이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운전대를 잡기 전 직원과 함께 이미 손상되어있는 외관에 대해 정확히 짚고 넘어가자.

반납 시 주유량 확인


렌트카를 인도받은 후에 연료량을 사전에 기록해두는 것이 좋다. 렌트카를 반납할 때 처음 주유량과 동일하게 채워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초과 주유를 한 상태로 반납을 하게 되면 비용을 돌려받을 수 있지만, 덜 채워놓을 경우에는 별도 추가 비용이 들 수 있다.

렌트카 보험 적용 범위


렌트카 이용 시 보험 가입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먼저 *자차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가입된 렌트카업체 차량을 운행하는 것이 좋다. 


통상적으로 일반 자차보험과 완전 자차보험으로 나누어진다. 일반자차보험의 경우는 한도 초과 시 면책금과 *휴차보상료를 부담해야 한다. 반면에 완전 자차보험은 면책금, 휴차보상료도 면제된다.

(*휴차보상료: 사고 발생 시 대여 차량의 영업 불가로 인한 업체의 손해배상) (자차손해:자신의 차량 손해/대차 손해:상대방 차량의 손해배상 책임) 

내 차가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마라


렌터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주로 본인이 평소에 타던 차량을 운전하지 않는다. 가족여행을 위해 대형 SUV를 고르거나 기분전환을 위해 새로운 종류의 차를 선택한다.


간혹 대여 차량의 유종을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주유구 위치도 모른 채 주행을 하다가 곤란한 일을 겪곤 한다. 또한 최근 출시된 차량에는 스위치 조작 등 새로운 기능들이 많다. 이 기능들을 정확히 알고 안전운행을 해야 한다.

내부 기능 작동 여부


렌터카를 운전하면서 즐겁고 안전한 운행을 위해 차량 내부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특히 요즘같이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에 에어컨이 시원하게 작동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 와이퍼 혹은 브레이크 등 반드시 확인하고 안전한 운전을 하자.


이상으로 렌트카 빌릴때 확인해야 하는 리스트들에대해 알아 보았다. 여행을 떠난다는 생각에 들떠서 차량을 인도받자마자 무턱대고 운전대를 잡지말자. 비도덕적인 렌트카 직원은 당신의 그런행동을 바라고 있을 것이다. 


세상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 양심적인 업체만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니 엑셀을 밟기전 차량상태확인 보험확인을 제대로하고 반납 시 렌트카 직원과 서로 얼굴을 붉히는 일을 미리 방지하자.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